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BBQ치킨, 안산 장애인 복지시설에 추억 선물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0.27 09:55:41

◆BBQ치킨, 안산 장애인 복지시설에 추억 선물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24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안산평화의집'에 방문해 치킨 60인분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산평화의집은 발달 장애인 거주시설로, 장애인의 일상 생활 훈련과 직업 체험 훈련 등을 진행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곳이다. 이번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안산평화의집에서 재활 교사로 재직중인 사회복지사의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BBQ는 해당 사연을 채택해 안산평화의집에 푸드트럭 'BB-Car(비비카)'로 방문해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관계자 60여명에게 현장에서 조리한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60인분과 레몬보이를 전달했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신청자들의 사연을 받아 진행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쿠팡, '아쿠아플라넷 일산' 단 하루 최저가 판매


쿠팡이 와우 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27일 단 하루 '아쿠아플라넷 일산' 입장권을 47%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수도권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지난 9월 골드박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에게 관심을 받았던 상품 중 하나다. 쿠팡은 추워지는 날씨에 맞춰 실내에서 아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와우회원이라면 골드박스에서 '아쿠아플라넷 일산' 1인 입장권을 1만6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구매 후, 아쿠아플라넷에 방문하는 고객은 '바다코끼리', '알락꼬리여우원숭이', '히야신스매커우' 등의 다양한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대형 가오리의 식사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바다 속 가오리의 만찬 시간', 바다코끼리의 귀여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내가 바로 마스코트! 바다코끼리 생태설명회', 대형 수조 '딥 블루오션'에서 펼쳐지는 마술공연 '엘리스의 신비한 마법여행' 등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NS홈쇼핑, 인니 메르디스-㈜태영과 3자 업무 협약 체결

관련기사 more

NS홈쇼핑이 지난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태영, 인도네시아 기업인 PT. MERDIS international(메리디스)과 3자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지난 5월 대한무역투자공사(KOTRA),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한류 콘텐츠 홍보관 '코리아 360'의 제품 전시와 수출지원 상담회에 참여한 결과의 후속으로 진행됐다. NS홈쇼핑의 우수 협력사 ㈜태영은 수출 상담의 성과로 연내 최소 2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앞두고 있으며, NS홈쇼핑은 수출 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참여해 3자간 업무협약이 이뤄졌다. 업무협약 이후 NS 홈쇼핑은 수출 중개자로서 신규 품목의 개발 지원, 수출상품의 품질관리와 TV홈쇼핑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여 인도네시아 현지 판매확대를 돕기로 했다. ㈜태영은 달팽이크림으로 사랑받아온 '엘렌실라' 브랜드 상품을 인도네시아에 수출한다. 메르디스 간 최초 계약금액은 20만 달러이상으로 메르디스는 해당상품의 인도네시아 총판 권을 보유하기로 했다.


◆오비맥주, 맥아포대를 외투 보관가방으로 재탄생


오비맥주는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손잡고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하여 만든 외투 보관용 가방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외투 보관 가방은 10월 중순 서울 강남권 고깃집에 배포돼 쌀쌀해진 날씨에 식당을 찾는 손님들의 겉옷과 가방, 소지품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이번 가방은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를 담는 맥아포대의 새로운 쓰임새를 찾는 동시에 소상공인 업주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지속가능성 강화 프로젝트다. 맥아포대는 당분과 맥아 잔여물이 남아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소재인 만큼, 오비맥주와 하이사이클은 철저한 세척과 위생 관리, 꼼꼼한 재단과 봉제 공정을 거쳐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 가방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세척 공정을 거친 맥아포대 원단의 선별 및 분류 작업에는 '관악 시니어 클럽'의 어르신 20명이 참여하며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활동 지원에도 기여했다.


◆리복, 이효리 화보 공개와 함께 '펌프 패딩' 출시


'리복(Reebok)'은 브랜드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하는 첫 프로젝트로 패딩 컬렉션 메인 화보와 영상을 공개하며 FW 시즌 스포츠 아우터 시장을 공략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늘 출시하는 '23FW 패딩 컬렉션'은 대표 아이템인 '펌프 패딩'을 중심으로 총 9개 스타일의 유니섹스 겨울 아우터로 구성됐다. 전 제품은 동물복지를 준수하는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을 적용한 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 가치 또한 담아냈다. 또한 이번 FW 패딩 트렌드인 글로시 소재부터 크롭, 숏 기장의 미들다운 라인과 미들, 롱 기장의 헤비다운 라인 등 컬러와 소재, 길이감을 다채롭게 구성해 겨울 아우터를 찾는 고객들이 성별, 연령에 상관 없이 취향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라인을 세분화했다. 컬렉션의 메인인 '펌프 패딩'은 리복의 시그니처인 펌프 테크놀로지에서 영감을 받은 벌키한 실루엣의 펌프 패딩으로 남녀 모두 착용 가능한 유니섹스 아이템이다.


◆홈앤쇼핑, '프리미엄' 뉴질랜드 여행 상품 선봬


홈앤쇼핑은 프리미엄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고자 오는 29일 20시 30분 '프리미엄 뉴질랜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과 특별기획한 이번 방송은 '품격의 차이는 디테일에 있습니다'를 주제로, 비즈니스 품격에 맞는 호텔, 식사, 일정 등 모든 부분을 최상급으로 준비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항공은 왕복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비즈니스석을 탑승하며 뉴질랜드 남북섬을 둘러보는 상품으로 오클랜드, 밀포드사운드, 로토루아 등 대표적인 관광지들이 포함되어 있다. 패키지 상품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트랜즈 알파인 열차탑승과 뉴질랜드 대자연을 만끽할 3대 트레킹 코스가 추가되어 한층 더 뉴질랜드의 청정자연을 깊이 있게 만끽할 수 있다.


◆농심, 신라면건면 앙리마티스 한정판 출시

농심이 신라면건면 패키지 디자인에 앙리마티스의 작품 '한 다발'을 입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앙리마티스는 20세기를 대표하는 화가로 야수파의 창시자이자 색채의 마술사로 불린다. 농심은 세계적인 화가의 그림을 제품에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한정판을 내놓게 됐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활동과 동시에 문화ㆍ예술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다"라며 "식탁에 잘 어울리는 꽃을 주제로 한 예술작품 중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앙리 마티스의 '한 다발'을 디자인 소재로 선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농심은 한정판 출시와 함께 올해 연말까지 CXC아트뮤지엄에서 진행되는 앙리마티스 특별 전시회와 손잡고 관람객에게 신라면 건면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골프존뉴딘그룹, '골프존 한강숲 가꾸기 On Green' 진행


골프존뉴딘그룹이 지난 26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이촌 한강공원에서 '골프존 한강숲 가꾸기 온그린(On Green)'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골프존뉴딘그룹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환경 구축을 위해 4번째 온그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사적 ESG경영활동인 온그린 캠페인에는 골프존뉴딘그룹사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과 골프존뉴딘그룹의 대학생 자원봉사단 '스윙유어드림 봉사단' 등 총 40명이 동행했다. 이촌 한강공원 내 약 2500㎡ 면적에 ▲나무와 꽃 식재 ▲잡초 및 유해식물 제거 ▲비료주기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기후 위기 해소를 위한 손길을 더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22년 5월부터 현재까지 2515그루 이상의 묘목을 식재해 이산화탄소, 미세먼지의 저감효과를 통한 생태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지역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게 공간을 제공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랜드 후아유, 간절기 아이템 '가디건' 판매 호조


이랜드의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는 이르게 찾아온 추위 및 큰 일교차로 인해 간절기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며, 전년대비 '가디건', '풀오버' 등 니트웨어 상품 판매량이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23 FW '아이코닉 스타일(ICONIC STYLE)' 컬렉션 상품으로 출시된 '스티브 케이블 가디건'은 전년 대비 매출이 160% 상승했다. 해당 아이템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데일리 아이템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스티브 R 넥 케이블 풀오버'도 데일리 니트 아이템으로 반응이 좋다. 옐로우, 그린, 멜란지 그레이, 네이비, 아이보리, 다크 퍼플 등 셔츠와 레이어드하기 좋은 6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한 겨울까지 입을 수 있다.


◆하이트진로, 전통 프리미엄 샴페인 '라미아블(Lamiable)' 3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정부가 인증하는 우수 샴페인 마을 '뚜르-쉬르-마른(Tour-sur-marne)'의 대표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라미아블은 1859년부터 이어져온 소규모 샴페인 하우스로, 5.7헥타르(약 1만7000평)에서 재배한 포도로 연간 총 5만5000병만 생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시그니처 샴페인 '라미아블, 엘리아드 그랑 크뤼 엑스트라 브뤼(Lamiable, Heliades Grand Crus Extra Brut 2014)'은 샤로도네 80%와 피노누아 20%로 블렌딩해, 멜론부터 복숭아 꽃까지 다양한 아로마향을 느낄 수 있다. 연간 1500병만 생산해 국내에는 60병 한정으로 출시한다. '라미아블, 떼르 데투알 그랑 크뤼 브뤼(Lamiable, Terre d'Etroiles Grand Gru Brut)는 피노누아 60%, 샤로도네 40%로 블렌딩해 달콤한 과실 풍미가 풍부한 샴페인이다. 가볍고 섬세한 음식들과 잘 어울려 식전주로 제격이다.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 업계 최초 네이버 출입증 도입


이마트24는 고객이 상품을 들고 나오면 자동으로 결제되는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된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에서 '네이버 출입증'으로 간편 입장 및 자동결제가 가능해지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스마트코엑스점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네이버 앱 Na.에서 출입증을 선택 후 QR코드로 바로 입장할 수 있으며, 상품을 들고 나오면 네이버 출입증에 미리 등록해 두었던 신용·체크카드로 자동 결제가 이뤄진다. 이마트24는 이번 네이버 출입증 도입, 간편결제 수단을 연동하는 작업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기존 네이버페이 고객들에게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오뚜기, 2023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오뚜기가 2023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마케팅, 판매전략, 영업지원, 생산기술, 환경안전, 품질보증, 식품안전, 고객상담, R&D, 경영전략, 디지털·보안, 데이터 분석, 재경, 인사, 교육, 총무, 홍보이며, 지원대상은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각 직무별 담당업무, 지원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 순으로이뤄지며, 올해 12월 말 최종 입사하게 된다. 서류전형 이후,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추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