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압타머사이언스, 국가 신약개발사업 연구과제 선정
강동원 기자
2022.11.02 10:11:14
"CD25-ApDC 면역항암제 비임상개발 본격 추진"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압타머사이언스는 압타머 기반 면역세포 표적 항암약물전달 기술인 'CD25-ApDC 면역항암제'가 국가 신약개발사업 신약기반확충 연구과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국가 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경쟁력 강화와 의약 주권 확보를 위해 정부가 신약 단계를 지원하는 연구개발(R&D) 사업이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연구비를 지원받아 압타머 기반 약물전달기술(ApDC)을 면역항암제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는 연구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CD-ApDC 면역항암제는 종양 조직 내 면역억제 기능을 하는 '조절 T세포(Treg cell)'의 기능을 선택적으로 억제한다. 이후 세포독성 T세포(Teff cell)와 항원표지세포(antigen presentin cell)의 활성화를 유도해 종양 주변의 면역 활성을 높여 종양을 제거하는 치료제다.


이대견 압타머사이언스 신약연구소장은 "종양 조직의 면역환경 조절을 통한 암 치료는 전체 항암제 개발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한 전략이 되고 있다"며 "국가 신약개발사업 과제에 선정됨으로써 비임상개발을 본격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압타머사이언스, 폐암 조기진단 키트 임상 착수 압타머사이언스, 165억원 규모 CB 발행 결정 압타머사이언스, 몸값 반토막…주주만 '부글' 압타머사이언스, 미뤄지는 임상-멀어진 '흑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