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빗 리서치센터, 김민승-최윤영 공동 센터장 체제로 개편 外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2024.04.02 16:01:48

코빗 리서치센터, 김민승-최윤영 공동 센터장 체제로 개편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김민승·최윤영 연구위원을 공동 리서치센터장으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김 센터장은 지난 2021년 코빗에 합류해 정석문 전 센터장(현 코빗 리서치센터 고문)과 코빗 리서치센터를 설립한 주역이다. 현재 리서치 보고서 검수·발간을 비롯해 금융당국 등과 소통을 맡고 있다. 김 센터장은 코빗 입사 전인 2018년부터 이미 여러 블록체인 스타트업에서 전략기획 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또 앞서 약 5년 동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근무했다. 최 센터장은 2022년부터 코빗에 합류해 리서치 기획·집필 업무를 맡았다. 김 센터장과 함께 금융당국과의 소통을 진행하면서 여러 가상자산 관련 방송에도 출연하고 있다.


◆프레스토 리서치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거절 가능성 커" 


관련기사 more

지난 1일 정식 출범한 프레스토 리서치가 첫 공식 보고서 'ETH Spot ETF Approval: Inside Gary's Head'(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게리 겐슬러의 머릿속)를 2일 공개했다. 정석문 프레스토 리서치센터장은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결과는 궁극적으로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한 사람의 결정에 달려 있다"며 "이를 고려해 겐슬러 SEC 위원장의 시각에서 그의 선택과 관련된 리스크와 이익에 초점을 맞춰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전망을 예측해 봤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을 거절할 경우 소송당할 확률은 30%다. 소송전에 들어가면 SEC의 패소 확률은 80%로 가정했다. 


넷마블, '아스달의 연대기: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2일 11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선점 계정을 만든 후 12개 서버 중 자신이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캐릭터명을 기입하면 된다. 캐릭터명은 서버간 중복 생성이 가능하며 캐릭터명 선점은 휴대폰 번호 1개당 1회만 가능하다. 또한 게임 정식 오픈 후 선점 시 사용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선점한 캐릭터명을 사용할 수 있다.


◆빗썸, 출금 수수료도 업계 최저 수준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업계 최저 수수료 정책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빗썸은 이번 정책에 따라 기존 거래 수수료 외에 출금 수수료도 업계 최저 수준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빗썸 거래 수수료율은 0.04%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조정된 가상자산별 출금 수수료는 거래소 수수료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로카 VR 게임 '다크스워드' DLC '네페림' 발매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는 VR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의 신규 다운로드 콘텐츠(DLC) '네페림'을 발매했다. '다크스워드'의 첫 DLC 패키지인 '네페림'은 싱글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각층을 이동하며 단계를 진행했던 기존 던전과는 달리 플레이어가 직접 던전을 탐험하며 적들을 물리치는 형태의 신규 던전이 추가됐다.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지역 연고 e스포츠 대회 하반기 개최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은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의 지역 연고 e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내셔널 리그'를 하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지역 연고제로 추진되는 이번 대회는 지역 상생 e스포츠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님블뉴런은 그동안 대전광역시와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지역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지속적으로 '이터널 리턴' 대회를 개최해왔다.


◆하이퍼리즘, 탈중앙화 파인튜닝 플랫폼 '플록'에 투자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회사 '하이퍼리즘'이 탈중앙화 AI 트레이닝 및 파인튜닝 플랫폼 '플록(FLock.io)'에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플록은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머신 러닝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개척하는 Web3.0 x AI 스타트업이다. 플록은 토큰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인센티브 구조를 통해 누구나 인공지능 모델의 훈련과 파인튜닝, 그리고 그에 대한 추론방식에 참여할 수 있게 하여 AI의 탈중앙화를 실현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