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라인넥스트·카이아 재단·테더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外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2025.05.09 10:11:42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라인 넥스트(LINE NEXT)는 카이아 DLT 재단, 테더(Tether)와 협력해 세계 최대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인 테더(USD₮)를 카이아 블록체인에서 네이티브로 발행, 라인 메신저 기반 플랫폼에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라인 메신저의 1억9600만명 이상의 사용자는 미니 디앱(Mini DApp)과 자체 지갑에서 USD₮를 결제, 송금, 리워드, 크로스보더 이체, 디파이(DeFi) 등 다양한 웹3.0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카이아 블록체인은 낮은 거래 지연과 즉각적인 확정성을 제공해 빠르고 안정적인 스테이블코인 거래 환경을 지원한다. 라인 넥스트는 이번 협력을 통해 아시아 사용자에게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달러 게이트웨이와 대중적인 웹3.0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니 디앱은 별도 앱 설치 없이 라인 내에서 게임, 소셜,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앱 포털로, 출시 후 누적 5000만 사용자를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 수이·엑셀라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인넷 통합


블록체인 프로젝트 엑셀라가 수이(Sui)와 메인넷 통합을 지난 8일 공식 발표했다. 양 사는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 멀티체인 환경에서도 끊임 없는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수이는 최근 한 달 간 활성화 지갑 평균 140만개 이상·EX 거래량 110억달러를 넘어섰다. 수이는 엑셀라의 모비어스 개발 스택(MDS)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다양한 체인 연결을 비롯해 원활한 멀티체인 앱 구축·자산 전송이 가능해졌다. 엑셀라 MDS는 복잡한 브릿지 과정 없이 단일 스마트 컨트랙트로 각 체인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 업비트, 30호가로 표시 범위 확대..."더 많은 정보로 유동성 확인"

관련기사 more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7일 오후 3시부터 거래 화면에서 나오는 호가 범위가 15호가에서 30호가까지 확대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호가 수만 변경되며 주문 체결 방식·단위는 기존과 동일하다. 이용자들은 이에 더 많은 유동성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대량 주문을 제출할 때 체결이 예상되는 가격 범위를 더 넓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고블린 슬레이어 II 콜라보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자사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와 일본 애니메이션 '고블린 슬레이어 II'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회사는 메인 이벤트 팩 '고블린 슬레이어'와 함께 시즌 이벤트 '이세계로의 여행', '고블린 최후의 날'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시즌 이벤트는 모두 일반전투·고난도의 챌린지전투를 각 15개씩 총 30개의 전투 플레이를 지원한다. 고블린 슬레이어·여신관·엘프 궁수·검의 처녀 코스튬도 추가된다. '고블린 슬레이어' 코스튬은 오는 6월5일까지 무료 배포한다. 네오위즈는 오는 22일부터 뽑기권·다이아·쌀밥 등을 얻을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와 '검의 처녀 성장 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전망이다.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스팀펑크 테마 모드 출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팀펑크 테마 모드'를 지난 8일 신규 추가했다. 이용자는 해당 모드에서 '스팀 코인'을 획득해 물자를 구매하거나 추첨으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팀펑크 모드엔 '철도 마을'이란 신규 지역이 등장한다.이용자들은 철도 마을에서 '기원호 화물 열차'를 소환해 물자를 확보하고 열차에 탑승해 다음 철도 마을로 이동할 수 있다. 각 정차역마다 조종실에 놓인 '증기 보급 상자'에 물자가 자동 보충된다. 또 다른 신규 지역 '화물 허브'도 추가된다. '편의 여객 열차'를 타고 화물 허브 사이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조종실에서 수수께끼를 풀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넥슨네트웍스, 상반기 게임QA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넥슨네트웍스가 넥슨 게임 운영과 품질 관리를 담당할 채용연계형 인턴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인턴 모집은 게임QA 직군에서 진행되며 나이·전공·경력 등 제한 없이 누구나 넥슨네트웍스 채용 사이트에서지원 가능하다. 회사는 서류 심사를 거쳐 인성검사·실무진 면접을 통과한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오는 6월 초 입사해 넥슨네트웍스 판교 센터에서 6개월간 근무하며 최종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회사는 인턴십 참가자들에게 정규직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복지를 제공할 전망이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9개 언어로 글로벌 시장 28일 출시


컴투스가 오는 28일 신작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를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프랑스어·독일어 등 9개 언어로 출시하겠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회사는 해당 게임을 지난 2월 키우기 게임 수요가 높은 태국 시장에 먼저 선보이며 구글·애플 등 앱마켓에서 RPG·전략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회사는 현재 세계 각지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 참여자에겐 소환수 소환권 1만2345장과 크리스탈 1만2345개, 레전드 등급 크리쳐 등 아이템이 제공될 예정이다.


◆ 2K, '마피아: 올드 컨트리' 8월 8일 정식 출시


2K가 '마피아: 올드 컨트리(Mafia: The Old Country)'를 오는 8월8일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할 것이라는 계획을 9일 발표했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5, X박스 시리즈 X|S, 스팀·NVIDIA GeForce NOW로 출시될 예정이며 각 플랫폼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디럭스 에디션에는 보너스 아이템·디지털 아트북·오리지널 사운드트랙 등이 포함돼 있다. 사전 예약 시 솔다토' 의상·스칸나투리 스페치알레 나이프·테조로 말 등이 추가 제공된다. 마피아: 올드 컨트리는 1900년대 초 시칠리아를 배경으로 주인공이 마피아 세계에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고 있다.


◆ 넥슨, '2025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 10일 본선


넥슨이 자사 FPS 게임 '2025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 본선을 오는 10일 개막한다고 9일 밝혔다. 대회는 오는 6월28일까지 8회에 걸쳐 삼성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결승전은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펼쳐진다. 서든어택 공식 SOOP 채널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 될 예정이다. 넥슨은 대회 총상금 6000만원을 준비했다. 우승자에겐 3000만원이 지급된다. 8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각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구성되며 본선 패자조 결승전과 결승전에서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이번 시즌 1세트 고정 전장은 '듀오 릭'으로 드래곤로드·크로스포트·시티캣·제3보급창고도 등장할 전망이다.


◆위메이드, 아드라코리아와 함께 소방청에 기부금 전달


㈜위메이드는 국제 구호 개발 단체 아드라코리아와 함께 영남 지역 산불 진화에 참여한 소방관들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소방청에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기부금은 위메이드가 2000만원, 아드라코리아가 1000만원을 각각 기부하고,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통해 모금된 시민들의 참여금이 더해져 마련됐다. 전달식은 7일 판교 위메이드 사옥에서 진행됐다. 기부금 전액은 소방관 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위퍼블릭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공헌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이번 기부를 계기로 자연재해 등 재난 현장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 SOOP, 글로벌 퍼블리셔 '글로하우'와 MOU 동남아 공략


SOOP은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이자 디지털 마케팅 기업 글로하우(Glohow)와 동남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디지털 콘텐츠 및 광고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글로하우는 싱가포르 본사를 중심으로 태국, 베트남, 대만 등 동남아 전역에 지사를 운영하며 1000여명의 인플루언서를 보유한 현지 마케팅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글로하우 인플루언서 풀을 SOOP의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유입시키고, 실시간 광고 캠페인을 공동 운영하며 SOOP 브랜드의 동남아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숏폼과 VOD 콘텐츠 중심 인플루언서들이 SOOP 플랫폼으로 전환해 라이브 스트리밍 팬덤 커뮤니티와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얻게 된다. SOOP의 라이브 스트리밍 역량과 글로하우의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결합해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건설부동산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