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앤컴퍼니, 올해 사업계획·주주친화책 알린다
이세정 기자
2024.03.15 16:12:13
수익성 개선 노력·중간배당 계획 등 기관 투자자 대상 설명회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5일 15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한국앤컴퍼니)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한국앤컴퍼니가 15일 오후 주요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해 올해 사업계획과 현재 추진 중인 주주친화정책에 대해 소개한다.


먼저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에너지솔루션사업본부는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서는 프리미엄 상품인 AGM 배터리 판매 확대, 미국 테네시공장 수익성 개선 등에 중점을 두고 실적 개선 방안을 밝힐 예정이다.


현재 추진 중인 주주친화정책과 관련해서는 중간배당과 이를 위한 배당기준일 변경 등 제70기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된 사안을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한국앤컴퍼니는 주요 지주사 중 가장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배당을 확대해 왔으며 주주환원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이사회 중심 경영과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정책적 변화 현황과 계획에 대해서도 강조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 말 사외이사 선임의 객관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 구성을 전원 사외이사로 변경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美전기차 박람회서 '아이온' 기술력 알린다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피렐리 판매…멀티브랜드 전략 한국타이어, 대전 자원봉사자 '한국테크노링' 초청 한국타이어 3월 주총, '형제의 난' 없다

이를 통해 사외이사 후보자로 추천된 이호영 연세대 교수는 한국회계학회와 삼정KPMG가 선정한 '회계학 발전에 기여한 교수 4인'에 포함되는 등 회계학과 내부통제 분야의 전문가이다. 특히 연세대 ESG·기업윤리연구센터 센터장으로 회사의 ESG 경영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다른 사외이사 후보에 오른 이상훈 전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한국 총괄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끈 금융, 투자 분야의 전문가로,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가 미래 성장 전략을 모색하고 사업분야를 확장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앤컴퍼니가 이달 말 정기주총에 상정한 정관변경, 사외이사·감사위원 추천 등 모든 안건은 세계 최대 글로벌 의결권 자문기구 ISS로부터 찬성 권고 의견을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