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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84건]
와이엠, 150억 유상증자 추진…"재무구조 개선"
코스닥 상장사 와이엠이 1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 조달한 자금은 채무상환과 시설투자 등에 쓰일 예정이다.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자동차 부품기업 와이엠은 15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지난 25일 결정했다. 신주 575만2336주를 주당 2710원에 발행키로 했다. 신주 발행은 발행주식총수(1917만4452주)의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2024.10.28 13:39:52
#와이엠
#유상증자
#주주배정
현대모비스, 3Q '어닝 서프라이즈'…AS 사업 효자
현대모비스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두자릿수 성장을 이뤄내며 증권가 컨센서스를 뒤집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AS(사후서비스) 부품 사업 호조에 비용 절감 및 생산공정 개선 등 자구 노력이 더해져 호실적을 이끌어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 AS 부문 매출 10%·영업익 21% 증가…"비용 절감·설비 가동 효율 증대 노력" 25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올해 3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10.28 06:30:23
#현대모비스
#전동화
#영업이익
핀셋+
현대모비스
밸류업 청사진 발표 신중한 속사정은?
현대모비스가 그동안 현대차그룹사 대표주자격으로 주주환원에 앞장서 왔지만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 발표에는 신중을 기하는 모습이다. 전동화 사업 위주의 신규 투자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주주환원 여력을 고심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관점에서 현대모비스 주가 변동성이 주요하게 고려되는 점도 부담 요인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 내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10.21 06:30:24
#현대모비스
#밸류업
#현대차
핀셋+
현대모비스
미래 먹거리 전동화 부품, 품질비용 부담↑
현대모비스가 미래 먹거리로 '전동화'를 낙점하고 사업 체질 전환에 나선 가운데 판매보증 충당부채를 선제적으로 쌓아 올리고 있다. 최근 불거지고 있는 전동화 부품 결함 등 품질 문제 대응에 초점을 둔 행보로 읽힌다. 다만 충당부채가 현대모비스 재무건정성을 떨어트리는 요소로도 작용하는 만큼 품질비용 관리의 고삐를 조여야 하는 과제도 안게 됐다. 17일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10.18 06:30:27
#현대모비스
#전동화
#리콜
車부품사 점검
모토닉
재무체력 든든…김희진 사장, 신사업 발굴 과제
모토닉 오너 3세인 김희진 사장이 해결해야 할 최우선 과제로 신사업 발굴이 꼽히고 있다. 모토닉이 자동차 부품 단일 사업에만 집중하면서 리스크 대응력과 장기 성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어서다. 다행스러운 부분은 모토닉의 재무 체력이 매우 건실하다는 점이다. 모토닉이 수십년간 보수적인 투자 기조와 안정적인 재무 전략을 구사해 온 덕분에 김 사장이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10.18 06:30:22
#모토닉
#김희진
#승계
핀셋+
현대모비스
'해외 수주 10조' 광폭 행보…脫현대 잰걸음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해외 수주 10조원' 시대를 연 가운데 올해도 신기록을 갈아 치우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유럽 최대 규모 자동차 전시회 '파리모터쇼'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등 글로벌 모빌리티 전시회를 접점 삼아 신규 고객사 및 물량 유치에 열을 올리는 모습이다. 글로벌 수주 실적을 쌓아 올려 기업 위상을 제고하는 동시에 현대차그룹 계열사에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10.17 06:30:24
#현대모비스
#현대자동차
#전기차
정의선 체제 4년 밸류업
맏형 현대차 쫓아 기아·모비스 주주친화 동참
현대자동차가 첫 타자로 기업가치(밸류업) 제고 계획을 발표하면서 다른 현대차그룹 계열 상장사의 주주환원 확산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그룹 맏형인 현대차의 밸류업 프로그램에서 드러난 듯 주주친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낸 만큼 아우들도 이 같은 기조를 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 '맏형' 현대차, 그룹 첫 밸류업 발표…방향성 제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10.02 06:25:10
#정의선
#현대차그룹
#현대차
정의선 체제 4년 밸류업
지배구조 개편 잠시 멈춰…'주주권익 먼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취임한 지 4년차를 맞은 가운데 아직까지 해결 못한 과제가 있다. 10대그룹 중 유일하게 순환출자 고리를 끊어내지 못하면서 지배구조 이슈가 잠재적 리스크로 남아있기 때문이다. 정 회장이 그룹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계열사 간 지분 구조를 정리해야 한다. 하지만 정 회장은 주주환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우선 가닥을 잡았다. 과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10.02 06:20:19
#정의선
#4주년
#현대차그룹
車부품사 점검
세코그룹
세코글로벌, 도요타 공급 역할론 부각
세코그룹 안팎에서 무역상사인 세코글로벌의 역할론이 대두되고 있다. 그간 변방 계열사 취급을 받아온 세코글로벌이 일본의 아이신사(社)을 2대 주주로 맞게 되면서다. 세코그룹이 도요타로 거래선을 넓히는 데 있어 첨병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세코글로벌은 최근 일본의 부품기업 아이신(AISIN)을 대상으로 3자 배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9.27 06:30:22
#세코
#세코글로벌
#서진오토모티브
현대트랜시스, 그룹사 中법인 지분 총대 멘 이유는?
현대트랜시스가 현대자동차그룹 중국 지주회사로부터 현지 생산법인 2곳 지분 760억원치를 사들여 눈길이 쏠린다. 현대트랜시스는 이번 지분 확보로 중국 법인 지배력을 높인 데 이어 수익성 확보에 역량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현대트랜시스는 HMGC(Hyundai Motor Group China, Ltd.)가 보유했던 베이징법인 지분 1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09.09 06:30:21
#현대트랜시스
#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해외법인 성장세…멕시코만 부진…왜?
올해 들어 현대모비스 해외법인 합산 매출액이 처음으로 13조원을 돌파하며 외형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모비스 주력 시장인 미국의 성적이 선방한 가운데 유럽 지역도 매출과 순이익이 나란히 증가해 힘을 보탰다. 이에 비해 멕시코 법인은 순이익 지표가 1년새 크게 나빠져 희비가 교차한 모습이다. ◆ 미국·유럽법인, '스텔란티스·벤츠' 업고 성장…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09.02 06:30:21
#현대모비스
#부품
#완성차
현대차그룹, '모셔널' 1.3조 쐈다…자율주행 투자 지속
현대자동차그룹 3사(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가 올 상반기 미국 자율주행 업체 '모셔널'에 조(兆) 단위 지분 투자를 단행하며 절대적인 지배력을 구축했다. 눈길을 끄는 부분은 모셔널이 처음으로 영업권을 반영했다는 점이다. 미래의 기업 이익창출 능력을 의미하는 영업권은 모셔널의 사업 성과 가시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이고 있다. ◆ 현대차·기아·모비스 3사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8.28 06:30:22
#현대차그룹
#정의선
#자율주행
현대차·기아, '쿨링 필름' 개발…車실내폭염 잡는다
현대차·기아가 차량 유리에 부착만 해도 실내 온도를 10℃ 가량 낮춰주는 필름(나노 쿨링 필름) 개발에 성공했다. 기후변화로 인한 온난화가 전 지구적 문제가 된 만큼 이번에 개발된 신기술이 현대차·기아의 브랜드 경쟁력을 한 층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기아는 22일 서울 중구 크레스토72에서 '히트 테크 데이(Heat Tech Day)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8.22 15:30:18
#현대차
#기아
#파키스탄
현대모비스, 역성장에도 '올해 1.7조' R&D 통 큰 베팅
현대모비스가 올해 2분기 실적 역성장에 아랑곳없이 연구개발(R&D) 투자 확대 기조를 유지한다. 지난해 말 현대모비스 수장직에 오른 이규석 대표이사 사장의 진두지휘 하에 '모빌리티 톱 플레이어' 도약을 목표로 미래 경쟁력 확보에 열을 올리는 모습이다. 16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올해 계획한 R&D 투자 규모는 약 1조7546억원(연결 자회사 제외)이다.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08.19 06:30:20
#현대모비스
#전기차
#전동화
현대모비스, 이유 있는 전동화 매출 변화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실시한 배터리셀 조달 방식의 여파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주력 제품군인 배터리시스템(BSA)의 기초 재료에 해당하는 셀 매출이 회계상 제외되면서 올 2분기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는 실적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의 2분기 매출은 14조65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8.07 06:30:24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
통신소부장 열전
다산네트웍스
차세대 먹거리 전장 사업 확대
통신장비업체인 다산네트웍스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인 전장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계열사로 거느리던 자동차 부품사의 지분을 추가 인수해 종속회사로 편입했다. 자체 운영 중인 전장사업부와 시너지 효과를 낼지 주목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다산네트웍스는 지난 4월 자동차 부품 계열사인 디엠씨 주식 44만주를 176억원에 취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07.29 07:00:24
#다산네트웍스
#전장
#통신장비
현대위아, 우군 '현대차' 업고 모빌리티 솔루션 육성
현대위아가 미래 먹거리로 육성 중인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이 세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달성하는 등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든든한 우군 역할을 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일감 지원으로 사업 확장에 탄력이 붙은 모습이다. 23일 현대위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현대위아의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부문 매출액은 69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311억원 대비 12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07.25 06:30:24
#현대위아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6년 공들인 주주환원책 헛바퀴…왜?
현대모비스가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의 전신격인 '중장기 주주친화 정책'을 가동한지 어언 6년이란 시간이 흘렀음에도 주가는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다. 최근 밸류업 가동에 나선 현대차를 비롯한 기아, 현대글로비스 대비 자사주 비중이 높은 만큼 현대모비스도 적극적인 소각이 뒤따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18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올해를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7.19 06:30:20
#현대모비스
#현대차
#기아
현대오토에버 톺아보기
"前경영진 사법리스크 논란 교훈 삼아야"
현대오토에버가 기업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을 80%대로 유지하고 있지만 매년 특정 지표들을 '미준수' 상태로 남겨둬 의문을 자아낸다. 특히 경영 투명성으로 직결되는 '독립적인 내부감사 부서 설치' 항목을 수년째 이행하지 않아 우려가 커지는 모습이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해 경영진의 사법 리스크로 홍역을 치렀던 만큼 경영 투명성을 최대한 끌어올려야 한다는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07.17 06:30:18
#현대오토에버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톺아보기
매출 90% 내부거래 의존…자생력 '물음표'
현대오토에버가 '연 매출 3조원' 기업으로 거듭났지만 수익 기반이 허약하다는 맹점을 좀처럼 해소하지 못하고 있다. 전체 매출의 90% 이상이 현대자동차그룹으로 대표되는 특수관계자로부터 거둬들이는 수입에 쏠려 있어서다. 15일 현대오토에버에 따르면 지난해 특수관계자와의 거래를 통해 확보한 매출액은 2조796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3년 현대오토에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07.16 06:30:18
#현대오토에버
#현대차
#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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