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인 마인드AI(MIND AI)가 글로벌 투자업체 REDDS 캐피탈(REDDS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REDDS 캐피탈 관계자는 “REDDS 캐피탈에서는 유니콘(unicorn)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신생기업에 자금을 투자하는데, 이는 언젠가는 10억달러 또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40년 동안 투자계약을 체결한 동안, 우리는 마인드AI만큼 흥미롭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거의 보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한 “창립자 폴 리(Paul Lee)와 조수아 홍(Joshua Hong)이 우리에게 그들의 데모를 보여주었을 때, 우리는 그들이 정말로 특별한 무언가를 만들었다는 것을 보는 데 30초 밖에 걸리지 않았다”며 “그들의 추론 엔진은 세 가지 유형의 추론을 사용하여 실제로 인간처럼 생각할 수 있다. 이러한 능력으로, 그들의 시스템은 사용자가 현명한 결정을 하고 제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론을 도출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REDDS 캐피탈 관계자는 “투자 기회를 평가할 때, 우리는 주로 두 가지 사항, 즉 팀과 그들의 기술을 살펴본다. 분명, 우리는 마인드 AI의 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하지만 우리는 폴과 조쉬와 그들이 모인 나머지 팀에게도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그들은 회사를 세우고, 성장시키고 팔았다. 그들은 사업을 운영하는 방법을 안다. 그들의 기술만큼이나 그 기업가적 경험은 그들의 미래 성공에 있어서 커다란 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인드AI는 인공지능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공지능 엔진 및 생태계이다. 병렬 처리, 슈퍼컴퓨터 및 대용량 자료가 있어야 하는 구조를 구축하기보다는 캐노니컬(Canonical)이라는 명칭을 부여한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완전히 새로운 데이터 구조에 기반한 핵심 추론(Reasoning) 엔진을 만들었다. 혁신적이고 국제적으로 특허를 받은 데이터 구조를 이용해 텍스트에 불완전한 데이터가 포함돼 있어도 AI가 자연 언어를 이용해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