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리온, 충청북도 노인복지시설 제품 후원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4.01.12 11:21:59

◆오리온, 충청북도 노인복지시설 제품 후원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오리온은 충청북도 노인복지시설에 '닥터유 제주용암수', '초코파이情', '꼬북칩' 등 5천 5백만 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리온과 충청북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1일 충청북도청에서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송기섭 진천군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식을 갖고, 관내 노인복지시설 631개소에 제품을 전달했다. 오리온은 지난 2021년 충청북도와 진천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해 2022년부터 3년 동안 매년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향후 충청북도가 식품 사업 확장을 위한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투자에 적극 나서는 한편,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한샘, 아이방 가구 '조이S 2' 판매 2배 이상 증가

한샘은 초등학생용 가구 '조이S 2'가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에 따르면 조이S 2 신제품을 출시한 지난 12월 15일부터 약 한 달 간 초등학생용 가구 전체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4% 증가했다. 향후 판매 추이를 가늠할 수 있는 계약액은 전년 대비 64% 올랐고 이 중 조이S 2 계약액은 두 배 이상 급증해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한샘은 일반 단독 책상보다 고급 사양인 6단 책상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고 책상과 결합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늘어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방 가구 구매를 원하는 고객도 늘었다. 신학기를 준비하는 시즌이 시작되면서 매장 방문객 3~4팀 중 1팀은 아이방 가구를 구매할 만큼 반응이 뜨겁다는 설명이다. 한샘이 아이방 가구 출시와 함께 진행한 캠페인도 한 몫을 했다는 평가다.


◆오비맥주, 업사이클링 포대가방 추가 배포

오비맥주는 고깃집을 운영하는 업주들의 요청에 따라 맥아포대 업사이클링 외투 보관가방을 추가 제작·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주류업계 최초로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함께 맥주 생산 후 버려지는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업사이클링 업계 최초로 2019년 9월 환경부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협업으로 외투 보관가방을 제작했다. 맥아를 담았던 포대의 잔여물 세척과 봉제 등 전문 공정을 거쳐 재활용했다. 특히 맥아포대 원단의 선별 및 분류 작업에 '관악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 20여 명이 직접 참여하며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활동 지원에도 기여했다. 오비맥주는 맥주 산업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과 폐기물 등의 새로운 쓰임새를 찾으며 순환경제를 실천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리복, '나노 X4' 출시...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 도약"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크로스핏과 피트니스에 특화된 기능성 트레이닝화 '나노 X4'를 출시해 올해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한다고 12일 밝혔다. '나노'는, 2011년부터 13년 동안 해마다 새 제품을 내며 북미 지역의 트레이닝화 시장을 선점해 왔다. 특히 L.A.R(Lift and Run)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갖춘 TPU 힐컵과 편안한 쿠셔닝의 플로트라이드 에너지(Floatride Energy) 폼으로 리프트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과 인터벌 훈련에도 적합하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올해 14번째 시리즈로 출시된 '나노 X4'는 이전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미드풋 부분에 고성능 환기 패널 장착으로 신발 내부 온도 조절 ▲기존에는 인솔에만 적용돼 있던 안티-마이크로바이얼 소재를 삭라이너에도 적용 ▲트레이닝화의 과도한 솔(밑창), 스트랩 등 불필요한 부분을 개선해 업그레이드했다. 남녀 공용 컬러 3종과 여성 컬러 2종, 총 5종으로 출시됐다.


◆정관장, '더블 수면&스트레스 케어' 구매에 베쓰밤 증정

정관장은 최근 선보인 수면 기능성 제품인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가 새해를 맞아 구매고객에게 쿤달 배쓰밤을 증정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매시 증정되는 '쿤달 버블 앤 스파클링 배쓰밤 2구 SET'는 800개 한정수량으로 이벤트는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진행 중이다. 10%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쿤달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다. '쿤달 버블 앤 스파클링 배쓰밤'은 식물 유래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순한 입욕제이며 화려한 색감, 풍부한 향기 등으로 지친 일상 속 편안한 휴식과 오감이 만족하는 힐링 타임을 선사한다.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는 수면 기능성 제품 중 유일하게 스트레스까지 함께 체계적인 수면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여기에 WHO 삶의 질 척도 중 '신체적 건강 및 심리적 건강 점수' 개선, 수면 효율, 총 수면 시간, 입면 후 각성기간 개선을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관련기사 more

NS홈쇼핑, 청소년 대상 'NS견학프로그램' 진행

NS홈쇼핑은 지난 11일 청소년을 대상으로 'NS견학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교육기부에 힘써오며 청소년 대상 'NS견학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11일에는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송현장 견학과 방송 제작 과정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견학은 일동고등학교 창업스쿨 학생들과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NS견학프로그램'에는 방송관련 시설 견학 외에도 창업스쿨이라는 특색에 맞춰 MD실무자와 함께 하는 상품운영 관련 질의 응답시간도 포함됐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고 이를 준비하는 청소년에게 상품 유통 프로세스와 상품 운영 노하우, 성공사례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디야커피, '쯔양'과 콜라보…쯔양 딸기 세트'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는 91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과 협업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콜라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지난달 출시한 이디야커피의 겨울 시즌 메뉴인 딸기 음료 5종(▲딸기 듬뿍 라떼 ▲딸기 바나나크림 라떼 ▲생딸기 바나나크림 플랫치노 ▲생딸기 허니 블랙티 ▲제철 담은 생딸기 주스)과 베이커리 3종(▲생딸기 허니리코타 프렌치토스트 ▲생딸기 허니리코타 팬케이크 ▲생딸기 허니리코타 와플)을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소개하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영상에는 이디야커피 매장에 방문한 쯔양이 딸기 시즌 신메뉴 8종을 전부 맛보며 평가하고 제품별 맛있게 먹는 방법 등을 공유하며 쯔양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음료와 베이커리를 각 1종씩 선택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신화 속 도시…코카서스 3국으로 떠나요

홈앤쇼핑은 오는 14일(일) 그리스로마 신화에서 인간에게 불을 선물한 프로메테우스가 형벌로 코카서스 산맥에 묶여있던 지역 '코카서스 3국'을 비즈니스로 여행하는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코카서스 3국은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라 불리는 코카서스 산맥 주변에 있는 조지아,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아를 일컫는다. 이 3개국은 흑해와 카스피해 사이에 위치해 있는 지리적 특성상, 고대부터 동서 교역의 관문 역할을 하여 다양한 문화와 역사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이 발달해 있다. 이번 상품은 기존과는 차별화된 요소로 선보인다. 우선, 코카서스까지의 비행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를 탑승해, 장거리 비행도 여행처럼 느낄 수 있도록 품격있게 시작한다. 또한 광활한 코카서스 산맥의 풍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룸스 호텔과 트빌리시 전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파노라마뷰 프리미엄 레스토랑도 포함되어 있다.


배스킨라빈스, 신년 맞이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함께 신년에 즐기기 좋은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을 한정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은 신년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K-디저트 '누룽지'를 콘셉트로 기획한 플레이버다. 우리 쌀로 만들어 더욱 구수한 풍미가 가득한 '누룽지 아이스크림'에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쌀 아이스크림', 누룽지의 바삭한 식감을 담은 '라이스 볼'이 조화를 이뤄 담백하고 달콤한 신제품이 탄생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으로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하프갤론 구매 시 20%, 파인트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인기 케이크인 '나눠먹는 와츄원'과 '골라 먹는 27 큐브'도 10% 할인하여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올가홀푸드,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 11곳 신규 선정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방배점, 압구정점, 강남점 등 11개 매장이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에 신규 선정되면서 서울 내 전 매장이 제로웨이스트 매장으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녹색특화매장'이란 환경부가 운영하는 '녹색매장'을 보다 확장·발전시킨 개념으로 친환경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콘셉트의 매장을 뜻한다. 올가는 지난 2020년 방이점이 국내 최초로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11개 매장이 추가 선정됨에 따라 서울 내 전 매장을 '녹색특화매장'으로 운영한다. 올가는 1981년 국내 최초 유기농 전문점으로 시작해 친환경 업계를 리딩하고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친환경 전문 유통사이다. 2020년 국내 최초 환경부로부터 제1호 '녹색특화매장' 지정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2024년 전기차 전환에 박차


롯데칠성음료는 노후화 된 내연기관 차량을 전기차 전환에 속도를 내며 연내 270대 도입할 예정이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영업 및 운송 등을 위해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등 2,500여 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21년 전기차 도입을 시작으로 2023년 기준 승용차의 59%, 1톤 화물차의 50%를 전기차로 대체 하였다. 특히 2024년에는 경승용 전기차 '레이EV'를 추가 도입하여 전년 3%대였던 경승용 전기차 도입율을 올해는 2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로써 롯데칠성음료는 연내 총 270대의 전기차를 순차적 도입하여 전기차 누계 도입율 25%가 될 전망이다. 향후 롯데칠성음료는 2030년까지 전기차를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전기차 전환 가능 차종 대상으로 '내연기관 차량 제로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제주드림타워, 한 컬렉션에 K뷰티 매장 오픈

롯데관광개발은 12일 K패션 전문 쇼핑몰인 '한 컬렉션'의 제주 드림타워점에 K뷰티 전문 편집매장 '드림 뷰티(Dream Beauty)'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드림 뷰티는 국내 톱 디자이너 300여명이 참여해 남녀 컨템포러리, 캐주얼, 스트리트, 6차 산업 기프트숍 등 기존 15개 카테고리로 운영 중인 한 컬렉션 K패션몰의 16번째 매장이다. 최근 전 세계적인 K뷰티 열풍을 타고 미국, 일본, 동남아 등 기존 중국을 넘어 해외 각지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국내 뷰티 브랜드 31곳의 메이크업부터 스킨, 바디, 헤어, 향수, 디바이스 등 600여종의 제품을 74평 규모의 매장 한 곳에 모았다. 주요 브랜드로는 피치씨(메이크업), 플로운(스킨케어) 등의 신진 브랜드부터 리쥬란 코스메틱(스킨케어), 닥터지(스킨케어), 차홍(헤어케어) 등 국내에는 이미 잘 알려진 브랜드도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