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렌터카·한전, 전기차 렌트 시장 공략 위해 MOU 체결
정혜인 기자
2020.06.26 11:06:25
한전 충전인프라 활용해 신규 서비스 개발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6일 11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몽주 SK렌터카 대표이사(왼쪽), 이준호 한국전력공사 신재생사업처장(오른쪽)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렌터카와 한국전력공사가 손잡고 전기차 렌트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차세대 충전 서비스 구축에 나선다.


26일 SK렌터카에 따르면 두 회사는 전일 현몽주 SK렌터카 대표, 이준호 한국전력공사 신재생사업처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신(新)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전기차 충전 시장을 렌터카로 확대해 국내 렌터카 및 전기차 충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 회사는 이번 MOU 체결로 ▲한전 충전인프라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개발 ▲전력망 연결(V2G), 스마트 차징(Smart Charging, 예약 충전 시스템) 등 차세대 전기차 충전 기술 개발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공동 사업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V2G는 전기차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를 필요할 때 외부로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이다. 

관련기사 more
한국전력, 日 태양광 발전소 지분 매각 착수

앞선 관계자는 "이번 협력으로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 한전이 운영하는 전국 8600여개의 충전기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한전의 충전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포함된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전은 SK렌터카의 차량 관제 및 관리 플랫폼인 '스마트링크'를 활용해 차량의 상태를 진단·분석한 전기차 충전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몽주 대표와 이준호 신재생사업처장은 "이번 협력사업 추진은 전기차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향후 전기차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시장에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