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테스트 참가자 모집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이태웅 기자] 크래프톤은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8월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의 신청을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해외를 대상으로 처음 진행되는 이번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테스트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해외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대규모 테스트 이후 가장 많은 호응을 보낸 미국과 일본, 튀르키예 등 한국을 포함한 주요 국가에서 8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와 iOS 기기에서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 참여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신작 3종 게임스컴 출품
카카오게임즈는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오는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에 PC 및 콘솔 기반 글로벌 신작 3종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출품할 게임 3종은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브 버밍엄 등 PC, 콘솔 기반 인디게임으로 B2C 및 B2B관에서 이용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희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대표는 "회사의 개발 철학에 따라 턴제RPG, 액션 로그라이트, 서바이벌 시뮬레이터 장르에 전문화된 3개의 게임팀이 지속적으로 동일 장르의 게임을 개발, 출시하고, 커뮤니티 피드백을 적극 수렴한 결과물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라며 "게임스컴 현장에서 이용자들의 반응을 직접 확인하는 것에 가장 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엔씨소프트는 'NC CREATORS'를 통해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NC CREATORS는 엔씨소프트의 게임과 기업에 관심 있는 영상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긍정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브랜드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모집 일정은 31일까지며, 선정자는 8월 9일에 발표된다. 파트너 크리에이터 활동 기간은 8월 28일부터 11월 19일 까지다. NC CREATORS의 첫 번째 시즌 테마는 신작 RPG '호연'으로,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호연을 플레이하고 자유롭게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출시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미니 이모티콘은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 2종의 캐릭터로 구성돼있으며,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었던 이모티콘 외에 사회생활 속 공감 요소를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엠엔비는 이번 첫 미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신규 콘텐츠 '영원의 수문장'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가 신규 콘텐츠 '영원의 수문장'을 포함한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영원의 수문장'은 '하이데'에게 최대한 큰 피해를 입히고 '하이데의 보물'을 획득하는 이벤트 콘텐츠다. 2주 단위로 진행되는 순위 결산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며, 이를 활용해 '서번트 파편'과 다양한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디멘시아', '테리지아' 등 캐릭터 2종의 필살기 강화 및 '7일 도전 정화 이벤트' 등도 선보인다.
◆던전 스토커즈, '게임스컴 2024' 참가
하이브IM은 액션스퀘어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던전 스토커즈'가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게임스컴 2024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다. 하이브IM은 B2B 전시장 내 단독 부스를 마련해 '던전 스토커즈'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하이브IM은 올 가을 '던전 스토커즈'의 얼리 액세스를 목표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했다. 여러 차례 베타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과 지속 소통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웹젠, 뮤 IP 신작 '뮤 모나크2' 하반기 출시
웹젠은 16일 신작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2'의 BI를 공개하고 하반기 출시 계획을 밝혔다. 뮤 모나크2는 원작의 시각적 요소를 그대로 계승한 레트로 그래픽에 MMO 특유의 경쟁 요소는 줄이고, RPG 본연의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추구한 작품이다. 웹젠은 신작 '뮤 모나크2'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을 서두르고 있으며, 추후 브랜드 홈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순차적으로 게임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반기 동화풍 애니메이션 MMORPG '프로젝트S'와 서브컬처 자체 개발작 '테르비스'의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애니팡 매치라이크, 글로벌 사전 예약 개시
위메이드플레이는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한국과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주인공 캐릭터 '애니팡 프렌즈'를 중심으로 육성, 전략 등 RPG의 재미요소를 더한 퍼즐 플레이를 선보이며 선출시한 일본, 대만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장르 결합형 모바일게임이다. 이진혁 위메이드플레이 PD는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지금까지 즐겨왔던 '애니팡'을 넘어 기존 퍼즐 게임과는 다른 세계를 선보일 작품으로 준비했다"며 "캐릭터 육성과 퍼즐 플레이 등 새로운 즐거움을 기대하시기에 충분한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믹스 재단, 새로운 결제 서비스 '위믹스 페이' 공개
위메이드는 위믹스 재단이 새로운 결제 서비스 '위믹스 페이'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위믹스 페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제공 중인 콘텐츠를 가상 화폐 위믹스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게임의 성장이 위믹스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직접적으로 미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위믹스 플레이는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블록체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레전드 오브 이미르', '프로젝트 M(가칭)'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 '크리스탈즈 오브 나라문즈' 등을 순차적으로 온보딩할 예정이다.
◆쿠키런: 킹덤, 스파오 콜라보레이션 실시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새로운 콘텐츠 '마이쿠키' 업데이트를 기념해 국내 대표 SPA 브랜드인 스파오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으로 쿠키들의 포근한 모습이 가득 담긴 ▲파자마 2종(용감한 쿠키&에일리언 도넛, 달빛술사 쿠키&밀키웨이맛 쿠키) ▲수면안대 1종(달빛술사 쿠키) ▲티셔츠 2종(화이트, 블랙)을 선보인다.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17일부터 스파오 AK플라자 홍대 팝업스토어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긴, 신작 '홈런 클래시2: 레전드 더비' 사전 예약 시작
해긴은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홈런 클래시2: 레전드 더비'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홈런 클래시2'는 2018년 선보인 '홈런 클래시'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한층 더 발전시킨 게임이다. 전작에 비해 고퀄리티의 게임 그래픽과 강력해진 이펙트, 긴장감 넘치는 게임 조작감, 파워풀한 타격감 등을 자랑한다.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하며, 사전예약을 신청한 유저들 전원에게 타자와 장비, 스킬 등을 다양하게 획득할 수 있는 사전예약자 전용 패키지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컴, '2024 서울 프롬프톤' 대회 최우수상 수상
한글과컴퓨터는 자사 직원으로 구성한 팀이 '2024 서울 프롬프톤'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2024 서울 프롬프톤'은 서울시 업무를 혁신적으로 바꿀 AI 행정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장이다. 한컴 직원이 속한 '한글지킴이'팀(이민재, 신유경, 김진주)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패턴을 활용해 서울시 공공행정 업무에 적용 가능한 프롬프트 템플릿 제작' 분야에 참여했다. 정지환 한컴 CTO는 "이번 수상은 한컴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 역량을 확인할 좋은 기회"라며 "이러한 기술을 한컴어시스턴트, 한컴피디아 등 자사 AI 제품에 적용해 최적의 성능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빗썸, '시장감시위원회' 신설
빗썸은 시장 감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시장감시위원회'를 출범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장감시위원회는 이재원 대표이사가 위원장을 맡고, 최희경 준법감시인, 장두식 시장감시실장, 박중구 투자자보호실장, 서승원 법무실장, 외부 전문가로 김용태 법무법인 화우 고문을 초빙해 구성했다. 이에 따라 빗썸은 ▲투자자보호위원회 ▲내부통제위원회 ▲자금세탁위험관리위원회 ▲거래지원심의위원회에 이어 ▲시장감시위원회까지 총 5개 위원회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빗썸은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를 위해 금융권 수준의 시장감시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하반기 뮤직 부문 글로벌 확장 초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 하반기 뮤직 부문 글로벌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사업 추진 속도를 높인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올해 뮤직 부문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멀티 레이블 체제를 더욱 고도화하고 글로벌 메가 IP를 기획, 제작하는데 핵심 역량을 집중한다고 밝혔던 계획에 맞춰 하반기에도 글로벌 공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음악IP부문장을 겸하고 있는 장윤중 공동대표는 "올 하반기 글로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토대로 레이블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을 다각화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엔터 산업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 네트워크를 확장, 강화하고 SM과 함께 글로벌 현지 IP를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카카오엔터 뮤직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며 글로벌 K팝 키 플레이어로서 입지를 확고하게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광주비엔날레 개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모빌리티는 오는 9월 개막하는 제15회 광주비엔날레의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광주비엔날레에 방문하는 국내외 관람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해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지원하고, 안내 시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세계적인 국제 미술전인 광주비엔날레에서도 성공적인 행사 개최에 힘을 보탤 수 있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we move life'라는 기업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행사 현장에서 국내외 방문객들의 빠르고 안전한 이동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