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유플러스
홈플러스, 수입 과자 매출 183% 증가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10.12 10:47:01

◆홈플러스, 글로벌 소싱 역량 앞세워 수입 과자 매출 183% 증가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홈플러스는 7∼9월 수입 과자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83%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은 국내에 없는 홈플러스 단독 글로벌 소싱 상품을 확대한 데 따른 결과라고 분석했다. 홈플러스는 글로벌 소싱 역량을 앞세워 과자, 디저트 등 약 40개 국가에서 수입한 900여종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이어들이 해외 차별화된 상품을 발굴해 단독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직수입 상품의 경우 유통 단계를 축소해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했다. 오민국 홈플러스 제과음료팀장은 "글로벌 소싱 상품을 꾸준히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고객들의 쇼핑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24, 익선동 핫플 '청수당'과 맞손


이마트24가 익선동 대표 카페 '청수당'과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4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청수당의 상징과도 같은 프로마주 케이크를 재해석한 ▲청수당 딸기프로마주 케이크 ▲청수당 딸기에그슈크림 샌드위치 ▲청수당 우유프로마주 생크림빵 ▲청수당 말차프로마주 생크림빵을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딸기 색상의 빵 시트 위에 딸기퓨레와 연유크림을 층층이 쌓아 식감은 물론 색감까지 고스란히 살려 맛과 보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스푼을 동봉해 취식 편의성을 높였으며 청수당 특유의 감성을 담은 패키지 디자인으로 마무리해 유명 핫플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강조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을 편의점에 접목한 마케팅을 펼쳐 업계 내 '트렌디 협업 맛집'으로 소문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세계 식량의 날' 맞이 로컬푸드 선봬

관련기사 more

롯데백화점이 다가올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특별한 로컬 푸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16일에 맞춰 전국의 지역 농업인들이 유기농, 친환경 등 지속 가능한 농법을 통해 생산한 지역 특산물이나 이를 원료로 만든 특별한 먹거리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충북 음성의 로컬 맥주 업체인 '생극양조'의 'UF비어(Ultra Fresh Beer)'를 선보인다. 생극양조는 '청년 농업인'들이 만든 양조장으로, 충북 음성에서 생산자가 '직접 키운 보리'를 사용해 맥주를 만들고 있다. 또 다양한 '친환경' 및 '유기농' 지역 특산물도 첫 선을 보인다. 대표적으로 강원도 화천군다솜 농장에서 생산한 '씨 없는 파프리카' 등이 있다.


◆풀무원, 데이터 기반 마케팅 경진대회 성료


풀무원이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성공 사례와 사내 디지털혁신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풀무원 디딤 챌린지(D-DIM, Data-Driven Innovation Marketing)'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2일 밝혔다. 디딤챌린지는 풀무원 임직원들이 풀무원 내부 혹은 외부의 DX(디지털 전환) 분석 도구를 활용해 마케팅 성과를 창출한 사례를 발표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DX의 효용성을 현업에서 자연스럽게 인지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결과 '순쌀 통가래떡' 제품을 출시한 풀무원식품 '떡&간식팀'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팀은 Airs, 연관검색어 분석 등 풀무원에서 자체 개발한 데이터 분석 도구 및 SNS 빅데이터 등을 적극 활용했다. 특히 '순쌀 통가래떡'은 시장에 처음 출시해 약 292% 매출 성장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롯데호텔월드, 호텔 라운지와 전시회 티켓 결합


롯데호텔 월드는 오스틴 리의 국내 첫 개인전 관람 티켓과 롯데호텔 월드 더 라운지 앤 바 메뉴를 결합한 아트 콘텐츠 상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오스틴 리는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넘나드는 독창적 작품으로 예술의 새 장르를 열었다는 평과 함께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가다. 롯데뮤지엄에서 여는 '오스틴 리: 패싱 타임'에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회화와 조각, 영상 등 오스틴 리 작품 5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시간여행 콘셉트로 기획돼 거대한 시계 모양처럼 구성한 전시장에서 작가가 깊게 성찰한 감정 변화를 보여준다. 롯데호텔 월드의 '패싱 타임' 패키지는 패싱 타임 전시회 티켓 2매와 라운지 메뉴를 결합했다. 메뉴 구성에 따라 '패싱' 패키지와 '타임' 패키지 2종으로 나뉜다.


◆GS25, 앱에서 '자동심장충격기' 검색 기능 확대


GS25는 사람들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매장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이달 13일부터 '우리동네GS'앱에 자동심장충격기 검색 기능을 새롭게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동네GS 앱 화면 하단에 있는 전체 검색 기능을 통해 심장, 심장제세동기 등 주요 키워드를 검색하면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매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우리동네GS 앱에 있는 주변매장을 검색할 경우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매장은 우리매장 메뉴판에 자동심장충격기 아이콘을 표시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 GS25는 앞으로도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매장 확대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및 관리 ▲유관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사회 안전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한층 더 탄력을 가할 계획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10월 '배라왕' 프로모션 실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들의 선택에 따라 왕중왕을 가리는 10월 '배라왕' 프로모션을 오는 13일부터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10월 '배라왕'은 배스킨라빈스 2가지 플레이버 중 투표를 통해 가을에 제격인 아이스크림을 가리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후보는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아몬드 봉봉이다. 투표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간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가 두 가지 플레이버를 모두 경험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투표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할 경우 기본 3천 원의 혜택을 준다. 이외에도 투표 참여자에게는 10월 이달의 맛 대상 싱글레귤러를 싱글킹 사이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웰푸드 기린, 배상면주가와 협업해 빵 2종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양산빵 브랜드 기린은 배상면주가와 함께 '느린마을막걸리 단팥생크림빵', '느린마을막걸리 쌀슈크림빵'을 각각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린과 느린마을막걸리의 브랜드 간 협업으로 만든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은 인공감미료 없이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담은 막걸리크림과 단팥 앙금, 쌀 슈크림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에 들어간 막걸리크림은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1년여간 배합 테스트를 거쳤다. 또 빵 반죽과 속에 들어간 앙금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재료 간 비율에도 신경 썼다.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포장 디자인은 '느린마을'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경기도 포천군에 위치한 느린마을 양조장 '산사원'의 전경을 담아 브랜드 간 협업을 강조했다.


◆골프존뉴딘그룹, 온라인 진로콘서트 참여


골프존뉴딘그룹이 오는 19일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한 온라인 진로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전사적 사회공헌활동 '스윙유어드림'의 일환으로 온라인 진로콘서트에 참여해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IT와 골프를 접목한 스포츠 산업에 대해 보다 쉽게 설명하고 관련된 지식과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온라인 진로콘서트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골프선수와 골프산업의 측면으로 나눠 관련된 직업과 진로를 설명하고 2부에서는 AI를 활용한 훈련, 골프레슨 등 첨단산업의 발전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산업의 미래를 다룰 예정이다.


◆콜마그룹, 첫 캠페인 광고 온에어…"특별한 당신을 응원합니다"


콜마그룹이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첫 번째 캠페인 광고를 온에어(On-Air) 했다. 반듯하고 성실한 청년 이미지의 배우 임시완을 모델로 발탁했으며 콜마그룹이 기업 광고에 모델을 기용한 것은 처음이다. 이번 광고는 대한민국 최초 ODM 기업으로서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든든한 서포터로 활약하고 있는 콜마의 비즈니스를 '응원'이라는 콘셉트로 표현했다. 콜마그룹은 경쾌한 음악과 에너지 넘치는 안무를 통해 당신 옆에서 항상 콜마가 응원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 광고는 대규모 뮤지컬 방식으로 제작됐다. 60여명의 뮤지컬 배우와 120여명의 스태프가 동원됐고, 뮤지컬 전문 안무가와 함께 안무를 만들었다.


◆하이트진로, '청정 라거-테라'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하이트진로가 청정한 가을을 맞이해 테라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 자리매김한 테라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병과 캔, 페트 전 제품의 디자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하고 명료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훨씬 더 높인 것이 특징이다. 테라의 아이덴티티인 방패형 라벨과 삼각형 심벌, 로고 폰트를 더욱 심플하게 표현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테라다움'을 선사하고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하고 이를 기념해 테라 히든 럭키 라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코웨이, 2023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8점(1000점 만점)을 얻어 전 분기 보다 한 단계 상승한 35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매트리스,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브랜드 '비렉스(BEREX)'를 새롭게 론칭하고 우수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을 갖춘 혁신적인 슬립 앤 힐링 케어 제품을 지속 선보여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