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이 해외 이너뷰티 시장 공략을 확대한다. 코스맥스그룹은 세계 최대 규모 건기식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 제형을 잇따라 선보일 계획이다. 건강기능식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엔비티와 코스맥스바이오는 오는 24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HNC 2025(Healthplex Expo 2025, Natural & Nutraceutical Products China 2025)'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HNC는 매년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건기식 전시회다. 원료사부터 연구·개발·생산(ODM) 기업까지 글로벌 건기식 관련 기업이 총출동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코스맥스엔비티와 코스맥스바이오는 그룹사 내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스마트 이너뷰티'라는 슬로건 아래 공동영업에 나선다.
◆LF 닥스골프, 냉감 기능성으로 무장한 '서머 마린' 컬렉션 출시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가 본격적인 여름 골프 시즌을 맞아 시원한 냉감 기능성을 대폭 강화한 '서머 마린' 컬렉션 및 냉감 스팟 제품군을 선보인다. 서머 마린 컬렉션은 냉감, 경량, 통기성 등 기능성 소재를 적극 활용한 여름 시즌 전용 제품군으로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청량감을 제공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계절과 관계없이 연중 골프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에서도 가벼운 착용감과 쾌적한 필드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제품군을 전략적으로 확대해 구성했다. 냉감 기능성 위에 '아일랜드 호핑'을 주제로 우아한 지중해의 감성도 더했다. 탁 트인 해안가를 연상시키는 블루톤 컬러와 마린룩에서 모티브를 얻은 밧줄 패턴을 전면에 내세운 점이 주요 특징이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디자인 요소와 냉감 기능성을 모두 갖춘 이번 컬렉션을 통해 다소 단조로울 수 있는 여름 골프웨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SPC 던킨, 비타민C 함유된 '레몬민트 쿨라타'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상큼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레몬민트 쿨라타'를 출시했다. 던킨은 최근 시원하고 상쾌한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더위를 식히고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레몬민트 쿨라타'는 얼음을 갈아 넣은 던킨의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에 레몬민트 베이스를 더해 레몬의 상큼함과 민트의 청량함이 어우러지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1잔(중량 기준)당 비타민C 91mg이 들어 있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91%를 충족하며 여름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뚜레쥬르, '신데렐라' 테마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신데렐라'를 활용한 '신데렐라 마법의 성'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우아한 '신데렐라'의 모습을 뚜레쥬르만의 섬세한 디자인과 감성적인 연출로 재해석해 케이크 및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사랑스러운 '신데렐라' 캐릭터를 귀엽고 발랄한 비주얼로 표현했으며 2단 구성으로 케이크의 볼륨감을 높여 특별한 날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케이크 상단에는 드레스를 입은 '신데렐라' 피규어를 올려 귀여움을 더했고, 케이크 받침 등의 패키지에는 '신데렐라'를 상징하는 유리구두와 요정의 마법을 표현한 일러스트를 입체적으로 담아냈다. 케이크의 맛도 딸기와 블루베리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삼양식품,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 선정…브랜드 가치 4000억원대

삼양식품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삼양식품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것은 창사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통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한다. 지난 2013년부터는 한국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삼양식품의 브랜드 가치는 4169억 원에 달한다. 이는 국내 전체 기업 중 47위에 해당한다. 삼양식품은 국내 시장에서 100%에 가까운 브랜드 인지도를 지니고 있는 것을 비롯해 글로벌 무대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갖추고 장기 성장을 위한 전략적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라면업계 중 유일하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브랜드식사이론 델리 라인업 론칭

롯데웰푸드가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신제품으로 델리(즉석섭취식품) 3종을 출시했다.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 시장 지배력을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식사이론 델리 라인업은 제철 식재료 및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철 및 로컬, 고기류를 풍성하게 채워 든든한 한 끼 대용으로 적합한 ▲고단백 및 고기, 바쁜 일상 속에서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한 ▲영양 및 간편 등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춰 기획됐다. 복잡한 식사 준비 과정에서 건강을 위해 포기했던 요소들을 혁신해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식사이론 델리 신제품 3종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CJ올리브영, 외국인 고객 관심 'K뷰티' 이어 'K웰니스'로 확산

올리브영을 찾는 방한 외국인 고객의 장바구니에 담기는 상품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에는 선크림, 세럼, 마스크팩 같은 'K뷰티' 상품 위주였다면 최근 들어서는 올리브영이 큐레이션한 'K웰니스' 상품으로도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 K뷰티에 대한 신뢰도가 K브랜드 전반으로 이어지는 셈이다. CJ올리브영이 올해 1~5월 국내 오프라인 외국인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웰니스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그동안 'K뷰티 쇼핑 성지'로 인식되던 올리브영에서 꼭 사야할 상품으로 건강기능식품부터 이너뷰티, W케어, 덴탈케어 등 카테고리의 다양한 K웰니스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너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올 들어 55%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BBQ,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 혜택 업그레이드

BBQ가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 당첨 이벤트를 가장 인기 있는 메뉴 구성으로 바꾼다. BBQ는 오는 7월 25일까지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 장을 확보해 고객들과 나누는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프로모션에서는 BBQ앱 신규 가입 시 1장, 치킨 메뉴 주문 시마다 1장씩 추가 증정하는 응모권을 통해 경기 티켓 2매와 함께 ▲랜덤 치즈볼 5알 ▲감자튀김 ▲롱치즈스틱 등이 경품으로 증정됐다. 여기에 BBQ는 18일부터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인기 메뉴들을 경품으로 추가했다. 이번에 변경된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 반마리 ▲모둠 감자튀김 ▲랜덤 치즈볼 10알 등은 기존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메뉴다.
◆CJ온스타일, 방송인 이지혜와 팝업 IP '밉지 않은 사장 언니' 첫 방

CJ온스타일이 방송인 이지혜와 함께 예능형 팝업스토어 IP '밉지 않은 사장 언니'를 18일에 첫 방송한다. 이번 팝업스토어 IP는 CJ온스타일이 18일부터 내달 8일까지 모바일과 TV에서 진행하는 '푸드·쿡' 캠페인과 연계해 기획됐다. 타이틀은 방송인 이지혜의 유튜브 채널 '밉지 않은 관종 언니'에서 착안한 것으로 이지혜는 캠페인 기간 '사장 언니'로 변신해 직접 CJ온스타일 라이브 방송에 나선다. 이지혜는 캠페인 테마에 맞춰 푸드와 키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7개 브랜드 브랜드 담당자와의 가격 협상(네고) 과정을 브이로그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캠페인 기간 중 18일, 27일, 7월 2일 총 3회에 걸쳐 모바일과 TV 라이브 방송에도 직접 출연한다.
◆신라면세점, '중국여유그룹'과 협력 나선다

신라면세점이 중국여유그룹(China Tourism Group, CTG)과 협력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19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중국여유그룹 경영진과 글로벌 면세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및 교류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는 글로벌 면세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위한 것으로 중국여유그룹에서는 한국 면세 업계의 발전 현황과 운영에 대해 답사하고 양사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국여유그룹 경영진은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답사하고 양사 간 면세점 운영 경험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은 현재 중국인 고객 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올해 3분기부터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허용될 경우 면세업계에서는 방한 중국인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경산업, '사랑과 존경의 헌혈 캠페인' 진행

애경산업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과 함께 지난 17일 마포구 애경타워에서 생명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는 '사랑과 존경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지속적인 헌혈자 수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혈액 확보에 기여하고자 이번 헌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애경산업 임직원을 비롯해 애경타워에 근무하는 애경그룹 임직원, AK플라자 홍대점을 방문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생명 나눔의 가치를 높였다.
◆이마트24, 무더위 겨냥 스포츠음료 대상 경품행사 진행

이마트24가 무더운 날씨에 스포츠음료 전 상품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이달 말일까지 스포츠음료 전 상품(32종)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스캔 후 '응모하기'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매일 3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아산스파비스 2인 이용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대상 상품은 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파워에이드, 토레타 등 캔, 페트(PET) 형태의 스포츠음료 전 상품이다. 이와 함께 올해 말까지 아산스파비스 입장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로그인 화면을 제시하면 1인 입장권 정상가(5만원) 대비 3만원 할인된 2만원으로 입장 가능하다. 입장권 할인은 최대 4인까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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