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유플러스
오비맥주 카스, '올림픽데이런 2024' 공식 후원 外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06.20 11:12:52

오비맥주 카스, '올림픽데이런 2024' 공식 후원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 파리올림픽 공식 맥주 파트너인 오비맥주 카스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파리올림픽에 대한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올림픽데이런 2024'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림픽데이런 2024'는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를 달리는 마라톤(5㎞/10㎞) 대회로 국내 유일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올림픽 행사로 약 6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 연령이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는 국제올림픽위원회 창설을 기념하는 '올림픽데이'에 맞춰 6월23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국내 주류 브랜드 중 유일한 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카스는 올림픽데이런 행사장에서 올림픽을 주제로 카스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들과 소통한다. 올림픽 개최지인 파리의 랜드마크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조형물로 부스를 장식할 예정이다. 올림픽의 스포츠 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포토존, 미니게임 존, 시음 라운지 등도 마련한다.


◆콜마홀딩스·석오문화재단, 호국보훈의 달 맞아 참전유공자 추모


콜마홀딩스가 석오문화재단과 함께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을 기리는 후원에 동참했다. 콜마홀딩스는 17일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6·25 참전유공자 기억의 공간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종철 콜마홀딩스 지속가능경영사무국장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권인욱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지부회장, 파주시 9개 보훈단체 회장 등이 참석했다. 콜마홀딩스는 호국영령을 기리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기억의 공간은 6·25 참전유공자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전쟁 당시 사진과 물건 등이 전시된 곳이다.


◆KT&G, AI로 디자인한 '레종 데트르' 한정판 출시

관련기사 more

KT&G가 AI(인공지능)를 활용해 디자인한 '레종 데트르 A.I 콜라보(RAISON D'ETRE A.I COLLABOR)' 한정판을 6월17일 출시했다. 프랑스어로 '존재의 이유'를 의미하는 '레종 데트르' 시리즈는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매년 참신하고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해 총 세차례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제품은 인공지능 그래픽 기술을 활용해 2000년대 일상을 모티브로 한 뉴트로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한정판은 타르 3.0mg의 '레종 데트르 블루 A.I 콜라보'와 타르 1.0mg의 '레종 데트르 블랙 A.I 콜라보' 2종이 출시된다. 소비자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KT&G는 2002년 '레종 블루'와 2006년 '레종 블랙'을 시작으로 2015년 이후 '레종 프렌치' 라인업 5종, 지난해 '레종 이오니아' 2종을 출시하며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확장 제품을 출시해왔다.


◆㈜골든블루, '골든 하이볼' 출시 4주년 기념 소비자 접점 강화


㈜골든블루가 K-하이볼 '골든 하이볼'의 출시 4주년을 맞아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변화하는 음주 트렌드에 대응하고 국내 위스키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20년 국내 1등 위스키 '골든블루'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된 K-하이볼 '골든 하이볼'을 선보였다. '골든 하이볼'은 토닉 맛을 강조한 기존 하이볼 제품들과 달리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에 강탄산수가 최적의 비율로 조합돼 위스키의 깊고 풍부한 맛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또한 전용 기기인 '하이볼 마스터'를 통해 추출이 이뤄져 언제 어디서나 일관된 맛을 즐길 수 있다. ㈜골든블루는 올해 '골든 하이볼'의 출시 4주년을 맞아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제품 고유의 특성을 활용한 다채로운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시몬스 침대, '트렌드 콘서트 2024' 개최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비크닉과 함께 '트렌드 콘서트 2024'를 개최한다. 올 3회째로 이달 25일 서울 소공동 로컬스티치에서 열리는 트렌드 콘서트는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 전망서인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의 집필진과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와 각계각층 전문가들이 모여 소비시장의 트렌드와 미래 변화 가능성 등에 대한 담론을 교류하는 행사다. 올해는 '영피프티(Young Fifty), 시니어를 벗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영피프티'는 젊은 5060 세대를 의미한다. 이번 콘서트는 김 교수의 기조연설과 김지현 SK경영경제연구소 부사장의 특별 강연으로 영피프티를 새롭게 정의한다. 이어 '영피프티, 라이프스타일을 엿보다'와 '영피프티, 뉴 마켓의 주역이 되다'라는 주제 아래 김성준 시몬스 브랜드전략부문 부사장, 이도은 중앙일보 이노베이션랩 랩장 등 다양한 연사진이 나서 영피프티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추석 연휴 겨냥한 기획전 진행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추석 연휴에 더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는 '빠를수록 싼 얼리버드, 뭉칠수록 싼 공동구매'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빠를수록 싼 얼리버드 ▲뭉칠수록 싼 공동구매 ▲추석 연휴 여행, 누구보다 저렴하게 얼리버드+공동구매 등으로 구성됐다. 9월13일부터 9월18일 사이에 출발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빠를수록 싼 얼리버드'는 빠르게 예약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중남미 5개국 14일'은 출발 100일 전에 예약하면 1인당 4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고 '스위스 일주 8·9일'은 20일 전 예약 시 1인당 22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가능하다. '규슈 3일' 상품은 60일 전 예약 시 1인당 5만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럿이 함께 예약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뭉칠수록 싼 공동구매'도 준비했다. '동유럽 발칸 6개국 9·12일' 상품은 4인 이상 예약 시 1인당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대만 타이베이·단수이 4일'은 8명이 예약하면 1인당 4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오픈 기념 프로모션


하이트진로음료가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7월26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는 이번 브랜드 스토어는 고객들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고 자체 기획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제품별 특장점이 직관적으로 드러나는 디자인을 적용해 구매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진로토닉워터 7종 ▲블랙보리 ▲하이트제로0.00 ▲석수 등 하이트진로음료의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7월26일까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알림받기를 설정한 고객에게 최대 5000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구매고객 누구나 최대 8%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진로토닉워터 오리지널과 진로토닉워터 솔 300ml 24병 패키지 한정으로 10% 할인 혜택을 선착순 제공한다.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키즈 2.0' 론칭


(주)웅진씽크빅이 신규 영유아 교육 제품 '웅진스마트올키즈 2.0'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웅진스마트올키즈 2.0'은 자사의 기존 유선관리 제품 '웅진스마트올키즈'와 방문관리 서비스 '웅진스마트올쿠키'를 결합한 영유아 전문 콘텐츠다. 이번 신제품은 영유아 필수 과목인 한글, 수학, 영어 영역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시한다. 한글은 정밀진단검사를 통해 수준별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반응형 콘텐츠와 글자 쓰기 과목을 신설해 아이들이 한글에 쉽게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유도한다. 수학 과목 역시 놀이 콘텐츠를 강화해 숫자 개념을 즐겁게 익힐 수 있게끔 돕고 영어는 스피킹 중심의 단계별 커리큘럼을 통해 말하기 실력 향상에 초점을 뒀다. 나아가 모든 학습에서 아이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풀 화면 애니메이션 모션과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을 통해 학부모 도움없이 혼자서도 학습이 가능하게끔 구성했다.


◆롯데웰푸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


롯데웰푸드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비건은 원래 맛있다!'라는 콘셉트를 내세우며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나뚜루는 국내 비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끝에 식물성과 동물성의 균형적인 섭취를 추구하는 'K-비건'을 정의하고 매달 리뉴얼된 '나뚜루 비건'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돌체 메이플&넛츠'는 고소한 넛츠 아이스크림과 감미로운 메이플 시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풍미를 선사한다. 쫀득한 젤라또 식감의 아몬드, 캐슈넛 베이스 아이스크림에 아몬드, 땅콩 분태를 더해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컬리 출시를 시작으로 24일부터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럭키슈에뜨, 폭염 예보에 '라피아 햇' 올해도 잘 팔린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에 따르면 24S/S 시즌 '라피아 햇(Raphia Hat)'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라피아 햇'은 라피아 야자 잎에서 얻는 섬유로 만든 모자다. 럭키슈에뜨의 '라피아 햇'은 2018년도부터 매년 여름 시즌 출시 중이며 인기리에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아이템 중 하나다. 올해도 럭키슈에뜨는 와이드한 챙이 특징인 클래식한 모양부터 버킷 스타일의 모자까지 다양한 '라피아 햇' 라인업을 선보인다. 현재 럭키슈에뜨 '라피아 햇' 전체 상품은 벌써 50%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아이보리와 베이지 두 색상으로 선보이는 버킷 형태의 '멀티 컬러 라피아 햇'은 4월 2주 출시 이후 6월 2주차까지 판매율 92%를 달성하며 리오더에 들어갔다. '레터링 엠브로이더리 스트라이프 라피아 햇' 또한 여유 있는 실루엣에 줄무늬 배색이 특징인 제품으로 베이지 색상의 경우 85%의 판매율을 기록하며 물량 보충에 돌입했다.


◆홈앤쇼핑, '밀레골프'썸머 하프팬츠 3종 신상품 론칭


홈앤쇼핑이 프랑스 감성 특유의 감각적인 골프웨어, '밀레골프' 썸머 하프팬츠 3종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밀레골프 3종은 인체공학적인 3D 절개선을 적용해 골프 동작 시 움직임의 편안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 골프웨어와 차별화된 밀레만의 골프라인이다. 이번 제품은 발수, 내장밴드, 4way스트레치, UV 차단, 3D 입체패턴, 활동성, 포켓, 비침방지, 메쉬 주머니, 기계 세탁 등 10가지 장점을 갖추고 있다. 폴리스판 우븐 원단을 사용해 착용 시 가벼우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UV 차단 기능성으로 야외 활동시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여성용으로는 블랙, 네이비, 베이지 카키 3종, 남성용으로는 블랙, 네이비, 다크그레이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무료 변경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6월21일부터 6월30일까지 저녁 시간대 '디카페인 옵션 무료 변경 프로모션'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일 저녁 6시 이후부터 마감 시간까지 진행되며 이 시간대에 에스프레소 커피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디카페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카페인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의 니즈 증가에 맞추어 고객 맞춤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메뉴는 원두에 포함된 카페인이 90% 이상 제거돼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에스프레소 샷으로 제조할 수 있는 모든 음료에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원두 취급 매장 일부에서 진행되며 각 매장 POS 주문 고객 대상으로 일별 선착순 10잔에 한해 혜택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T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창립기념 경영전략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