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빗썸, 출금수수료 최저가 선언 外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신영욱,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4.05.14 16:22:02

◆빗썸, 출금수수료 최저가 선언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신영욱, 전한울, 이태웅 기자] 빗썸은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 최저가 정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 2월 거래수수료율을 업계 최저인 0.04%로 낮춘 바 있다. 이번 출금 수수료 최저가 정책 시행으로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가장 낮은 수수료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 회사는 13일부터 DAXA 소속 국내 5대 원화 거래소 공지를 기준으로 최저 출금수수료 제공 및 보상제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출금 수수료 보상제는 빗썸의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가 타 거래소보다 비쌀 경우, 수수료 차액의 200%를 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 보상 신청은 입출금 메뉴의 출금 상세 화면에서 '수수료 보상 신청'을 눌러 신청할 수 있다. 타 거래소 대비 빗썸의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가 높게 적용 됐을 경우, 신청 즉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보상 포인트는 출금 완료 시점의 수수료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포인트샵에서 가상자산 교환 등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출금 수수료 최저가 보상은 출금 완료 후 1일 이내 신청해야 하며, 비교 대상 거래소에서 거래지원하는 가상자산과 동일한 네트워크로 입출금이 지원된 경우 보상 가능하다. 또 일부 가상자산은 원활한 출금 지원을 위해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5주년 기념 이벤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5주년 기념 '530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내용을 살펴보면 모든 모험가에게 시즌 캐릭터를 추가로 생성할 수 있는 '시즌 생성권'을 한 개 더 지급한다. 모험가는 지급받은 생성권으로 시즌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시즌 여정의 인장'을 모아 다양한 보상 혜택도 받을 수 있다. 5주년을 기념해 발크스의 조언(+120), 꿈을 부르는 향로(총 2회)를 '시즌 여정의 인장'으로 교환할 수 있게 추가했다. 또 검은사막 월드 곳곳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어비스 원 : 마그누스'의 통행료를 1은화로 대폭 할인했다. 아울러 가문 생성 연도에 따라 모든 모험가에게 특별 칭호를 부여했다. 길드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길드 우두머리 소환 가능 횟수가 2배 증가한다. 길드원과 함께 '길드 토벌 임무'를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총 4종의 목표가 주어지며, 완료 시 길드 자금 5000만 은화, 분노의 정수,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그믐달 전투 인장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신규 및 복귀 유저가 길드에 가입하면 샤카투의 화려한 상자, 동(V)액세서리 확정 강화 지원 상자 등을 접속 보상으로 지급한다. 길드에 가입돼 있는 유저에게는 생활 강화 지원 상자 III, 발크스의 조언(+100) 등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출시 300일 기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는 크로스플랫폼 MMO 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의 출시 300일을 맞아 게임내 이벤트 4종을 열고 여러 보상을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300일 기념 이벤트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300일 기념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7일간 무기 복구권, 주무기·보조무기·방어구·성물 파괴 보호제, 재합성권 선택 상자등을 지급하며, 7일차에는 최종 보상인 A-S등급 선택 소환권도 제공한다. '300일 기념 출석부 II'를 통해서는 슈트·오퍼레이터·탈것·데코를 최대 165회 소환 가능한 '프라임 소환권'과 '재합성권 선택 상자', '모듈 복구권'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수집 이벤트와 교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300일 이벤트 던전에서 사냥으로 획득한 '300일 기념 쿠폰'을 특별한 수집 효과를 제공하는 '300일 기념 주화 시리즈'로 교환할 수 있다.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복귀 가디언 환영 출석부', '복귀 가디언 지원 미션'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복귀 이벤트는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조건 달성 시슈트·오퍼레이터·탈것·데코를 최대 385회 소환할 수 있는 '프라임 소환권'과 성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원유니버스, 난임여성 위한 의료 메타버스 개발

메타버스 전문개발사 원유니버스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과 함께 난임여성 및 임신 고위험군을 위한 의료 지원 메타버스 개발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개발은 오는 2028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기관들은 난임여성 및 임산부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생체신호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의 구축을 목표로 2단계에 걸쳐 개발을 진행한다. 주된 연구개발 목표는 난임여성 및 임산부에 대한 생체 데이터 측정 및 심리검사, 스트레스 완화 콘텐츠 개발 등이다. 원유니버스는 주요 참여기관인 병원에서 원하는 형태의 의료용 메타버스 개발과 인공지능(AI) 등을 메타버스 시스템에 연동하는 작업을 맡는다. 병원들은 임신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인문학적 치유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한다. 주관기관인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신체 정보 측정을 위한 웨어러블 기기 또는 바이오 마커를 개발해 환자의 의료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번에 개발하는 메타버스 시스템은 오는 2026년까지 개발 완료 후 임산부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플리케이션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임산부의 신체적, 정신적 의료 정보를 수집하고, 맞춤형 AI 챗봇을 통해 대화 이력을 기록해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저장한다. 이를 활용해 임산부 개인별 위험인자를 바탕으로 한 난임, 고위험 임신 위험도 예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브IM, 빽다방과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컬래버레이션

하이브IM은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과 제휴를 맺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빽다방 전국 매장에서는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빽다방 쿨라임 에이드와 빽다방 쿨라임 스무디 컬래버레이션 음료가 출시된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는 게임 내에서도 두 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안에 한정 등장하는 컬래버레이션 음료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다. 빽다방 쿨라임 에이드는 파티 내 딜러 직군 캐릭터의 치명타와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빽다방 쿨라임 스무디는 모든 파티원의 받는 피해량과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높은 활용도가 예상된다. 또 전국 빽다방 매장에서 빽다방 쿨라임 에이드와 빽다방 쿨라임 스무디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스크래치 쿠폰을 음료 당 1매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쿠폰은 별석, 인연의 결정, 운명의 결정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빽다방 멤버십 회원들은 컬래버레이션 음료를 구매할 때 누적 주문량에 따라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한정판 굿즈 및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맥스, 에어팟 프로, 빽다방 금액권 등이 증정되는 특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렐루게임즈,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스팀 얼리 액세스

크래프톤은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오는 23일 인공지능(AI) 게임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즈큥도큥)'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얼리 액세스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게임은 출산율 저하로 인해 마법 소녀가 부족해진 가상의 대한민국에서 펼쳐지는 음성 역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가 마이크 입력 장치에 육성으로 마법 주문을 외쳐 상대방과 전투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는 싱글 플레이 모드와 다른 이용자와 1:1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즈큥도큥은 AI 기술의 효율성과 개발진 3명이 가진 창의력의 조화로 내부 데모 버전까지 1개월 만에 초단기로 개발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마법 주문을 외칠 때 육성에 담긴 감정과 의도를 분석하는 자체 개발 AI 음성 인식 기술을 적용했고, 게임 내의 모든 그래픽 요소는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해 1명의 개발자가 제작을 전담했다. 렐루게임즈는 즈큥도큥의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를 앞두고 오는 23일까지 '찜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고 즈큥도큥 스팀 페이지에서 찜하기를 하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네오위즈 '머지 서바이벌 : 생존의 땅',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회사 스티키핸즈가 개발한 '머지 서바이벌 : 생존의 땅(머지 서바이벌)'이 글로벌 정식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캐주얼 퍼즐 장르의 머지&스토리 게임 '머지 서바이벌'은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1주년 기념 보상'과 'MW의 편지'를 선물한다. 1주년 특별 풍선을 획득할 수 있는 '기념주화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또 김민우 스티키핸즈 대표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팬들과의 소통을 진행한다. 15일 오전 11시 머지 서바이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주년 기념 특별 Q&A 인터뷰' 영상을 공개한다. 5월 한 달 동안 이용자의 누적 출석 일수에 따른 다양한 보상도 지급한다. 이용자가 인게임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는 포인트 블록을 머지(병합)해 색종이를 모아 '피냐타'를 완성하면, 뽑기를 통해 보상 아이템과 시즌 한정 오브젝트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오는 15일 단 하루 '보조가방' 및 '보석 3종', '코인 3종' 등 재화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밖에 머지 서바이벌 공식 SNS에서는 15일부터 22일까지 1주년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목표한 댓글 수 달성에 따른 보상을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또 신규 기능 '초대하기'를 추가, 초대 인증한 이용자에게 개별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특별 각인 소환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출시 10주년 기념 특별 각인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6월 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주차별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이다. 매주 미션 완수를 통해 '10주년 기념 코인'을 모으면 누적 수에 따라 각인된 소환서를 비롯해 연성석, 6성 전설 등급 룬 등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획득한 선물 개수에 따라 데빌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도 받을 수 있아. 코인 10개를 사용해 각인된 소환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각인된 소환서 조각 상자' 구매도 가능하다. 앞서 획득한 각인된 소환서를 활용하면 오는 20일부터 이벤트 종료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각인 소환'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콘텐츠 '시련의 탑'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시련의 탑은 20층짜리 속성의 탑 다섯 개와 80층짜리 천공의 탑 하나로 구성된다. 속성의 탑은 해당 속성과 동일한 속성의 몬스터로만 공략할 수 있고, 각 속성 탑에서 클리어 한 층수의 합산만큼 천공의 탑이 열린다. 속성의 탑에서는 10층 단위로 속성별 소환서와 데빌몬 및 6성 전설 등급 룬과 같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천공의 탑에서는 20층 단위로 빛과 어둠의 소환서, 신비의 소환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탑에서 진행된 전투에 따라 전설의 전속성 소환서를 비롯한 업적 보상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