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위메이드의 종속회사 위메이드넥스트가 엔비디아(NVIDIA)와 '미르5'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 사는 위메이드의 '미르5'를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지포스 나우(GeForce Now)'에 출시한다. 지포스 나우는 설치할 필요 없이 고품질 게임을 다양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엔비디아는 출시에 맞춰 광고와 보상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연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미르5'는 오픈월드 PC MMORPG다. 위메이드의 글로벌 흥행작 '미르4'를 계승한 후속작으로,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를 담았다. 위메이드넥스트는 엔비디아와 협력해 '미르5'에 등장하는 AI 보스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AI 보스는 SLM(Small Language Model, 소형 언어 모델)과 RAG(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 검색 증강 생성)가 적용되어,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공격 패턴을 학습하고 진화한 공격을 선보인다. 한편, 위메이드는 차세대 게임 이니셔티브 '인피니티 플레이(Infinity Play)'의 일환으로,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게임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고 이용자들에게 더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엔씨, '리니지M' 신규 파티 던전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엔씨소프트가 MMORPG '리니지M'의 신규 파티 던전 '데스나이트'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데스나이트' 던전은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콘셉트가 특징이다. 과거 리니지의 '말하는 섬'에서 '본토'로 가는 다양한 방법 중, 말하는 섬 던전 2층에서 출발해 해저터널을 지나 글루디오 던전 7층으로 이동했던 경로를 파티 던전 콘텐츠로 녹여냈다. '데스나이트' 던전은 70레벨 이상 캐릭터, 4인 파티 기준으로 참여 가능하다. 던전 정복 시 난이도에 따른 보상이 제공된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데스나이트 전리품 상자 ▲아데나 ▲경험치를 받는다. 데스나이트 전리품 상자 오픈 시 '망자의 팔찌' 제작 재료인 '데스나이트 영혼석'를 획득한다. '데스나이트의 투구', '데스나이트의 불검' 등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데스나이트의 보물 상자'도 정해진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다. 던전을 20회 클리어하면 특별 보상으로 '데스나이트의 영혼석 상자'를 받으며, 주간 랭킹에 따라 ▲데스나이트의 유물 상자 ▲데스나이트의 영혼석 ▲전투 강화의 주문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스토브, 팀 타파스의 로그라이크 액션 '마녀의 정원' 출시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다크 판타지 감성의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마녀의 정원' 앞서해보기의 슈퍼 얼리버드 버전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마녀의 정원'은 아기자기한 감성과 다크 판타지가 어우러진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주인공 '실'이 되어 개성 넘치는 마녀들과 '정원'을 지키는 여정을 함께하게 된다. '정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녀들을 설득해 '티파티'를 열어 괴이한 보스들과 맞서 싸워야 한다. 자유 분방하고 독창적인 마녀들과 소통하며 개최되는 '티파티'는 로그라이크 진행 방식으로 연결된다. 이용자는 귀엽지만 어두운 동화 같은 몽환적인 아트와 연출 속에서 스킬을 조합해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 구축하게 된다. 개성 넘치는 마녀들과의 유머러스한 대화도 즐기며 랜덤 스킬과 패시브 시스템으로 매번 새로운 빌드를 구성해 다양하고 전략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 'MLB 라이벌' 2025 시즌 개막 업데이트

컴투스가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에 2025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MLB 라이벌'은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30개 구단의 모든 구장과 선수들을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로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우선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 구단과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최신 정보를 완벽 반영했다. 모바일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MLB 라이벌'의 스팀 버전도 정식 출시됐다. 컴투스는 지난해 11월 얼리 액세스 버전(Early Access·앞서 해보기)을 시작하며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었다.
◆넷마블, '레이븐2' 길드 챔피언십 대회 개최 예고

넷마블이 MMORPG '레이븐2'의 길드 챔피언십'을 오는 4월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레이븐2 길드 챔피언십'은 레이븐2 최초의 대회 이벤트로, 국내 출시 1주년과 글로벌 출시 반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대회는 한국 리전과 글로벌 리전 등 크게 2개 그룹으로 구분돼 진행되며, 길드전 온라인 토너먼트를 통해 각 리전 최강의 길드를 가리게 된다. 대회 상금으로는 총 10억원 상당의 크리스탈을 제공하며, 대회 개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다. 대회 일정 및 길드전 방식 등 '레이븐2 길드 챔피언십' 관련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포럼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4월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액션슬래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0.2.0 업데이트를 오는 4월 5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2일 신규 클래스 '헌트리스'의 티저 영상이 공개된 이후 다가올 첫 클래스 업데이트에 이용자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0.2.0.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헌트리스'를 비롯한 ▲전직 클래스 ▲엔드게임 ▲스킬젬 및 보조젬 ▲고유 아이템 등의 추가 및 개선이 이루어진다. '헌트리스'는 창을 다루는 여성형 캐릭터로, 창을 던지고 찌르는 등 근접과 원거리 공격을 넘나드는 하이브리드형 클래스로서 활약한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고했던 신규 전직 클래스도 함께 선보인다. 캐릭터 육성의 재미 강화와 함께, 이용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편의성 개선과 엔드 콘텐츠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컴투스홀딩스,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 사전 다운로드 오픈

컴투스홀딩스가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Spirit Tales)'의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캐주얼 한 게임성을 전면에 내세운 '스피릿 테일즈'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피릿 테일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업 정보, 일일 콘텐츠, 도전 콘텐츠, 시간 한정 콘텐츠 등을 공개하며 출시 기대감을 높여왔다.이 게임은 캐주얼함과 쾌속 성장이 특징이다.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고, 서브 퀘스트와 사냥 퀘스트 등을 병행해 성장 과정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게임에 핵심이 되는 정령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MMORPG 특유의 무게감은 덜어내고 아기자기함과 경쾌함을 더한 만큼 기존 MMORPG 유저 뿐만 아니라 가볍게 게임을 즐기려는 라이트 유저층까지 동시에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넷마블의 신작'RF 온라인 넥스트' 19일 오후 8시부터 사전 다운로드

넷마블의 신작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가 20일 오후 8시 정식 출시를 앞두고 19일 오후 8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PC 버전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전 다운로드 후 캐릭터 생성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캐릭터명 사전 선점 이벤트 참여자는 지정한 서버와 캐릭터명으로 커스텀할 수 있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20년 동안 54개국 2000만명 이용자에게 사랑받은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PC/모바일 멀티 플랫폼 게임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3개 국가 간의 스토리를 다루며, 바이오 슈트, 비행 액션, 메카닉 장비 '신기' 등을 통해 다양한 전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참여자에게는 약 12만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 패키지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