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KGC인삼공사, 글로벌 건강식품 포럼 2025 참석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2025.07.25 09:48:21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KGC인삼공사가 지난 7월 15일(화)부터 17일(목)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대표 글로벌 건강식품 포럼인 'Growth Asia Summit 2025'에 참석했다. KGC인삼공사는 한국의 건강 트렌드인 '저속노화', '혈당건강'과 함께 홍삼이 한국인에게 수백 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은 배경을 발표했다. 특히 홍삼은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피로 개선, 혈당 조절 등에 도움이 된다는 7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소재로, 이를 기반으로 R&D, 철저한 품질관리 및 글로벌 시장 맞춤 전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왔다고 강조했다. 


◆CJ올리브영, 라이브 커머스 '올영라이브' 강화한다

CJ올리브영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올영라이브'를 K뷰티 브랜드와 신상품을 소개하는 창구로 키운다. 올영라이브에 지난해 처음 도입한 '파트너 라이브' 편성을 대폭 확대할 계획다. 또한, 신진·인디 브랜드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펀딩 프로모션'을 도입하고 라이브 커머스의 신상품과 신생 브랜드를 소개하는 기능도 강화할 계획이다. 


◆코스맥스, 임직원 참여 탄소 감축 활동 '계탄날' 운영 

코스맥스가 임직원 참여형 탄소 감축 프로그램인 '계탄날'을 상시 운영한다. '계단으로 건강 챙기고 탄소도 줄이는 날'의 줄임말로, 참여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어 '계 탔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코스맥스는 판교 사옥 근무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참여 직원에게는 월별·분기별 보상도 지급한다. 코스맥스는 계탄날 운영을 위해 탄소 감축 플랫폼 제로퀘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코스맥스는 제로퀘스트로부터 계단 이동 및 탄소 절감량을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받는다. 향후 다양한 형태의 탄소감축 활동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코스맥스는 임직원 참여도 향상에 따라 향후 공장을 비롯한 전 사업장 내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여름 페스티벌 '서머 시그널' 개최

롯데백화점이 여름 쇼핑 축제 '서머 시그널'을 개최한다. 이날부터 8월 21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 롯데몰 김포공항, 롯데몰 수지에서는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준비했다. 점포별 이색 팝업스토어로 색다른 볼거리를 선보이는 한편, 즉석 당첨 이벤트와 F&B 할인권 증정 등이 마련됐다. 

관련기사 more

◆파이브가이즈, 용산에 8번째 매장 오픈

파이브가이즈를 운영하는 에프지코리아가 25일 서울 용산에 국내 8번째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규 매장은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3층에 위치하며, 총 413.1㎡(약 125평) 규모, 118석으로 조성됐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오픈 당일에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캡슐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프지코리아는 ▲강남 ▲여의도 ▲고속터미널 ▲서울역 ▲판교 ▲광교 ▲압구정 ▲용산 등 총 8개 매장을 운영중이다.  


◆오뚜기, 오즈키친 세계카레 신제품 '브라운비프카레' 출시

오뚜기가 세계 각국의 전통 카레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세계카레' 신제품 '브라운비프카레'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일본식 브라운 카레 특유의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파우치 형태의 상온 제품으로 보관이 용이하며, 조리법도 간단하다. 2022년 8월 첫 선보인 '오즈키친 세계카레' 시리즈는 56년간 국내 카레 시장을 이끌어온 오뚜기의 제품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해외 현지의 카레 맛을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크랩푸팟퐁 ▲치킨마크니 ▲치킨마살라 ▲포크키마 ▲포크빈달루 ▲비프코르마 등 총 7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CJ푸드빌 빕스, 서울 핵심 매장 '합정역점' 리뉴얼 오픈

CJ푸드빌 빕스가 '빕스 합정역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좌석 규모는 약 280석으로 대폭 확대됐으며, 최대 40인까지 수용 가능한 프라이빗 룸이 신설돼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CJ푸드빌은 전국 빕스 매장의 리뉴얼뿐만 아니라 핵심 상권 리로케이션, 전략적 출점 등을 통해 프리미엄 외식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애경산업, '202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 선정

애경산업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에 '피부과학 응용소재·선도기술 개발' 분야에서 단독으로 선정됐다. 애경산업이 추진한 지속가능한 소재 및 제품 개발 연구가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은 것이다. 애경산업은 바이오에프디엔씨, 분당 차병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돌외·돌외 캘러스 추출물'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화장품 사업화에 성공했다. 해당 소재는 국내 희귀 자생식물인 울릉도 돌외를 훼손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방법으로 추출한 천연 추출물 소재이다.


◆동아오츠카, '폭우 피해' 지역에 생수 지원

동아오츠카가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경기도와 경상도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가평군 북면행정복지센터, 산청군 산청행정복지센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가평군과 산청군에 생수 '마신다' 9000병을 전달했다. 생수는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피해 복구 인력, 자원봉사자에게 지급된다.


◆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 특별 영상 공개

한국맥도날드가 올해로 5년차를 맞은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 특별 기념 영상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편안하고 친근한 방식으로 프로젝트가 지닌 가치와 의미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나누고자 기획됐다. 한국의 맛 프로젝트는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맛있는 메뉴를, 지역 농가에는 활력을 더한다는 취지로 2021년 시작됐다. 작년까지 해당 메뉴 누적 판매량은 2400만 개에 달하며, 올해 출시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는 9일만에 100만개 판매 기록을 세웠다. 관련 국내산 농산물 수급량 역시 800톤을 넘어서는 등 한국맥도날드는 지역 상생을 위한 뜻깊은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하림, 신제품 '맛닭가슴살 엽떡맛' 출시

하림이 닭가슴살에 동대문엽기떡볶이 소스를 더한 신제품 '맛닭가슴살 엽떡맛'을 출시한다. 앞서 선보인 '동대문엽기떡볶이'와 함께 선보인 냉동 제품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다리살'의 인기에 힘입어,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냉장 닭가슴살로도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다. 한 팩(100g)당 17g의 고단백질의 엽떡맛 닭가슴살을 195kcal로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신제품은전국 편의점, 하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샘표, 홍게간장 출시

샘표가 홍게의 맛을 살린 '샘표 홍게간장'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100% 국내산 홍게와 샘표 양조간장을 함께 숙성해 홍게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25일 오후 5시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단독 선출시된 이후 7월 27일부터는 네이버 공식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주요 온라인몰과 이마트 등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