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출시 外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신영욱 기자
2024.05.09 17:05:05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출시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신영욱 기자] 삼성전자가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Infinite Line)'을 9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새롭게 탑재된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는 ▲AI 부재 절전 ▲동작 감지 쾌적 ▲부재 중 모니터링 ▲부재 건조를 지원한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레이더 센서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연동해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와이드 무풍' 냉방 기능을 사용하면 일반 냉방 강풍모드 대비 최대 61%까지 소비전력을 아낄 수 있다. 내추럴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냉방면적(65~173㎡)에 따라 440만~1330만원이다.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ZUFS 4.0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로, 업계 최고 성능이 구현됐다. ZUFS는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데이터별 특성에 따라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ZUFS는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Zone)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여준다. 이를 통해 ZUFS는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다. 또 저장장치의 읽기 및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


◆LS, 한-베 가정 돕는 'LS 드림센터' 베트남에 추가 개소


LS가 8일 한국인과 베트남인이 결혼한 가정을 돕는 교육·문화 공간인 'LS 드림센터'를 하노이 센터에 이어 베트남 하이퐁시에 두 번째로 개소했다. 하노이 한베가족협회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 거주 한-베 가정은 2016년 약 500가구에서 지난해 약 3000 가구로 6배 이상 급증하며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 LS그룹은 베트남에 진출한 1세대 한국기업으로서 현지 사회적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지난해 5월 한-베 가정이 많이 거주하는 하노이 중심에 첫 LS 드림센터를 개소했다. 하이퐁은 취학 전 자녀에 대한 돌봄 수요가 많은 지역으로, 지난해 하노이에 문을 연 LS 드림센터가 잘 운영되는 것을 본 베트남 하이퐁시가 LS그룹에 요청해 하이퐁 센터 개소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 개소한 'LS 드림센터 하이퐁'은 지상 4층에 다수의 프로그램 운영실을 갖춘 건물로 한-베 가정을 위한 미취학아동 돌봄 프로그램과 가족 심리상담, 한국어 교실 등을 운영한다.

관련기사 more

◆쿠첸, 가정의 달 맞아 굿네이버스에 1억원 가전제품 기부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가정의 달을 맞아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비정부기구(NGO)인 굿네이버스에 1억원 상당의 주방가전제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서울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서은영 쿠첸 마케팅본부 상무와 현대중 굿네이버스 대외협력실장이 참석했다. 쿠첸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양육시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IH압력밥솥(6인용, 10인용)과 보온 포트, 식기 건조기 등의 주방가전제품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굿네이버스 소속 사업장인 충남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 및 협력시설인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쿠첸 천안 공장이 있는 충남 지역에 배부될 예정이다.


◆위니아, 5월 가정의달 감사 행사 실시


위니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버이날 등 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는 "오! 해피 딤채"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2024년형 딤채 신제품 구입 고객에게는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구입 제품에 따라 복부마사지기와 눈 마사지기를 뚜껑형 200리터 이상 구입고객에게는 김치용기 1개 세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할인점,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사은품은 행사기간인 20일까지 제품구입하고 6월 10일까지 설치 완료된 고객 대상으로 배송된다. 위니아 딤채 전문점에서는 딤채 구입시 최대 30만원 보상할인 혜택과 복부마사지기를 증정한다.


◆로보락 X '가필드 더 무비'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캠페인 진행


로보락(Roborock)은 15일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가필드 더 무비'와 함께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로보락은 'Rocking Life, With You'라는 자사 슬로건이 지향하는 삶의 방식을 가필드 캐릭터를 통해 전 세계 관객에게 보여주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영화 '가필드 더 무비'에는 2024년 플래그십 모델인 로보락 'S8 MaxV Ultra'(S8 맥스V 울트라)가 등장한다. 주인공 가필드는 로보락 로봇청소기가 청소하는 동안 청소기 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한다. 게으르고 자유로운 삶을 원하는 가필드 캐릭터와 청소로부터 삶을 자유롭게 해주는 로보락 로봇청소기가 만나 여유로운 삶을 위한 청소 솔루션을 제안한다. 로보락 S8 MaxV Ultra에는 청소 중 반려동물을 인식하면 메인 브러시를 멈추는 반려동물 배려 기능이 탑재됐다.


◆SKT, 사내 포털 'AI One' 오픈


SK텔레콤은 인텔리전스 플랫폼(Intelligence Platform)을 활용할 수 있는 사내 구성원 대상의 포털, 'AI One'을 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One은 이러한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SKT 구성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사내 포털이다. 상품/서비스를 개발하는 SKT의 모든 구성원들은 AI One에서 간단한 서비스 요청 만으로 SKT의 'A.X', 오픈 AI의 '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AI 모델 및 개발 도구를 All-In-One으로 제공받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SKT는 AI One을 통해 인텔리전스 플랫폼 적용 서비스를 확대, 다양한 적용 사례를 확보함으로써 SKT의 AI Transformation(AIX)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 AI, HTC XR과 만나 가상현실 몰입도 높여


SK텔레콤이 대만의 글로벌 XR(확장현실) 솔루션 기업 HTC와 'AI XR 버추얼 스튜디오'의 글로벌 미디어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SKT는 LED 월(Wall) 기반의 AI XR 버추얼 스튜디오인 '팀스튜디오'를 국내 주요 버추얼 프로덕션과 컨소시엄을 이루어 운영하고 있다. 팀스튜디오는 SKT의 AI·유무선·클라우드 기술로 실제와 유사한 현실감 있는 배경 구현이 가능해 광고,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촬영에 활용되고 있다. HTC는 버추얼 콘텐츠 제작을 위한 XR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 2월 열린 MWC2024에서 경량화된 VR HMD인 'VIVE XR Elite(바이브 XR 엘리트)'와 모션 트래킹을 위한 'Ultimate Tracker(얼티미트 트래커)'를 활용한 기업용 솔루션을 공개해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T가 보유한 버추얼 스튜디오 배경제작 기술과 HTC의 XR 트래킹 솔루션의 조화를 연구한다.


◆KT, '통신 단선 사고' 빅데이터 융합으로 예방


KT와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굴착기 운전자와 지역 담당 KT 직원에게 경고해 통신 단선 사고 전 발생 가능성을 미리 알려주는 '지능형 통신 케이블 보호 시스템'을 9일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 굴착기 텔레매틱스 기능이 GPS 정보를 KT의 선로 관리 플랫폼 '아타카마(KT ATACAMA)'로 전달하고 아타카마가 광케이블 위치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방식으로 동작된다. HD현대건설기계 굴착기는 이동을 끝내고 작업을 시작할 때 원격 관리 플랫폼 '하이 메이트(Hi MATE)'로 위치 정보를 자동으로 전달한다. 굴착기가 KT의 광케이블 쪽으로 50미터 이내 접근하면 자체 고객 서비스 '현대 커넥트 앱'이 이를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이 내용은 해당 지역을 담당하는 KT 직원에게 동시에 발신되고, KT 직원은 즉시 출동해 공사 현장 책임자 또는 운전자에게 공사 일시 중지를 요청한다.


◆KT, 서울시와 '아동 놀이권' 보장 위해 힘 합쳐


KT가 9일 서울시와 함께 서울시청에서 '아동 놀이권 보장 및 가치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해 고물가 시대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들의 놀이권 보장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KT와 서울시가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KT멤버십 고객이 시립 혹은 구립 서울형 키즈카페를 이용할 경우 이용료 할인(20%) 혜택 제공 ▲KT 키즈랜드의 교육 콘텐츠를 서울형 키즈카페에 무상 지원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 ▲아동의 놀이권 증진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삼성SDS, 구매공급망 SRM SaaS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삼성SDS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에 참가해 구매 공급망 관리 솔루션'SRM SaaS'를 선보였다. 구매 공급망 관리(SRM)란 제품 생산에 필요한 자재, 부품, 인력, 서비스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항목을 효과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협력사 발굴, 협업에서부터 평가, 조달 계획 및 위험 관리까지 전 영역을 지원한다.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는 전세계 100개 이상의 기업, 38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급망 심포지엄이다.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올해 행사에서 삼성SDS는 국내 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와 함께 SRM SaaS 솔루션과 다양한 적용 사례를 글로벌 고객에게 소개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LG CNS, 'Gen AI 스튜디오' 오픈


LG CNS는 마곡 본사에 'Gen AI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Gen AI 스튜디오는 기업 고객이 생성형AI를 접목해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LG CNS가 개발한 고객 맞춤형 참여 프로그램이자, 이를 위해 마련한 특화 공간이다. 기업 고객들이 생성형AI 혁신에 관심이 많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다. LG CNS는 이 같은 점에 착안해 Gen AI 스튜디오를 신설했다. LG CNS는 Gen AI 스튜디오를 통해 생성형AI 도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빠르고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Gen AI 스튜디오는 ▲Gen AI 투어 ▲Gen AI 디스커버리 워크숍 ▲Gen AI 프로토타이핑 등 기업 고객들의 생성형AI 사업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