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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4건]
금융지주 자본적정성 점검
신한금융
튼튼한 이익체력 덕…CET1비율 13%선 사수
올해 1분기 리딩금융 왕좌를 되찾은 신한금융지주가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손실 배상을 실적에 반영하고도 CET1(보통주자본)비율 13%선 사수에 성공했다. 튼튼한 이익체력 덕분에 대규모 일회성 비용에도 불구하고 자본비율 하락폭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 올해 1분기 CET1비율이 13%를 상회한 은행금융지주(이하 은행지주)는 KB금융지주와 신한금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2024.05.03 13:00:19
#신한금융
#보통주자본비율
#CET1
금융지주 자본적정성 점검
KB금융
ELS 비용 부담에도 CET1비율 '넉넉'
KB금융지주가 올해 1분기 대규모 비용 이슈에도 불구하고 국내 은행금융지주(이하 은행지주) 중 최상위 자본적정성 지표를 유지했다. 이익 규모는 신한금융지주에 추월 당했지만 자본여력 만큼은 리딩금융의 면모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금융의 올해 1분기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13.40%로 지난해 말 13.59%에서 0.19%포인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2024.05.02 07:55:13
#KB금융
#보통주자본비율
#CET1
현대차, ST1 첫 주자 '카고 트럭'…"배송·물류 최적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모빌리티는 결국 사람이 일하기 편한 모빌리티다.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 있는 고객 목소리를 생생하게 반영한 ST1은 하드웨어(차량)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고객 최적화가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이 될 것이다." 정유석 현대자동차(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지난 23일 인천 연수구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ST1 미디어 설명회'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4.24 08:30:21
#현대차
#기아
#PBV
수협금융지주 전환
내부등급법 마련 '분주'…연내 승인 '미지수'
Sh수협은행이 내부등급법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금융지주 전환을 위한 비금융 자회사 인수 시 하락 압박을 받게 되는 보통주자본(CET1)비율 방어 차원으로 해석된다. 또 자본 여력이 커지면서 비은행 금융사 인수도 한결 수월해질 수 있다는 점도 내부등급법 도입을 서두르게 만드는 요인이다. 다만 문제는 수협은행의 속사정과 달리 금융당국 승인을 받는데 상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2024.04.16 08:32:13
#수협중앙회
#Sh수협은행
#금융지주 전환
수협금융지주 전환
수협銀, 열위한 자본적정성 제고 '숙제'
수협은행이 금융지주사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선 자본적정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손실에 대비한 자본여력 지표인 BIS 자기자본비율, 특히 보통주자본(CET1)비율이 낮아 자칫 캐피탈사나 자산운용사를 인수하게 되면 자본적정성이 흔들릴 수 있어서다. 금융권에서는 수협은행이 자본적정성을 개선하지 못한 가운데 비은행 자회사 인수에 나서면 자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2024.04.16 08:31:13
#수협중앙회
#Sh수협은행
#강신숙
DGB금융 "CET1비율 12% 달성, 3년 후 예상"
DGB금융지주가 보통주자본(CET1)비율 12% 달성까지 3년의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했다. DGB금융은 2일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1분기 말 기준 CET1비율이 11.0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분기(11.23%) 대비 16bp(1bp=0.01%) 하락한 수치이다. DGB금융 관계자는 "대구은행이 시중은행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과정에서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2024.05.02 17:53:52
#DGB금융
#DGB대구은행
#CET1
현대차, 똑똑한 전기트럭 'ST1' 출시…5980만원부터
현대자동차(현대차)가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의 첫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 현대차는 지난 23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ST1'을 처음 선보이는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ST1은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차량이다. 샤시캡을 기반으로 하며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시킬 수 있는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4.24 08:30:19
#현대차
#ST1
#비즈니스
현대차,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 디자인 공개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의 디자인을 14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ST1은 샤시캡(Chassis-Cab)을 기반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차량이다. 샤시캡은 샤시(차량의 뼈대)와 캡(승객실)만으로 구성된 차량으로 캡 뒤쪽에 적재함이 없는 차량을 뜻한다. 이로써 현대차는 승용 모델에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2024.03.14 08:56:32
#현대차
#샤시캡
#ST1
격변기 맞은 DGB금융
자회사 지원 확대…자본 확충 속도낼까
DGB금융지주가 선제적 자본 확충에 나설지 시장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시중은행 전환을 앞둔 대구은행이 기존 대형은행과 경쟁하기 위해선 자본 규모를 확대해야 한다. 또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리스크 등으로 DGB캐피탈, 하이투자증권 등 계열사의 충당금 적립 압박도 커지고 있다. 여기에 비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수 ·합병(M&A)도 당면 과제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2024.03.05 08:30:19
#DGB금융
#대구은행
#유상증자
핀셋+
우리금융
RWA 관리 집중, CET1비율 제고 효과볼까
우리금융지주가 보통주자본(CET1)비율 제고를 위해 위험가중자산(RWA) 관리에 나선다. 지난해 말 CET1비율이 12% 밑으로 떨어지면서 자본적정성에 대한 우려가 커져서다. 은행권에 요구되는 손실흡수능력 제고와 상생금융, 주주환원 확대 등을 고려하면 자본비율 제고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 RWA 관리를 통해 CET1비율 개선을 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2024.02.22 08:30:19
#우리금융
#보통주자본비율
#CET1비율
핀셋+
우리금융
요원한 CET1 비율 제고…12% 달성 실패
우리금융지주가가 보통주자본(CET1)비율 12%를 유지하지 못하면서 경쟁 은행지주사 대비 열위한 자본적정성에 대한 시장 우려를 불식시키지 못하고 있다. 비은행 자회사 인수 및 주주환원정책 확대 등 자본력을 요구하는 경영 환경을 고려하면 타 은행지주와 비슷한 수준인 13%대까지 CET1비율을 끌어올려야 한다는 지적이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해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2024.02.22 08:19:13
#우리금융
#보통주자본비율
#CET1
BNK금융, 보통주자본비율 개선 속도
BNK금융그룹이 보통주자본(CET1)비율을 개선하는 데 속도를 낸다. 보통주자본비율은 전체 자본에서 보통주로 조달되는 자본의 비율로 위기 상황에서 금융사의 손실 흡수 능력을 보여주는 핵심 지표로 꼽힌다. 권재중 BNK금융지주 CFO(최고재무책임자)는 6일 2023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보통주자본비율 개선을 통해 목표 자본 비율을 조기 달성하기 위해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2024.02.06 18:06:13
#BNK
#BNK금융
#권재중
T1, 롤드컵 4회 우승...높아지는 팀 가치
한국 LCK의 T1이 7년 만에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컵을 다시 들어 올렸다. 이번 롤드컵 우승으로 T1은 전무하고 앞으로도 있기 힘든 롤드컵 4회 우승팀이 됐다. T1은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3 롤드컵' 결승에서 중국 LPL의 웨이보 게이밍을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 '페이커'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2023.11.20 00:10:19
#페이커
#이상혁
#제우스
핀셋+
우리금융
열위한 자본적정성 굴레 벗기 힘들어
우리금융지주가 열위한 자본적정성 굴레에서 벗어나지 좀처럼 못하고 있다. 내부에서 설정한 보통주자본(CET1)비율도 12%로 경쟁 은행들이 설정하고 있는 13%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다. 비은행 계열사 인수합병(M&A)은 물론 최근 은행에 요구되는 주주환원 정책 강화를 고려하면 자본력 강화가 우리금융에 가장 우선되는 선결 숙제라는 지적이 나온다.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2023.11.16 06:25:14
#KB금융
#신한금융
#하나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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튼튼한 이익체력 덕…CET1비율 13%선 사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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