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가상자산 거래소 불리쉬 "SPAC 상장 접습니다"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2.23 09:00:20
파 피크 어퀴지션과의 합병 무산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3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불리쉬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가상자산 시장이 무너지면서 가상자산 거래소 불리쉬(Bullish)의 상장도 물 건너 갔습니다. 22일(현지시간) 불리쉬는 SPAC인 파 피크 어퀴지션(Far Peak Acquisition)과의 합병이 무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2021년 7월 8일 불리쉬는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위해 SPAC과 계약(Business Combination Agreement)을 체결한 바가 있습니다.


파 피크 어퀴지션의 시가총액은 70억 달러로, 상당히 큰 규모입니다. 불리쉬와 합병이 성사됐다면, 불리쉬의 기업가치는 90억 달러가 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파 피크 어키지션은 "시간 제약과 시장 상황을 고려해 새로운 합병 파트너를 찾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기업을 상장시키지 않고, SPAC을 청산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가 매수 강행 코인베이스 줍줍하는 아크인베스트 블랙록 업고 날아오른 코인베이스

불리쉬는 EOS 기반의 가상자산 거래소입니다. 블록원이 이 거래소에 투자한 것으로 유명하죠. 블록원은 EOS를 개발한 기업인데요. 댄 라리머가 창업했습니다. 그는 이더리움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했으며, 그 결과 EOS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과 자주 의견 충돌하는 모습을 보여왔죠.


가상자산 거래소에 대한 시장의 시각은 매우 부정적인데요. FTX 사태 때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로 꼽히는 FTX는 11월 대규모 인출 사태에 따른 유동성 위기를 겪은 후 미국 델라웨어 주 법원에 파산보호를 신청한 바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대표적인 미국의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올해 무려 86.22%나 하락했습니다. 코인베이스의 시가총액은 78억 5100만 달러 수준입니다. 불리쉬가 처음 SAPC 상장 계획을 발표했을 당시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250달러 전후였는데요, 최근 이 기업의 주가는 35달러 수준에 그칩니다. 불리쉬는 상장 타이밍을 완전히 놓쳐버린 겁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