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野 "장·차관도 가상자산 신고해야"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24 10:51:45
이 기사는 2023년 05월 24일 10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野 "장·차관도 가상자산 신고해야" [매일경제]

김남국 의원의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으로 공직자의 가상자산 공개가 필요하다는 여론이 불거진 가운데, 여야가 국회의원의 가상자산 재산신고 시기를 올해 6월 말까지로 앞당기는 데 합의했다. 거대 의석을 점유한 더불어민주당은 의원뿐 아니라 장차관 까지 포함시켜야 한다는 입장이어서 사실상 의원과 고위공직자에 대한 가상자산 전수조사가 실시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2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행안위) 야당 간사인 김교흥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매일경제와의 통화에서 이같은 내용을 부칙에 담은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을 행안위 전체회의에서 처리하기로 국민의힘과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행안위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국회의원을 포함한 고위 공직자의 재산신고 공개 대상에 가상자산을 포함하도록 하는 이른바 '김남국 방지법'을 처리할 방침이다.


에너지 공공기관 부채 약 70조원 급증 [주요언론]


지난해 한국전력과 한국가스공사 등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들의 부채가 약 70조원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한전 등이 대규모 적자를 기록한 데 따른 것이다. 24일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인 알리오에 따르면 지난해 말 한전과 5개 발전 자회사 및 가스공사 등 7개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의 부채는 287조3000억원으로 전년 말보다 69조4000억원이나 늘었다.


코스피, 美부채협상 불안 속 8거래일 만에 하락…2560대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김남국 방지법' 국회통과 外 한은 기준금리 동결 外 한은, 오늘 기준금리 3연속 동결할 듯 外

코스피가 24일 미국 부채한도 협상의 난항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데 영향을 받아 8거래일 만에 하락했다. 이날 오전 9시 37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15포인트(0.08%) 하락한 2565.40이다.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0.44포인트(0.41%) 내린 2557.11로 출발해 개장 직후에는 2555.04까지 떨어졌다가 현재는 낙폭을 다소 줄였다.


1주일새 60000% 오른 '심슨 코인'… '밈 코인' 투자 열풍 주의보 [조선비즈]


최근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콘텐츠와 문화를 본떠 만든 '밈(meme)' 코인 열풍이 불고 있다. 한데 일부 밈 코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이상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밈 코인은 대개 재미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투자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24일 가상자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페페(PEPE), 호머 심슨, 스폰지 등 밈 코인이 최근 가치가 급등하고 있다. 특히 해외 분석 업체 애널리틱스인사이트에 따르면 호머 심슨 코인은 지난 9일 첫 출시된 이후 일주일 동안 가치가 60000%나 폭등했다.  한 가상자산거래소 관계자는 "밈 코인의 경우 인터넷 커뮤니티와 같은 소셜미디어(SNS) 중심으로 입소문을 통해 규모를 키워오는 경향이 있다"며 "단기간 투자자들이 급격하게 모이며 가격 역시 빠르게 상승한다는 특징을 지닌다"고 했다.


작년에 가장 많이 팔린 차는 도요타 '코롤라' [주요언론]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도요타 코롤라로 조사됐다. 국산차 중에선 현대차 투싼이 유일하게 10위로 기록됐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이 24일 발간한 '베스트셀러로 본 주요 완성차 시장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도요타의 세단·해치백·왜건 코롤라(90만4346대)였다. 이어 테슬라 모델Y(86만4763대)가 2위, 도요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라브4(82만3386대)가 3위, 포드 픽업트럭 F-시리즈(77만2445대)가 4위, 도요타 세단 캠리(64만6708대)가 5위를 차지했다.


"한국도 곧 시행"…넷플릭스, '공짜 계정 공유' 금지 본격화 [한국경제]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구독자들의 계정 공유를 금지하는 조치에 나섰다. 가구 구성원이 아닌 다른 사람과 계정 공유를 원한다면 추가 요금을 내도록 하는 것이다. 업계에선 이 조치가 몇 주, 몇 개월 내에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넷플릭스는 23일(현지시간) 자사 블로그에 "오늘부터 미국에서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는 회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낼 것"이라며 "넷플릭스 계정이 한 가구 내에서만 이용되도록 하겠다"고 공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