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뚜기, 가격 인상 효과에 '방긋'
이소영 기자
2023.05.15 17:37:34
올 1분기 매출 15.4%↑·영업익 10.9%↑

[딜사이트 이소영 기자] 오뚜기가 올해 1분기 외형과 내실 모두 잡는데 성공했다. 지난해 4월에 단행한 가격 인상 효과의 결과로 풀이된다.


오뚜기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568억원, 영업이익 37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15.4%, 영업이익은 10.8% 늘어난 금액이다. 다만 영업이익 대비 매출 증가폭이 컸던 까닭에 영업이익률은 7.6%로 같은 기간 0.3%포인트 하락했다.


오뚜기가 매출과 함께 영업이익을 개선할 수 있었던 것은 작년 단행한 가격인상 덕분으로 분석된다. 당시 시장은 가격 인상 이슈로 소비자들이 라면에 등 돌리진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를 표했지만 예상과 달리 라면과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아울러 원자재 및 인건비 가격 상승으로 인한 고정비 부담이 확대되긴 했지만 가격인상 효과와 함께 공장가동률 개선 덕에 영업이익 역시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실제 오뚜기의 올 1분기 매출원가는 575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5.7% 늘었고, 판매관리비는 932억원으로 16.3% 증가했다.


오뚜기 관계자도 "라면·간편식 등의 수요 증가와 함께 가격인상 효과로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개선할 수 있었다"고 밝힌 후 "유형자산 처분 및 금융비용 증가로 인해 순이익은 소폭 감소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식음료, 원자재 부담 완화?...하반기는 마흔살 오뚜기 '참기름', 출시 이래 줄곧 '1위' 오뚜기, 사상 첫 매출 '3조' 돌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