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국민카드
메텍, 미국 축산기업과 185만달러 수출계약 '체결'
서재원 기자
2025.02.07 10:34:48
JMB 노스아메리카…뉴욕주 젖소 대상 '저탄소 프로젝트' 가동
(제공=메텍홀딩스)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가축 메탄가스 연구전문 스타트업 메텍홀딩스는 미국의 JMB 노스아메리카와 185만달러(한화 약 27억원) 규모 '저탄소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메텍과 JMB 노스아메리카는 미국 윌리엄 H. 마이너농업연구소와 함께 메탄캡슐을 활용해 미국 최초로 뉴욕주에 있는 젖소들을 대상으로 저탄소 인증과 관리 등 '저탄소 프로젝트'를 가동할 예정이다.


JMB 노스아메리카는 코넬대학교 출신 존 발비안 대표가 창업한 축산 융복합 ICT기업으로 뉴욕의 20만두 이상의 젖소 관리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한 전문기업이다.


미국 윌리엄 H. 마이너농업연구소는 뉴욕 채지에 1053만평 규모 농장을 보유한 비영리 농업연구기관으로 1951년도에 설립했다.

관련기사 more
메텍, 디지털 축산기업 유라이크코리아 '인수' 메텍, 블록체인 기반 축우 저탄소인증 시스템 가동 '탄소·우주·날씨'…증시도전 이색업종 눈길

메텍 박찬목 대표는 "미국 JMB 노스아메리카, 마이너농업연구소와 함께 '저탄소 유제품 공동 프로젝트'에 메텍에서 개발한 메탄캡슐을 활용해 저탄소 인증과 관리에 사용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축산 대국인 미국에서 진행한다는 점에서 상징성이 큰 프로젝트로 이를 계기로 전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튼튼한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메텍은 세계 최초로 소의 위 내부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CH4) 및 이산화탄소(CO2) 측정(감지)할 수 있는 장비인 '메탄캡슐' 개발에 성공했다. 이어 소 위 내부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CH4)를 저감해 주고 저탄소 인증에 필요한 데이터까지 제공하는 메탄 저감캡슐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화손해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