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진그룹, 튀르키예 강진피해 성금 50만달러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2.13 10:12:25

◆한진그룹, 튀르키예 강진피해 성금 50만달러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한진그룹은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50만불의 구호 성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호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며 현지 구호 활동 및 피해 복구에 쓰일 계획이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심각한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이번 성금이 지진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SS해운, LPG 추진선 2척 명명식 개최


관련기사 more
에어부산, 작년 적자폭 60% 줄였다

KSS해운은 지난 10일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8만6000CBM급 LPG 추진선 2척의 동시 명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 선박은 신조 VLGC(Very Large Gas Carrier, 초대형 가스운반선)로 친환경 연료인 LPG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선박이다. 이름은 각각 'GAS JUSTESEN(가스 저스티센)'호와 'GAS KAISERIN(가스 카이세린)'호로 명명됐다. 두 척의 선박은 LPG와 중·경질유를 모두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선박으로 IMO(국제해사기구) 환경규제에도 대응가능한 스펙을 갖췄다.


◆하나투어, 라이브커머스 '퇴근길 LIVE' 론칭



하나투어는 퇴근길과 저녁 시간대에 시청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퇴근길 LIVE'를 신규 편성한다고 밝혔다. '퇴근길 LIVE'는 '하나 LIVE'의 주 시청 연령의 라이프스타일을 정조준한 신규 방송이다. 2040 직장인들이 바쁜 일과 후 퇴근길과 저녁 식사 시간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다는 점에 주목해 매월 2회, 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한다.


◆플라이강원, 중대형 항공기 A330-200 상업운행 초읽기



플라이강원은 작년 11월 도입한 A330-200이 지난 9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안전운항체계 변경 인가를 획득, 상업운행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선 A330-200은 오는 14일 양양-제주 노선부터 투입되며 내달 초부터 양양-타이베이 노선을 매일로 운항하고 양양-하노이 노선은 주 3~4회 운항할 예정이다. 아울러 플라이강원은 A330-200을 투입한 국제선을 시작으로 항공화물 운송사업도 개시할 방침이다.


◆노랑풍선, 국내여행 하이엔드 브랜드 '순우리여행' 론칭



노랑풍선은 국내여행 하이엔드 브랜드인 '순우리여행'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순우리여행' 이라는 브랜드는 '우리'라는 친근한 단어 사용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순수하고 온전한 한국적인 여행지를 안내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순우리여행' 상품은 ▲서해안권(고창, 신안, 목포, 보성 등) ▲동해안권(안동, 포항, 경주, 부산 등) ▲한려수도권(통영, 거제, 여수, 순천 등) 등을 대상으로 구성됐다.


◆모두투어, 프리미엄 여행상품 라인업 강화



모두투어는 가성비보다 가심비를 추구하는 여행객을 공략하기 위하여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주요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캐나다 로키 10일 with 비아 레일 ▲중남미 7개국 완전 일주 20일 등이 있다. 전진택 모두투어 상품기획부 이사는 "특별한 여행 경험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웰니스, 미식, 문화 예술, 스테이케이션 등 다양한 테마형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외국인 대상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진행



티웨이항공은 지난 8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萬能科技大學)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의 항공 안전 및 서비스 직무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 해외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크루 클래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크루 클래스는 중국어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 기내 서비스 실습, 안전 보안 특강, 비상탈출 실습, 화재 진압 훈련 등 객실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생생한 훈련을 체험했다.


◆에어부산, 하계 스케줄 오픈 기념 프로모션



에어부산은 내달 26일부터 시작하는 하계 운항 기간에 맞춰 '에어부산 페스타' 프로모션 항공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17일까지며 원활한 예약을 위해 국제선과 국내선 판매를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이에 따라 14일 오전 11시부터는 일본, 동남아 등 국제선 14개 노선을, 16일 오전 11시부터는 국내선 3개 노선(부산-제주/김포, 김포-제주)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