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 "해외사업에 역량 결집"
박성준 기자
2024.01.02 14:01:47
"미래 기술 개발에 전략적 집중해야"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이사 사장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고부가가치 해외 사업에 역량을 결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윤 사장은 이날 임직원들에게 보낸 신년 서신에서 현대건설의 위상과 명성을 이어가려면 대형원전·소형모듈원자로(SMR) 등 핵심사업과 수소·탄소 포집·저장·이용(CCUS) 등 미래 기술 개발에 전략적으로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사장은 현대건설이 건설시장의 글로벌 흐름에 따라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정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윤 사장은 시장 경쟁 우위를 결정짓는 핵심기술과 원천기술 개발을 위한 글로벌 전문 인재 육성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건설, 20억불 사우디 사파니아 수주 기대감 '솔솔'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 "내실경영 통해 위기대응 강화"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 "내실경영 실천해야" 현대건설, 신한울 3·4호기 원전 수출 마중물

안전과 품질에 대해선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중대재해 제로, 품질하자 제로를 목표로 최고의 건설 품질을 선보이자"고 독려했다.


또 '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마주치면 다리를 세우라(逢山開道 遇水架橋)'는 고사성어를 인용해 건설인으로서 전문성을 발휘해 위기를 극복하자고 다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