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사공경렬 하이운용 신임 대표 "제 2도약 원년 삼을 것"
범찬희 기자
2023.01.04 11:14:40
상품‧운용 경쟁력 제고 등 5가지 중점 사항 제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하이자산운용을 이끌 새 대표이사에 사공경렬 전 하나UBS 본부장(사진)이 발탁됐다. 사공 대표는 글로벌 경제 환경이 우호적이지 않은 가운데서도 상품경쟁력, 운용경쟁력 제고 등을 통해 올해를 제 2의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하이운용은 지난달 30일 임시이사회와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DGB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최종 추천된 사공경렬 후보자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사공경렬 신임 대표의 임기는 이달 1일 부터 2년간이다.


1962년생인 사공경렬 대표는 33년 이상 자산운용업계에서 영업, 운용, 리스크 관리 업무 등을 두루 거친 업계 전문가다. 1989년 대한투자신탁에 입사해 대한투자신탁운용을 거쳐 하나UBS자산운용에서 마케팅본부장, 전략·실물자산본부장, 관리본부장(위험관리책임자 겸직) 등을 역임했다.


사공경렬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회사는 지난 2016년 DGB금융그룹에 편입돼 2020년 종합자산운용사 인가로 성장기반을 확보했다"라며 "이제는 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하이운용, '라임·옵티머스' 연루 금융지주사에 제동 박정홍 대표, 하이자산운용 1년 더 이끈다 박정홍 대표 연임에 쏠리는 눈 '하이'달고 선봉 나서 '역할론 부각'

이를 위해 ▲상품경쟁력 제고 ▲운용경쟁력 제고 ▲대체투자펀드 영업기반 확대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 ▲'One Firm, One DGB'(하나의 회사·하나의 DGB그룹) 문화 정착 등 다섯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끝나지 않은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급격한 금리 인상, 부동산 경기 하락 등으로 경제 환경이 올해도 호의적이지 않다"며 "그럼에도 기존의 우수한 트랙 레코드를 바탕으로 운용자산의 외형 확대, 재무지표의 개선, 경영 효율성 제고를 통해 올해를 '하이자산운용 제2의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