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에실로룩소티카의 협력 관계 확대
프라다 브랜드의 스마트 안경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1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메타와 에실로룩소티카가 AI 기반 스마트 안경을 오클리와 프라다 브랜드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메타와 에실로룩소티카는 지난 2023년 2세대 레이밴 스마트 안경을 내놓았고, 이는 성공적인 프로젝트에 속합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협력 관계가 확대되었는데요. 스마트 안경 라인업을 에실로룩소티카의 다른 브랜드로도 확장하는 것입니다.
세계 최대의 안경 및 광학기기 기업인 에실로룩소티카는 레이밴, 오클리, 퍼솔, 보그 아이웨어, 올리버 피플스 등 자체 브랜드와 프라다, 샤넬, 조르지오 아르마니, 돌체 앤 가바나, 베르사체 등 라이선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실로룩소티카의 라이선스 브랜드란, 다른 명품 패션 브랜드로부터 디자인·생산·유통 권한을 위임받아 안경과 선글라스를 만드는 브랜드를 말합니다.
오클리·프라다 스마트 안경의 특징은?
오클리 버전의 스마트 안경은 기존 레이밴 제품보다 더 높은 방수 성능을 제공하며, 가격은 약 360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제품은 2023년에 출시된 레이밴 스마트 안경과 유사한 기술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메타는 이번 주 초 소셜미디어를 통해 오클리 제품 출시를 예고했으며, 인스타그램에 '오클리-메타' 계정을 새로 만들고 "다음 진화가 6월 20일 찾아옵니다"라는 문구를 게시했습니다.
또 메타와 프라다와의 협력은 프라다가 2023년 12월 룩소티카와 체결한 10년 라이선스 계약 이후 성사된 것입니다. 해당 계약은 프라다, 프라다 리네아 로사, 미우미우 브랜드의 안경 제품 개발, 생산, 유통을 포함합니다.
프라다 브랜드는 두꺼운 템플(안경 다리)을 사용하는 디자인이 많아, 마이크와 칩 등 스마트 안경에 필요한 부품을 내장하기에 유리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다만 프라다 제품의 발표 시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메타의 주가는?
메타의 주가는 17일(현지시간) 0.70% 하락한 697.23달러에 정규장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19%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