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위메이드, 매드엔진에 300억원 투자 外
이규연 기자
2023.05.30 16:32:20
매드엔진에서 개발하고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나이트 크로우'. (제공=위메이드)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에 300억원 투자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인 매드엔진에 300억원을 투자해 지분 5%를 추가 확보한다고 30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우리의 투자철학인 S급 개발사와 동반 성장을 위한 '가치투자'의 일환으로 이번 투자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두 기업은 나이트 크로우의 블록체인 버전을 2023년 안에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4월 서비스를 시작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양대 앱마켓에서 최고 매출 1위에 올랐다.


컴투스로카의 게임 '다크 스워드'. (제공=컴투스)

컴투스로카, 전체 60억원 투자 유치

관련기사 more
일 매출 20억원 '나이트 크로우' 품은 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 미르 잇는 흥행작 기대 컴투스로카 VR게임 '다크스워드', 中스토어 유료 앱 순위 1위 外 네오위즈, 지난해 영업이익 226억…전년比 6%↑

컴투스의 VR(가상현실)게임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전체 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컴투스와 아주IB투자, 대성창업투자, IBK기업은행이 참여했다. 컴투스로카는 '블레이드2' PD 출신 신현승 대표 등이 2021년 설립한 VR 전문 게임 개발사다. 2월 첫 게임 '다크스워드'를 중국 PICO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다크스워드는 PC 등 장비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 가능한 타이틀이다. 2월 중국 시장 출시 당시 중국 PICO스토어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를 올해 안에 PICO 글로벌스토어 및 메타 스토어로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네오위즈의 신작 게임 'P의 거짓'. (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6월 9일 'P의 거짓' 쇼케이스 개최


네오위즈가 6월 9일 신작 'P의 거짓'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네오위즈 외에 P의 거짓 아시아 독점 퍼블리셔인 신세계I&C가 함께 기획했다. 국내 미디어와 리테일러 대상으로 6월 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 조선팰리스 그레이트홀에서 열린다. 이날 현장에는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과 최지원 P의 거짓 총괄디렉터(PD)가 참석해 게임 신규 정보를 최초 공개하고 질의응답을 나눈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싱글플레이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다.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재해석한 이야기를 담았다. 


스토브인디에 정식 출시된 '지금 우리 학교는'. (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에 '지금 우리 학교는' 출시돼


스마일게이트스토브가 운영하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드라마틱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이 출시됐다고 스마일게이트가 30일 밝혔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2009년 연재를 시작한 동명 웹툰 원작의 게임으로 이키나게임즈에서 개발했다. 이용자는 극중 등장인물을 맡아 재난 상황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 또는 대립하게 된다. 선택에 따라 생존과 죽음이 갈리는 멀티 엔딩이 제공된다.


그라비티가 5월을 맞아 '라그나로크' 이용자를 위한 각종 행사를 개최했다. (제공=그라비티)

그라비티, 5월 '가정의 달' 맞아 각종 행사 진행


그라비티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게임 '라그나로크' 이용자와 가족을 위한 여러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5월 20일 국내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속 명곡을 연주하는 첫 음악회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라그나로크 이용자와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5월 25일부터는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포링 조형물 및 포토존 설치, 대형 포링 벌룬 등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