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조양래·효성, 지분 또 늘렸다
민승기 기자
2023.12.19 18:03:51
우호세력 지분 추가 매입…조현범 회장측, 한국앤컴퍼니 지분 47.38% 확보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9일 18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공=한국앤컴퍼니)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우호세력으로 분류되는 조양래 한국앤컴퍼니그룹 명예회장과 효성첨단소재가 한국앤컴퍼니 지분을 또 늘렸다.


19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조 명예회장과 효성첨단소재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각각 한국앤컴퍼니의 지분 0.95%(90만주), 0.35%(33만3540주)을 각각 추가 매입했다. 이에 따라 조 명예회장과 효성첨단소재가 보유한 지분은 총 3.99% 0.51%로 늘어났다.


조 명예회장과 효성첨단소재가 추가 지분을 확보한 것은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사모펀드 MBK파트너스가 공개매수 가격을 인상한 것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MBK는 지난 15일 공개매수 가격을 기존 2만원에서 2만4000원으로 올린 바 있다.


특히 시장은 조 명예회장의 지분 확대 속도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 조 명예회장은 직접 개인재산을 활용해 경영권 분쟁을 직접 정리하겠다는 뜻을 전달한지 일주일채도 되지 않아 무려 4%에 가까운 지분을 확보했다. 이를 위해 투입된 자금만 무려 789억원에 달한다.


투자업계의 한 관계자는 "조양래 명예회장과 효성 등 우호세력들이 지분을 빠르게 늘려가면서 지금 유통되고 있는 주식수도 계속 줄어들고 있다"며 "조 회장의 공개된 우호지분만 하더라도 48%에 육박하며 비공식적인 우호지분까지 더하면 50%를 넘어설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열세 놓인 삼남매 '정중동'…왜? 조양래·효성, 105억어치 추가 매수 조희경, 조현식 특수관계자 편입 형제간 감정 싸움 '점입가경'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