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HB저축銀, 차기 CEO에 김평기 HB캐피탈 대표 내정
박관훈 기자
2022.11.21 16:41:13
기업금융 분야 18년 경력 전문가...이경희 현 대표 내달 임기 만료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HB저축은행이 차기 최고경영자에 김평기 현 HB캐피탈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HB저축은행은 최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김평기 현 HB캐피탈 대표를 최고경영자 최종후보자로 단독 추천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용재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은 김평기 대표 후보 추천 이유에 대해 "김평기 후보자는 기업금융 분야에서 18년간 근무한 전문가로 HB캐피탈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며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춰 HB저축은행의 비전과 공익성 및 건전 경영에 적합한 후보라고 판단해 추천했다"고 말했다.


김평기 HB저축은행 대표 내정자는 1971년생으로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 EMBA 졸업(경영학 석사)했다. 쌍용캐피탈을 시작으로 골든브릿지캐피탈 마켓팅 실장, 농심캐피탈 기업투자금융본부장(전무)을 지냈으며, 지난해 3월부터 HB캐피탈 대표직을 맡고 있다.


김평기 최고경영자 후보는 주주총회의 이사 선임절차를 마친 후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20년 12월부터 HB저축은행을 이끌고 있는 이경희 현 대표의 임기는 내달 만료를 앞두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참저축은행도 싸게 산다 HB저축은행 실질 인수금액은? '알맹이만 쏙' 먹튀 논란 불붙인 두 번의 유상증자 '또 간판 바꾼' HB저축銀, 2년간 사명 3번 변경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