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W컨셉, 상위 150개 입점 브랜드 성장 지원 나선다
김지우 기자
2023.01.25 11:22:34
매달 브랜드 기획전 열고 인기 브랜드 및 상품 조명, 오는 31일까지 1차 행사 진행
W컨셉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 '히어로 브랜드 기획전'(제공=W컨셉)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W컨셉이 올해도 입점 브랜드 성장 지원에 나선다. 패션 트렌드와 고객 선호가 급변하는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는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에 맞춤형 컨설팅 강화 및 핵심상품 위주 마케팅 등을 통해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W컨셉은 올해 패션 카테고리 상위 150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패션 카테고리의 상위 150개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70% 증가한 까닭이다. 이에 따라 소수 브랜드 위주로 진행하던 지원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대폭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상위 150개 브랜드가 받게 될 지원 프로그램은  ▲맞춤형 컨설팅 ▲핵심상품 위주 마케팅 ▲브랜드 기획전 등이다. 우선 W컨셉은 브랜드 성장 단계별 유통, 마케팅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브랜드 본연의 디자인 개발과 상품 출시에 집중할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신진 브랜드의 경우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시즌별 인기 상품을 공유, 핵심상품 위주의 마케팅 강화를 통해 인지도 제고를 도울 방침이다. 이외 올해부터 매달 마지막 주 '히어로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해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매달 '라이징 브랜드', '단독 브랜드' 등 테마에 맞춰 브랜드와 상품을 큐레이션 할 예정이다.


고윤정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지난해 디자이너 브랜드가 주목을 받으면서 의류, 액세서리, 잡화 등 패션 카테고리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며 "올해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도 브랜드가 자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W컨셉은 올해 1차 행사로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간 '히어로 브랜드 : 라이징 브랜드' 기획전을 열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35개를 선별해 소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W컨셉, O4O 확대로 소비자 접점 확대 박차 W컨셉 미국법인, 인플루언서 전략 돌파구 될까 한기평 "신세계, 사업집중도 높아질 것" 무신사, '따로 또 같이' 통합 나선 이유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