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팔도, '마라왕비빔면' 출시…마라왕 첫 제품 출격 外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기자
2024.03.07 11:24:32

◆팔도, '마라왕비빔면' 출시…마라왕 첫 제품 출격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마라왕비빔면'을 출시한다. '마라왕'은 핵심 재료인 '마라'와 최고를 의미하는 '왕'의 합성어로 팔도가 새롭게 선보이는 자체 라면 브랜드다. 팔도는 국물라면, 볶음면 등 다양한 형태로 마라왕 브랜드를 확장하고 마라라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마라왕비빔면은 비빔장의 특유의 감칠맛과 혀끝에 남는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마라맛에 대한 시장 수요는 앞서 검증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올해 초 출시한 '킹뚜껑 마라맛' 한정판 70만 개는 출시 1개월 만에 완판됐다. 팔도는 신제품을 시작으로 제품군을 점차 늘리고 마라왕을 마라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 론칭


대상㈜이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신개념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인다. '피키타카'는 대상이 만든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다. 한 손에 들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핸디푸드 형태로 '간편호감식(FEEL GOOD HANDY FOOD)'을 표방해 기능성 원료를 보다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브랜드명 피키타카(PIKITAKA)는 '까다로운'을 뜻하는 'Picky'와 '짧고 간결한 패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티키타카(Tiqui-taca)'의 합성어다. 건강에 누구보다 까다로운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민 없이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초콜릿 5종이다. 5종 모두 벨기에산 초콜릿과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견과류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배민방학도시락, 4년 만에 10만 끼니 기부


배달의민족이 방학기간 결식 우려 아이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배민방학도시락' 프로젝트가 시작 4년 만에 누적 10만 끼니를 기부했다.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까지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을 통해 결식 우려 아이들에게 10만1500여 끼니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도시락을 매개로 돌봄과 살핌이 필요한 아이들을 챙기는 이 프로젝트는 시작 4년 만에 배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배민 이용자 등 일반인의 후원금과 배민의 식사쿠폰 등을 재원으로 방학 기간 학교 선생님이 직접 방문해 아이들에게 도시락과 식사권을 전달하며 아이들의 안부를 살피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이디야커피, 봄 시즌 한정 '버터 프렌치토스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8일 '버터 프렌치토스트'를 새롭게 출시하며 브런치 메뉴 라인업을 강화한다. 버터 프렌치토스트는 최근 커피전문점에서 음료와 함께 간단한 베이커리 메뉴를 찾는 고객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권과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버터 프렌치토스트는 가볍게 먹기 좋은 브런치 타입의 베이커리로 쫄깃한 프렌치토스트에 부드러운 버터를 올린 후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더해 쫄깃한 식감과 은은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메리카노와 궁합이 좋아 바쁜 일상 속 가벼운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 한정 메뉴로 내달 8일까지 운영한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큰맘세권 찾기' 이벤트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국밥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이 고객 감사 이벤트 '우리동네국밥 맛집, 큰맘세권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큰맘세권 찾기 이벤트는 동네, 학교, 회사, 매일 다니는 길 등 자신의 생활반경 안에 있는 큰맘할매순대국 매장 사진이나 매장에서 맛있는 한 끼를 즐기는 순간을 인증샷으로 남긴 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피드에 큰맘 공식 계정에 언급하거나 필수 해시태그(#국밥은큰맘)를 추가해 업로드 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오는 3월 18일까지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큰맘 인스타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을 스토리와 피드에 모두 업로드 시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당첨자는 22일 인스타그램 댓글과 개별 DM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SPC 커피앳웍스, 봄 시즌 '스프링 블렌드'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스프링 블렌드'를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피앳웍스는 시즌별로 다양한 원두를 출시해 현재 싱글오리진(단일 원두) 4종과 블렌드 1종, 총 5종의 원두를 브루드 커피, 드립백 등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프링 블렌드는 봄을 맞이해 화려한 향미가 특징인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의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다. 은은하게 퍼지는 장미의 향기와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이 어우러지며 새콤한 크랜베리의 향미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드 커피(7000원) ▲드립백(1800원) ▲원두 (100g 1만3000원, 200g 2만4000원)로 6월 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 선크림 신제품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 출시


LG생활건강의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OHUI)가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를 출시했다.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SPF 50+/PA++++)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수분 장벽과 피부 결을 개선하고 모공까지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선(Sun) 크림이다. 기존 데이쉴드 선 제품의 핵심 성분인 크리신 프로™에 엑토인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엑토 히알루키퍼 컴플렉스'를 새롭게 추가해 보습과 진정, 탄력 효과를 제공한다. 크리신 프로™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엑토 히알루키퍼 콤플렉스는 대표적인 더마 성분인 '엑토인'과 보습, 진정, 탄력 효능을 가진 다양한 크기의 '히알루론산'을 조합한 피부 수분 장벽을 개선해주는 성분이다.


◆스타벅스 소금빵, 1주일 만에 25만개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29일 소금빵 3종 출시 후 일주일 만에 25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소금빵 3종이 달성한 이 판매 기록은 기존 히트 상품이었던 '탕종 베이글' 3종의 25만 개 판매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다. 스타벅스의 소금빵 3종은 출시 후 현재까지 스타벅스에서 빵이나 샌드위치를 찾는 고객 약 3명 중 1명이 선택하고 있을 정도로 높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소금빵 3종은 ▲소금빵 ▲햄&딥 치즈 소금빵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로 구성됐다.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금빵을 스타벅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지난달 29일 선보였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르봉백' 신상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생활문화기업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완판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르봉백'의 신상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성수동에서 연다고 밝혔다. '르봉 백 컬렉션 팝업스토어'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포인트 오브 뷰(Point of View)'에서 오는 3월 10일까지 운영한다. 이 곳에서 아떼의 완판백으로 떠오른 르봉백 신제품과 전체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오픈 첫날인 5일에는 약 100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해 열띤 호응을 보였다. 팝업 공간은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와 대형 리본을 메인으로, 전체적으로 발레코어 무드를 앞세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실내 공간에는 24SS(봄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컬러와 소재로 출시된 르봉백 신상 컬렉션을 전시했다. 야외 공간에는 봄 분위기의 플라워 가든과 대형 리본 포토존을 마련해 방문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랜드 로이드, '러브락 화이트데이 기프트세트' 한정판 출시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한정판 '러브락 화이트데이 기프트세트'를 7일 출시했다.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선보이는 이번 한정판 세트는 러브락 컬렉션의 신제품 '화이트 미니 로켓 목걸이'와 블랙과 레드 컬러 2종 '커플 브레이슬릿'을 세트로 구성했다. 온·오프라인에서 20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봄 시즌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트 펜던트의 사이즈는 줄이고, 기존에 고객 반응이 좋았던 '시크릿 오픈 하트 스톤' 디자인은 그대로 적용했다. 하트 펜던트의 중앙 버클을 열면 숨어있던 스톤이 모습을 드러내며 색다른 느낌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 '쿠나'와 디자인 기획전 운영


KT&G 상상마당이 일러스트레이터(삽화가) '쿠나(CUNA)'와 디자인 기획전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협업 기획전 '하얀마녀의 보랏빛 마법세계'를 상상마당 부산 디자인스퀘어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쿠나의 '지구를 사랑해 외계행성에서 온 하얀 마녀'라는 캐릭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상상마당 부산과 부산의 명소를 디자인화한 일러스트 엽서, 텀블러, 포토카드 등 10여 종의 제품이 전시‧판매된다. 또한 포토존 및 SNS 인증을 통한 미니엽서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쿠나는 부산 지역을 중점으로 활동 중인 삽화가로, 2021년 '제 20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올해 주목해야 할 일러스트레이터 12인에 선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