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농협손보, 베트남 손보사 PVI와 업무협약
박안나 기자
2023.06.21 11:26:54
재보험 확대 및 고객 네트워크 협력…"글로벌 시장진출 초석"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왼쪽)와 드엉 타잉 다잉 프랑수아 PVI 대표이사가 20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NH농협손보 본사에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NH농협손보)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이 베트남 시장점유율 1위 손보사와 손잡고 재보험 확대 및  글로벌 시장진출을 노린다.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베트남 손해보험사 PVI Insurance(이하 PVI)와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PVI의 드엉 타잉 다잉 프랑수아 대표, 쭈 티엔 타잉 본부장, 부 반 썬 부장과 최문섭 농협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NH농협손보와 베트남 PVI는 업무협약을 통해 재보험 확대 및 고객 네트워크와 서비스 활용 등 협력 사업 발굴을 약속했다.


PVI는 베트남 내 손해보험사 중 시장점유율 1위로 베트남 최초로 글로벌 신용평가기관인 A.M. Best로부터 A- 등급을 획득한 보험사다. 농협손해보험은 이번 MOU를 발판삼아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초석 마련 및 PVI와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계획이다.


최문섭 NH농협손보 대표는 "농협은 동남아 최대 시장으로 부각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협력사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농협손해보험은 보험 분야에서 이를 지원하고 PVI와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H농협손보, 수해복구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손보, 서울시와 도시농업 활성화 '맞손' 최문섭 NH농협손보 대표 "폭설 피해 농가 지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