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칠성, '새로' 누적판매 1억병 돌파 外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기자
2023.04.19 10:14:11

◆롯데칠성, '처음처럼 새로' 누적판매 1억병 돌파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인 '처음처럼 새로'가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 이는 경부고속도로(416Km)를 7.2회 왕복할 수 있고, 롯데월드타워(555m)를 약 3만7000개 세울 수 있는 규모다. 처음처엄 새로는 작년 9월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입점율과 판매량을 지속적으로 늘려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처음처럼 새로가 국내 전체 소주시장의 대표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해남군과 손잡고 우리농산물 상생PJ 첫 출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이달 18일 해남군과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남의 우수한 녹차 소비확대와 우리농산물 상생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롯데웰푸드는 해남녹차를 활용한 빼빼로를 올해 5월 선보일 예정이다. 해남은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품질 좋은 수제 녹차가 생산되고 우리나라 전통차의 명맥을 잇는 다도의 성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산 농산물을 활용해 매년 상생을 위한 신제품 개발을 지속해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BBQ, 美 캘리포니아주 파운틴밸리점 오픈

관련기사 more
성수동 자리 잡은 시퍼런 '구미호 동굴' ? 롯데칠성, 주류 부진에 수익 발목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파운틴밸리(Fountain Valley)점을 오픈하며 미국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BBQ는 현재 뉴욕 맨해튼 직영 1호점을 시작으로 워싱턴과 뉴저지, 텍사스 등 미국 내 22개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미국에서도 한국의 시스템과 동일하게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기 때문에 따뜻하면서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살아 있는 치킨으로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특히 시크릿 양념치킨과 극한왕갈비치킨, 소이갈릭스 등 양념류 치킨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GS프레시몰, '끼니연구소' 신규 론칭   


GS리테일이 온라인 장보기를 하는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요리 컨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섰다. 이 회사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에 '끼니연구소'를 론칭하고 19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끼니연구소는 GS프레시몰 쇼핑 화면 홈 메뉴 옆에 신규 생성됐다. 끼니연구소의 최대 강점은 요리 제안부터 재료 쇼핑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는 것이다. 특히 ▲주재료 제안 ▲주재료로 만들 수 있는 메뉴 제안 ▲간단 레시피 쿠킹 영상 ▲재료 묶음 주문 등으로 구성돼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강선화 GS리테일 디지털마케팅부문장(상무)은 "끼니연구소는 각 끼니(레시피)를 영상으로 안내하고 해당 레시피에 필요한 여러 재료들을 한번의 클릭으로 장바구니에 담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향후 기능을 확장시켜 GS프레시몰 고객만족도를 더 높이는데 집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리온, 대리점과 동반성장 소통의 장 열어


오리온이 이달 18일 대리점 동반성장 간담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 강원도 권역 77개 대리점 대표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오리온은 경영방침과 주요 전략을 공유하고 우수대리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대리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업활동 지원 ▲금융비용 부담 완화 ▲복리후생 제도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소개하고 지속 확대해 갈 것을 약속했다. 오리온은 이달 20일 충청도와 전라도 권역 53개 대리점, 같은 달 25일에는 경상도 권역 69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각각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SSG닷컴,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관 오픈 1주년 행사


SSG닷컴이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동안 'CJ제일제당 비비고(Bibigo) 브랜드관 오픈 1주년' 기념 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 기간 비비고 브랜드관에서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5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2022년 4월 CJ제일제당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artnership)을 체결한 이래 꾸준히 협업을 확대해오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Bibigo)'가 꼽힌다. 이는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고도화된 형태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로 불린다. 당일 시간대 지정 쓱배송과 새벽배송 등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상품을 모아놓은 만큼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경준 SSG닷컴 가공팀장은 "앞으로도 CJ제일제당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제1회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시상식


오뚜기가 이달 1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사람과 공간, 시간을 하나로 연결해 식문화와 아트를 결합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오뚜기 제품과 이에 담긴 행복하고 따뜻한 추억들을 다양한 색채를 사용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감각적이고 흥미롭게 표현해냈다. 열띤 성원 속에서 접수된 작품들은 두 차례(1차 온라인 심사, 2차 실물 심사)에 걸친 외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로 선정됐다. 일반 부문에서는 ▲대상(500만원) 1명 ▲최우수상(각 200만원) 2명 ▲우수상(각 100만원) 3명을 선정했다. 어린이 및 청소년부문은 ▲대상(200만원) 1명 ▲최우수상(각 100만원) 2명 ▲우수상(각 50만원) 3명을 비롯해 일반·어린이·청소년 부문 특별상 50명 등 총 62편의 수상작이 최종 선정됐다. 


◆롯데百, '브레게' 2023년 신제품 세계 최초 공개


롯데백화점이 이달 18일부터 30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 '더 크라운'에서 248년 전통의 파인 워치 메이킹 브랜드 '브레게' 팝업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팝업은 '아트 오브 브레게'를 테마로 '클래식 컬렉션'과 '레인 드 네이플' 등 브레게를 상징하는 대표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2023년 신제품 '클래식 퍼페추얼 캘린더'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해외 브레게 뮤지엄에서 전시되는 '포켓워치 2795'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 브레게를 상징하는 '브레게 핸즈', '비밀 서명', '고유 번호', '브레게 숫자', '기요셰 다이얼'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조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