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 4대 시중은행과 미래핵심사업 육성 협약 外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기자
2023.04.07 09:55:29

◆롯데, 4대 시중은행과 미래핵심사업 육성 협약 外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기자] 롯데가 4대 시중은행인 KB국민·신한·우리·하나은행과 '미래 핵심사업 육성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2차 전지소재 ▲수소·암모니아 ▲리사이클·탄소저감 ▲바이오 등 미래 핵심사업 투자금 확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5년간 5조원 규모의 지원을 약속한다. 롯데그룹에서는 롯데지주, 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롯데알미늄,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롯데바이오로직스 총 6개사가 공동 협약에 참여한다. 특히 롯데지주는 헬스앤웰니스,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뉴라이프 플랫폼 4가지 테마의 사업을 롯데의 신성장 동력으로 공식화하고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미래 핵심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투자재원 확보로 롯데그룹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다담 김치∙반찬 양념' 신제품 4종 출시

CJ제일제당은 '다담 김치양념' 2종(겉절이·오이소박이)과 '다담 반찬양념' 2종(멸치볶음·장조림)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조리과정이 복잡한 김치나 반찬을 만들 때 배추, 멸치 등 주재료만 준비하면 쉽고 빠르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양념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와 함께 CJ더마켓 기획전, 이마트 1+1 행사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간편식 시장이 확대되면서 편의형 제품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김치∙반찬양념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기존의 찌개∙요리양념에 더해 다담의 간편양념 시장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테라X어프어프' 아이스백 기획팩 출시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귀여운 캐릭터 굿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전자기기 액세서리 브랜드 어프어프와 함께 '테라X어프어프 아이스백 기획팩'을 제작·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숄더백 형태 2종으로 테라 355ml 12캔과 24캔으로 구성됐으며, 측면의 단추를 풀면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토트백 형태로도 사용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테라 X 어프어프'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2종을 아이스백 전면에 담아 귀엽고 트렌디한 특징을 잘 살렸다는 평가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남양유업, 플랜트밀크 '아몬드데이 초코' 출시

남양유업은 플랜트밀크(식물성 대체유) 아몬드데이의 신제품 '아몬드데이 초코'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몬드데이 초코는 네덜란드, 싱가포르산 초콜릿 원료를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아몬드의 고소함은 물론 기존 초코우유와 같은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하루 한 팩으로 1일 권장량 기준 90% 이상의 비타민 E를 섭취할 수 있고, 풍부한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유당불내증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한층 넓혀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협력회사 초청 맞춤형 식품안전 교육 시행

신세계푸드가 협력회사 초청 식품안전 교육을 펼치며 동반성장을 위한 ESG 경영을 실천했다. 지난 6일 서울 종로구의 식품안전 교육장에서 진행된 신세계푸드의 협력회사 초청 식품안전 교육에는 35개 40여명의 협력회사 직원이 참석해 최신 식품안전 제도를 주제로 맞춤형 교육이 열렸다. 이번 교육은 협력회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론과 실습 교육을 제공해 자체 식품안전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신세계푸드는 각 사업부문에서 사용하는 협력회사의 식자재와 제품의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협력회사 직원들은 신세계푸드 식품안전팀으로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소비기한 표시제도, 식품유형별 소비기한 설정보고서 등에 대한 이론과 관능평가 기술, 미생물 시험, 이화학 시험 등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교육을 받았다.


◆홈플러스, '수입 포도&오렌지 유니버스'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12일까지 다양한 품종의 포도와 오렌지를 최적가에 판매하는 '수입 포도&오렌지 유니버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이색과일 인기가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준비했으며 행사카드 구매 시 프리미엄 블랑 청포도 등 프리미엄 포도 5종, 블랙라벨 점보오렌지 등 프리미엄 오렌지 6종은 3000원, 블랙라벨 고당도오렌지는 50% 할인하고 씨 없는 청포도∙적포도는 1+1로 제공한다.


◆오비맥주, 상인 연합회와 '맥주 교육' 행사 기획


오비맥주가 침체된 이태원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태원 상인 연합회 등과 함께 '맥주 클래스'를 이태원 상권에서 연이어 개최한다. 오비맥주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맥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리고자 '비어 마스터 클래스'라는 맥주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이태원 맥주 교육 행사'는 침체된 이태원 상권 회복을 돕기 위한 취지로 총 5회 예정되어 있고, 이태원 상인 연합회와 도매 영업사원 등 30인을 대상으로 첫 포문을 열었다. 맥주업계 1등 기업으로서 현재 상권에 필요한 부분들을 함께 논의하고, 젊은 소비자 유입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 방안도 점검했다. 이어 오비맥주는 4월5일 MZ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차 이벤트를 가졌으며, 앞으로 운영되는 맥주 교육 프로그램은 젊은 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농심, 백혈병 환아 위해 임직원 단체 헌혈

농심이 지난 6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를 비롯해 안양·안성·아산·구미·부산·녹산 등 전국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헌혈증 250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농심이 기부한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헌혈은 농심이 올해로 6년째 추진하고 있는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농심은 이외에도 환아 및 완치자 대상 그림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작이 삽입된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해 매출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백혈병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새롭게 하고 환아를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티몬, '단독특가·앵콜딜' 등 주말 한정 프로모션 강화

티몬이 단독 특가, 앵콜딜, MD엄선 딜 등 차별화된 상품들을 중심으로 주말 한정 프로모션을 한층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매주 금·토·일 열리는 티몬의 '주말에 어디가' 특별전에서 티몬은 단독 특가, 앵콜딜, MD엄선 딜 등 차별화된 상품들을 중점 큐레이션해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전국 핫플레이스, 먹거리 이용권, 해외여행 등 다채로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상품들을 할인가에 전하고 최대 1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이외 당일 구매 후 사용 가능한 먹거리 이용권도 주말 한정 특가로 마련했다.


◆롯데웰푸드, '도시락데이'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가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100만개 판매고를 기념하며 지난 6일 점심시간에 맞춰 임직원에게 도시락을 제공하는 '도시락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날 임직원에게 제공된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은 바싹불고기와 숫불향이 나는 양념장이 들어간 바싹불고기비빔밥이다. 또 소고기 미역국, 케이준샐러드,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과일 등이 추가로 제공되어 이벤트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 날 도시락을 제공받은 롯데웰푸드 임직원은 "도시락 반찬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평소 이용하던 구내식당이나 외식 메뉴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맛이었다"며 "제품 포장이 잘되어 있어 야외에서도 손쉽게 점심식사를 할 수 있어 임직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림,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2기 모집

하림이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2기를 모집한다. 하림은 지난해 자기만의 세계관을 만들어 즐기는 Z세대가 하림이라는 기업과 브랜드를 주제로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를 맘껏 펼치길 기대하며 '하림 유니버스(H-Universe)'를 발족했다. 마케팅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임직원 멘토링,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에코 버킷 챌린지, 대학생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및 실행 등 알찬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하림 유니버스 2기가 되면 하림 제품 체험은 물론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실무자 멘토링 등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는 특히 동물복지 닭고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미션이 예정되어 있다. 활동 기간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다. 매달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서포터즈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하림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SPC, 파리바게뜨 '런던 프랜차이즈쇼' 참가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영국 런던의 전시장 '엑셀(ExCeL)'에서 열리는 '런던 국제 프랜차이즈쇼(IFS London) 2023'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영국과 프랑스 등 유럽 시장 진출 성과 홍보 및 영국 내 가맹사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런던 국제 프랜차이즈쇼는 영국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박람회 중 하나로 50여개국 25개 분야의 25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올해 F&B 분야에는 미국의 맥도날드, 영국의 블랙쉽 커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