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키움증권, 한국거래소 선정 컴플라이언스 '대상'
강동원 기자
2023.03.21 15:27:58
준법감시체계 등 종합 평가점수 1위…최우수 케이프證, 우수 SK證
임태순 케이프투자증권 대표(사진 앞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와 신진영 자본시장연구원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정각 금융위원회 증선위 상임위원, 김근익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위원장, 전우종 SK증권 대표, 황현순 키움증권 대표가 21일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열린 '2022년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키움증권이 '2022년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에서 내부통제 우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키움증권은 준법감시와 거래소 규정준수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거래소는 서울사옥에서 '2022년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상식은 증권·선물회사의 자발적인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을 유도하고 공정거래질서 확립과 자본시장 건전성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거래소는 ▲준법감시체계 ▲거래소 규정준수 ▲불공정거래 예방 ▲기타(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금융위원장상)은 키움증권이 받았다. 키움증권은 준법감시기구에 불공정거래 예방과 자금세탁 방지를 담당하는 전문조직을 신설하는 등 조직 독립성과 전문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내부통제 종합 평가점수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거래소 이사장상)과 우수 사례상(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은 각각 케이프투자증권와 SK증권이 수상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주문기록 유지 특별점검을 시행하고 블록딜 업무와 관련된 절차를 강화하는 등 불공정거래 예방에 힘쓴 점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more
손병두 이사장, 세계거래소연맹 이사 연임 한국거래소, KB·미래에셋證 코스피 우수 IB 시상 "주가·거래량 급등 한계기업 투자 주의보" 롯데손보 Vs 메리츠증권, '펀드 손실 위법성' 공방

SK증권은 금융상품 불완전판매나 금융사기 피해에 취약한 고령 투자자를 대상으로 과당매매 및 불법 일임·임의매매를 예방하기 위해 점검 기준을 강화하고 영업점 및 준법감시부서의 이중 점검을 통해 철저한 사고 예방 체계를 구축한 점이 부각됐다.


이밖에도 유안타증권 준법감시인과 NH투자증권, 대신증권 등 증권사 소속 감사인 11명이 우수상에 뽑혔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우리 증시 균형과 안정을 위해 회원사와 함께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한국거래소는 불법 공매도 모니터링 등 본연의 시장감시에 만전을 기하고 당국·검찰과의 공조체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