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우건설, 23일 임시주총…女사외이사 재선임
권녕찬 기자
2022.12.12 13:00:19
이영희 후보자 선임 안건 의결…사외이사 비율 83.3% 회복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2일 11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대우건설이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새 사외이사를 선임한다. 지난 9월 여성 사외이사가 사임하면서 관련법상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여성 사외이사를 재선임하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월부터 이사회를 특정 성별로만 구성할 수 없도록 규정하는 자본시장법 개정안이 시행됐기 때문이다.


대우건설은 이달 23일 임시주총을 열어 이영희 사외이사 후보자 선임 안건을 의결한다. 이 후보자는 1971년생으로 이화여대 법학대를 졸업해 서울지방변호사회 공보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서울고등검찰청 보통징계위원회 위원과 중앙행정심판위원회 비상임위원, 법무법인(유한) 바른 대표 변호사 등을 맡고 있다.


앞서 지난 6월 대우건설은 임선숙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이후 6인 이사회(사내이사 1인+사외이사 5인) 체제를 꾸렸다. 하지만 임 사외이사가 지난 9월 16일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하면서 여성 사외이사 자리가 공석으로 남았다. 


이 신임 사외이사 후보자가 최종 선임되면 다시 6인 이사회가 꾸려질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사내이사인 백정완 대표이사를 비롯해 사외이사 5인(김재웅·이인석·윤광림·김재중·이영희)이 이사회를 구성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대우건설, '저탄소 친환경 콘크리트' 도입 본격화 대우건설-군산대, 해상풍력 개발 MOU ESG기준원, 평가 대폭 개정…중견건설사 '부글부글' 대우건설 리츠,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매입 완료

사외이사 비율도 다시 회복할 전망이다. 사외이사 공석으로 80%였던 사외이사 비율은 이번 임시주총 이후 83.3%(6명 중 5명이 사외이사)로 상승하게 된다. 이는 10대 건설사 중 가장 높은 비율이다. 사외이사 비율은 ESG 경영을 평가하는 주요 요소(G·지배구조) 중 하나다.


자본시장법 개정안은 자산총액 2조원 이상인 상장법인이 특정 성별로만 이사회를 구성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자본시장법 개정안은 유예기간이 끝나면서 지난 8월부터 시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