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컴투스로카 VR게임 '다크스워드', 中스토어 유료 앱 순위 1위 外
이효정 기자
2023.02.14 17:53:16
14일 기준 PICO 중국 스토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제공=컴투스)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컴투스로카 VR게임 '다크스워드', PICO 中스토어 유료 앱 순위 1위


컴투스는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출시한 VR게임 신작 '다크스워드'가 중국 출시 이후 유료 앱 순위와 신규 출시 앱 순위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VR 액션 RPG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도 매우 긍정적이다. 현재 PICO 중국 스토어 기준 '다크스워드'는 4.4~4.6점(5점 만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컴투스는 최근 VR 산업과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다크스워드'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이고, 이후 오는 3월경 글로벌 전역으로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자이드는 '하사신'의 각성 클래스로 시련을 이겨내고 태양의 신 '아알'의 은총을 받아 각성했다. 작년 12월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에서 대사막 콘텐츠 '사하자드' 시연 중 잠깐 등장했으며, 10일 공식 포럼을 통해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자이드 출시를 기념해 '클래스 변경권'과 달맞이꽃, 해맞이꽃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쿠폰으로 제공한다. '모래폭풍의 유물 수집', '매일 임무' 이벤트도 28일 오전 9시까지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 매드엔진에 300억원 투자 外 컴투버스, 한국MS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 MOU 체결 外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9X9 퍼즐 출시 外 네오위즈 'P의 거짓' 트레일러 영상 공개 外
NHN 페이코, 2030 겨냥 금융 서비스 탭 전면 개편.

NHN페이코, 2030 겨냥 금융 서비스 탭 전면 개편


NHN 페이코는 2030 세대의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금융 탭을 전면 개편하고 금융 캘린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융 자산 조회, 지출 분석, 맞춤 대출 등의 기존 금융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더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자산관리 기능에서는 화면에 노출되는 자산 순서, 금액 노출 여부 등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게 했다. 보험료, 이자 납입일, 카드 결제일 등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버디' 기능도 상단으로 배치했다. 여러 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맞춤대출 서비스도 금융 탭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는 청년 맞춤형 금융정책과 세무 일정 등을 핀테크사 최초로 제공하며 MZ세대 이용자들의 스마트한 금융 라이프를 위해 꾸준한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대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