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코스맥스와 CJ제일제당이 이달 16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 판교 사옥에서 'PHA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 및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 CJ제일제당이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인 'PHACT'의 PHA를 적용해 화장품 용기에 적합한 물성의 소재를 개발·공급하면 코스맥스가 각종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를 개발하는 방식이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자연적으로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이다. 산업∙가정 퇴비화 시설은 물론 토양과 해양에서 모두 분해돼 석유계 플라스틱을 대체할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향후 글로벌 박람회에 참가해 PHA 적용 화장품 패키지를 홍보하고 글로벌 브랜드 대상 영업을 확대하는 등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BBQ, 한강버스 선착장 5곳에 매장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이 이달 18일 정식 운항에 들어가는 '한강버스'의 주요 선착장 5곳에 매장 오픈을 마쳤다. 앞서 이 회사는 올해 7월 잠실과 여의도 선착장에 첫 매장을 선보인 데 이어 8월 뚝섬과 압구정에도 문을 열었다. 그리고 이달 망원 선착장 매장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한강버스의 전면 운행 시점에 맞춰 모두 5개 매장을 개점했다. 각 매장은 모두 선착장 2층에 약 170㎡(약 50평), 50석 규모의 동일한 크기와 콘셉트로 조성됐다. 매장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양념 등 치킨류 6종과 감자튀김, 떡볶이 등 사이드 메뉴 11종,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등 총 2종의 피자 등 메뉴를 제공한다.
◆형지엘리트∙글로벌, 강금실 전 장관 고문영입… "친환경 행보 강화"
형지엘리트와 형지글로벌이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을 고문으로 영입했다. 강 전 장관은 노무현 정부 초대 법무부 장관으로 활약했다. 이후에는 국가기후환경회의 자문위원·경기도 기후대사·지구와 사람 이사장·사단법인 선 이사장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확산에 힘써왔다. 형지글로벌은 프랑스 특사인 강 전 장관의 국제적 네트워크, 폭넓은 통찰력을 까스텔바작 브랜드의 글로벌 비즈니스에 접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강 고문을 영입하면서 그룹 및 계열사 차원의 친환경 활동에 더욱 추진력을 얻겠다는 방침이다.
◆대상,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계란 기부
대상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세종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24곳에 청정원 무항생제 1등급 계란 2만4705알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2023년 축산환경관리원과 체결한 '기업참여를 통한 축산환경개선 기여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중장기적으로 축산환경 개선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친환경 상생구조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이번에 기부한 청정원 무항생제 1등급 계란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무항생제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향후 세종시 내 아동센터 및 요양원, 장애인복지관 등 총 24곳의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컬리, 10월 '컬리뷰티페스타2025' 개최
컬리가 내달 30일부터 4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컬리뷰티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페스타의 슬로건은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순간'이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단순히 보여지는 것뿐 아니라 자신만의 취향과 자신감을 찾은 순간에 발현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페스타 현장은 ▲안전함으로 완성하는 깨끗한 아름다움 ▲피부에 꼭 맞는 성분으로 채우는 생명력 등 5개 주제를 '나를 가꾸는 정원'이라는 공간 콘셉트로 구현한다. 컬리는 총 60개 참여 브랜드를 큐레이션한다. 그 중 스킨 수티컬즈, 나스 등 40개 브랜드는 오프라인 행사에 처음 참여하게 된다.
◆롯데百, 중국인 고객 맞춤 프로모션 강화
롯데백화점이 이달 중 시행 예정인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한시 허용 정책에 발맞춰 외국인 고객 맞춤 프로모션을 강화하며 '유커' 등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 우선 회사는 알리·위쳇페이와 같은 중화권 고객 선호 결제수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본점의 K-패션 플랫폼 '키네틱그라운드'에서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키링 등 굿즈를 증정한다. 외국인 관광객 전반을 위한 혜택도 더욱 늘렸다. 먼저 외국인 고객 선불카드인 '와우패스' 연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타운 잠실에서는 외국인 고객 전용 혜택을 더욱 확대했다. 이달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시계·주얼리 상품군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외국인 고객에게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브자리, 창립 49주년 '전국민 가을 침구 특가 행사'
이브자리가 이달 2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전국 매장과 자사몰에서 창립 49주년을 기념 '전국민 가을 침구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에는 그룹 내 수면 전문 브랜드인 슬립앤슬립 대표 상품 6종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별한 고객 혜택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과 자사몰에서 1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 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추첨을 통해 총 490명에게 창립 49주년 기념 굿즈인 '슬립키트'를 증정한다. 슬립키트는 대나무 소재의 베개 커버와 프리미엄 타월 등으로 구성됐다.
◆더본코리아 연돈볼카츠, 도시락 전문점으로 리브랜딩
더본코리아가 이달 25일부터 연돈볼카츠를 '연돈튀김덮밥'으로 리브랜딩한다. 이번 리브랜딩은 연돈볼카츠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은 튀김덮밥 도시락 메뉴들을 중심으로 도시락 전문 브랜드로의 전환과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더본코리아는 브랜드 전환을 위해 필요한 가맹점별 약 30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원한다. ▲간판 변경 ▲신규 주방 기기 ▲주요 공급품 ▲전국 주요 입지 옥외 광고 ▲디지털 매체 광고 ▲할인 프로모션 등에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본사에서 100% 부담한다. 브랜드 전환은 의무가 아닌 희망 시에만 진행한다. 현재까지 연돈볼카츠 일반 로드숍 매장 22개 중 77%인 17개 매장이 브랜드 전환을 신청했다.
◆쿠팡, '추석 페스타' 프로모션…최대 50% 할인
쿠팡이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 기획전 '추석 페스타'를 개최한다. 내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총 3만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쿠팡은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메인 특가 ▲선물관 ▲장보기관 ▲연휴 즐기기 ▲브랜드 데이 등 5가지 테마관을 마련했다. 그 중 메인 특가에서는 추석 선물세트와 명절 인기 상품을 매일 새로운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또한 처음 선보이는 '추석 트렌드 및 신상템 특가' 코너에서는 최근 인기 아이템과 신상품을 제안한다.
◆세븐일레븐,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세븐일레븐 운영사 코리아세븐이 고용노동부·교육부 등이 공동 주관하고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에 선정됐다. 해당 인증은 능력 중심의 채용과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 심사는 인적자원관리(인사계획 및 인프라구축, 성과평가, 승진보상 제도 등)와 인적자원개발(HRD 기획 및 투자, 교육프로그램 등) 2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은 체계적인 인사 제도와 구조는 물론 부문별 사업전략과 연계한 전략적 실행력 확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세계까사, 도자기 테이블웨어 '화담' 출시
신세계까사의 까사미아가 도자기 테이블웨어 '화담 시리즈'를 선보인다. 화담 시리즈는 만개한 가을꽃을 연상케 하는 유려한 곡선과 한국 전통의 미감을 살린 단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까사미아가 독자 개발한 유약을 더해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질감을 완성했다. 구성은 공기·대접·면기·찬기·멀티볼 등 총 23종으로 소박한 밥상부터 손님맞이 코스요리, 명절 상차림까지 활용할 수 있다. 아이템별 쓰임새도 눈길을 끈다. 멀티볼은 국물 요리와 샐러드에 적합하고 '핸들보울'과 '핸들종지'는 손잡이를 더해 편리함과 개성을 살렸다.
◆BGF리테일, 독도사랑 원정대 통해 독도 후원 행사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임직원과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CU 독도사랑 원정대'가 직접 독도를 방문해 '2025 독도 사랑 후원 행사'를 가졌다. 독도에 입도한 20여 명의 CU 독도사랑 원정대는 독도 수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독도사랑운동본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CU는 독도사랑 원정대 활동 외에도 ▲독도 지킴이 상품(독도 간편식, 독도소주 등) 출시 ▲독도의 날 캠페인 ▲독도 팩트 체크 퀴즈 ▲독도 동식물 도감 발행 ▲독도 타임라인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또한 지난 6월에는 독도로 향하는 길목인 울진 후포여객터미널에서 독도 관광객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를 전달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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