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SK플래닛과 'OK캐쉬백 X 코빗 KRW 포인트 전환'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총 5000만원 상당의 이더리움(ETH)이 지급되는 이번 이벤트는 코빗 회원이라면 누구나 코빗 앱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 KRW로 전환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OK캐쉬백은 1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전환 가능하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코빗에 신규 가입한 회원 중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 KRW 포인트로 전환한 후 1회 이상 거래를 완료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이더리움(ETH)을 지급한다. 또한 총 2주간 릴레이 포인트 전환 &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1주차에는 OK캐쉬백 3만 포인트 이상을 전환하고 1회 이상 거래 완료한 회원 모두에게 1000만원 상당의 이더리움(ETH)을 균등하게 나누어 지급한다. 2주차에는 OK캐쉬백 3만 포인트 이상을 전환하고 3만원 이상 거래를 완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이더리움(ETH)을 지급한다.
◆넥슨,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넥슨이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통해 나눔과 생명의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양 사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공익 메시지 전달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특히 헌혈 장려 등 다양한 공익 분야의 협력을 통해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캐릭터들과 연계된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공익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캠페인으로 오는 21일부터 헌혈을 완료한 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 선착순 5000명에게는 '구호기사단' 일러스트와 감사 인사 문구가 담긴 특별 엽서를 선물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사전등록 보상 추가 지급

넷마블이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사전등록 보상 추가를 확정하고 웹 예능 예고편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웹 예능 콘셉트에 맞춰 발표한 이번 사전등록 추가 보상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기다리는 이용자를 위해 풍성한 콘텐츠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추가된 사전등록 보상은 10만9000원 상당의 실제 판매 패키지 '5성 크로아 팩'으로 ▲5성 크로아 펫 ▲스킬 강화석 ▲토파즈 1090개 ▲고급알 3개 ▲50만 골드 등으로 구성돼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현재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참여자 전원에게 기존 사전등록 보상에 더해 추가 보상까지 모두 지급한다. 사전등록은 공식 브랜드사이트, 앱마켓(AOS, iOS), 네이버 라운지, 넷마블 런처 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네오위즈, 인디 게임 8종 스팀에서 할인 진행

네오위즈가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인디 게임 8종이 글로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할인은 12~17일(한국시간 기준)까지 5일 간 진행된다. 탄탄한 내러티브로 흥행에 성공한 '산나비'는 35%,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한 '스컬'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픈월드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는 65%, 2D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는 75% 할인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80%의 최대 할인율을 적용한 '메탈 유닛',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도 행사에 참여한다. 같은 기간 '댄디 에이스'는 패치를 통한 게임의 밸런스 조정 작업을 진행, 이용자들에게 쉽고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개발 현황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고 크로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차세대 액션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첫 개발자 노트를 등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크로노스튜디오는 지난 2월 비공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진행, 당시 수집한 피드백과 주요 데이터 내용을 '크로노 오디세이'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개발자 노트에 따르면, FGT 테스트 참여자들은 약 11시간 20분의 평균 플레이 타임을 기록했고, '소로마 요새'가 FGT 기간 중 최고 인기 방문 지역으로 선정됐다. '소로마 요새'는 이용자가 '크로노 오디세이'를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주치는 대표 지역 중 하나로, 비밀을 품은 듯 음산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테스트 참여자들은 게임 내 다양한 무기 중 '활'을 가장 많이 사용했고, '검과 방패', '석궁'이 뒤를 이었다. FGT 기간에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콘텐츠는 '현상수배'로, 주요 현상범 몬스터인 '대식가 부찌'는 100번 이상 처치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외 '월드 보스', '미궁', '시련', '타임 포탈' 콘텐츠도 높은 이용자 참여율을 보였다.
◆컴투스, 모바일 MMORPG '아이모', 생일파티 시작

컴투스가 모바일 MMORPG '아이모' 19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해, 피처폰과 스마트폰 통합 19년째 서비스되고 있는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로 레트로 감성 그래픽과 PvP, 깊이 있는 파티 플레이 등을 통해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 이번 19주년을 기념해 '아이모'에서 5월15일까지 '쿠이의 19번째 생일파티'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몬스터를 사냥하면 얻을 수 있는 '쿠이의 마음'을 우디워디 마을 NPC쿠피드에게 전달하면 '19주년 쿠이의 마음 코스튬' 6종과 함께 이벤트 도감에 등록할 수 있는 기념 토큰 등을 받을 수 있다. '쿠이의 마음'을 NPC '나탈리'에게 전달하면 1시간 동안 경험치 10% 추가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33 원정대' 마지막 캐릭터 '모노코' 공개

스마일게이트가 프랑스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리액티브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의 마지막 캐릭터 시리즈 '모노코'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고 11일 밝혔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판타지 벨 에포크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JRPG 스타일의 턴제 RPG다. 매년 숫자를 카운트다운하며 해당 숫자와 같은 나이의 사람들을 연기로 지우는 '페인트리스'라는 존재에 맞서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전투는 리액티브 턴제 전투 시스템으로 적의 턴에도 실시간 회피, 패링이 가능하며, 리듬감 있는 연출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의 주인공 '모노코(Monoco)'는 게임 속 원정대의 핵심 멤버 중 마지막 캐릭터로, 페인트리스의 저주를 받지 않는 특별한 존재다. '모노코' 캐릭터 트레일러는 앞서 공개된 구스타브, 마엘, 루네, 시엘에 이어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키고 있다. '모노코' 등 캐릭터 트레일러 영상은 '클레르 옵스퀴르'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레르 옵스퀴르:33 원정대'는 오는 24일 스팀, 스토브를 통해 정식 출시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