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세계푸드 베러푸즈, '클리브랜드 애비뉴' 투자 유치
박성민 기자
2024.01.11 10:42:43
전략적 투자‧협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미국 시장 확대 교두보 마련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송현석 신세계푸드 겸 베러푸즈 CEO(왼쪽)와 돈 톰슨 클리브랜드 애비뉴 설립자 겸 CEO가 투자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신세계푸드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신세계푸드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가 미국 벤처캐피탈(VC) '클리브랜드 애비뉴(Cleveland Avenue)'의 투자를 유치했다. 그간 신세계푸드가 대안육을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활용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미래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것이다.


신세계푸드는 베러푸즈가 미국 VC인 클리브랜드 애비뉴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구체적인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번 클리브랜드 애비뉴의 투자는 대안육, 대안유, 대안치즈 등 베러푸즈가 보유한 대안식품의 독자적인 연구개발(R&D) 역량과 미래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결정됐다. 신세계푸드가 대안육을 ▲식품제조 ▲베이커리 ▲급식 ▲외식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활용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봤기 때문이다.


실제 신세계푸드는 대안육을 활용해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선보이고, 이마트와 스타벅스 등을 통해 베이커리 제품을 판매 중이다. 아울러 서울시, SK그룹 등 주요 단체 및 대기업의 위탁급식과, 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 버거'를 통해 대안육 활용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대안식품 시장을 키워가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 신세계푸드, 지난해 수익성 개선 성공 'A+' 신세계푸드, 950억 회사채 발행 신세계푸드 자신감?…공모액 '늘리고' 주관사단 '줄이고'

이에 클리브랜드 애비뉴는 단순히 금액적인 투자를 넘어 전략적 투자자로서 베러푸즈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베러푸즈는 대안육을 비롯해 연구 개발 중인 대안유, 대안치즈 등 다양한 대안식품의 개발, 마케팅,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베러푸즈는 신세계푸드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대안식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대 시장으로 손꼽히는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22년 미국에 설립한 대안식품 전문 자회사다. 2022년 법인 설립 이후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현지에 운영조직을 구성하고, 생산 및 온‧오프라인 판매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해 왔다.


미국 시카고에 기반을 둔 클리브랜드 애비뉴는 맥도날드 CEO를 역임한 '돈 톰슨'이 2015년 설립한 글로벌 VC 기업이다. 주로 큰 규모로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혁신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및 테크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주요 투자처로는 미국 대안육 스타트업 '비욘드 미트(Beyond Meat)'를 비롯해 자율주행 서빙로봇 기업 '베어 로보틱스(Bear Robotics)'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 등이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는 대안식품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베러푸즈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대안육을 비롯해 다양한 대안식품의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대안식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