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영욱, 이태웅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10주년을 맞아 누적 매출 규모의 상징성과 성장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서머너즈 워'는 전 세계 누적 매출 30억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30억 달러 매출은 각지의 대표적인 상품인 미국의 햄버거 5.3억 개, 독일 캔맥주 28억 캔, 일본 주간 만화 잡지 15.7억 권, 베트남 쌀국수 14억 7800만 그릇 등에 해당하는 규모다. 특히 '서머너즈 워'는 현재까지 95개 지역 게임 매출 1위, 158개 지역 매출 TOP10, 164개 지역 RPG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자체 기록을 지속 경신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유저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신흥 시장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머너즈 워' IP(지식 재산권)를 다양한 장르 콘텐츠로 확장하고 플레이 채널을 다변화하며 향후 10년 성장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P의 거짓, '다크 호스 코믹스'와 협업한 아트북 공개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이 미국의 유명 만화 출판사 '다크 호스 코믹스'와 협업한 아트북을 선보이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P의 거짓 아트북은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 다양한 오브젝트의 컨셉 아트를 총 224 페이지 분량에 담았다. 현재 '아마존'과 '반스앤노블'에서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가격은 49.99 달러다. 아트북의 글로벌 정식 출시 일정은 오는 11월 12일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P의 거짓을 아껴준 글로벌 이용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아트북을 제작했다"며 "P의 거짓의 탄탄한 세계관을 시각적으로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이용자 분들께 색다른 재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스위칭 RPG 신작 '호연' 티저 사이트 오픈

엔씨소프트는 스위칭 RPG 신작 '호연'의 BI와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호연은 프로젝트 BSS의 정식 서비스 명칭으로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호연 티저 사이트에서는 게임 세계관, 전투 특성, 캐릭터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호연 이모지와 라이브 배경화면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티저 사이트 외 공식 SNS 채널도 공개했으며, 해당 채널을 통해 주요 소식을 공개할 계획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시즌 '카멜롯'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시즌26 '카멜롯'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카멜롯' 테마로 선보이는 이번 시즌을 통해 신규 트랙 '카멜롯 기사단 훈련장'을 스피드 모드와 이어달리기 모드로 오픈하고 남은 일정에 따라 '카멜롯 팬드래건 캐슬', '광산 떨어지는 폭포수' 등의 트랙을 이어서 공개한다. 또, 하이라이트 카트바디로 불꽃의 열정이 느껴지는 '인페르노 파라곤' 및 '아스트랄 파라곤'을 출시하고 다양한 종류의 신규 카트바디와 캐릭터를 추가한다. 이외 신규 시즌 오픈을 기념해 '귀족 신사 숙녀의 갈라쇼', '대마법사 오딘'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클래스 기술 타격 수 감소 업데이트 진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 클래스 기술 타격수 조정 및 전투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검은사막 모든 클래스의 기술 당 타격 수를 기존 대비 7~80% 줄였고 ▲기술 타격 수 조정 ▲적중/피해감소 ▲회피 시스템 개편 등이 적용됐다. 또한 펄어비스는 클래스 기술 개편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간 장비를 이동할 수 있도록 '아이템 전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별이되어라!, 영웅 '카트리나' 성장 등급 확장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가 영웅 '카트리나'의 성장 등급을 '포스임팩트'로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카트리나는 여타 영웅과 달리 '마법책 연구'와 '흔적 조사' 등을 통해 더욱 높은 등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특별 영웅으로 새롭게 열리는 '용의 착륙지' 4, 5지역의 흔적 조사를 통해 최상위 등급으로 성장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카트리나의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호프 크리에이터' 5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7월 7일까지 '팔레트'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 5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호프 크리에이터 5기는 서울, 경기, 강릉, 전주, 대구, 부산 등 총 6개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33명을 모집한다. 지원자는 자신의 창작 경험 및 아동 청소년 멘토링 경험을 중심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호프 크리에이터의 창작 멘토링 활동은 멘토가 아이들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미래세대를 이끄는 문제해결력을 지닌 창의적 리더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멘토를 발굴하고, 양성해 지역 사회의 더 많은 아동청소년들의 창의 커뮤니티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첫 다크나이츠 영웅 '플라튼' 업데이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첫 다크나이츠 영웅 '플라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플라튼'은 근거리형 레전드 영웅으로 원작 '세븐나이츠'에서 다크나이츠 중 하나로 등장한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이용자 지원 콘텐츠 '스테이지 부스트' ▲근거리형 레전드 영웅 '유신' ▲16801~17600 스테이지 추가 ▲악몽 난이도 아티팩트 추가 등 콘텐츠를 선보인다.
◆마블 퓨처파이트, '판타스틱 4 Vol.2'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판타스틱 4 Vol.2'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발레리아 리처즈', '프랭클린 리처즈'를 추가됐으며 기존 캐릭터인 '미스터 판타스틱'과 '인비저블 우먼'엔 티어-4 승급,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과 새로운 유니폼을 추가됐다. 이외에도 오리지널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신규 스토리 ;멀티버스 사가: 데이 오브 둠즈' 콘텐츠도 선보인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뉴진스'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그룹 '뉴진스'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테마의 인게임 콘텐츠와 아이템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배틀그라운드는 30.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월드를 공개했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6월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뉴진스 퀵보이스 중심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글과컴퓨터, AI세미나 성황리 마무리

한글과컴퓨터는 서울과 세종에서 공공기관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컴 AI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컴의 다양한 AI 설루션 및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제품군 설명과 더불어 B2G 및 B2B 실제 도입 사례 소개로 구성되었으며, 김연수 대표와 정지환 CTO, 고객사 임직원들이 직접 연사로 나섰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은 2024년을 AI 사업의 원년으로 삼아 고객 니즈에 맞춘 AI 제품 및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항상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시장 변화에 빠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AI 기술 기업으로 발전해 가겠다"고 말했다.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7주년 기념 영상 공개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서비스 7년 만에 처음으로 밝혀지는 이스터에그를 포함해 원작 영화의 세계관과 해적 콘셉트를 구현하기 위한 제작 일화가 담겨 있다. 조이시티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비하인드 영상 공개를 기념해 댓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급 항해사 초대권, 고급 함선 설계도 등 인게임 아이템이 참여자 모두에게 지급되며, 영상을 보고 신규 가입한 유저에게는 게임 정착을 지원하는 '스타터 프로모션'이 주어진다.
◆애니팡 시리즈, 티로그 제휴 기념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는 제로 칼로리로 유명한 아이스티 브랜드 '티로그'와 제휴를 기념하는 애니팡 시리즈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3종의 애니팡 시리즈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각 게임별 인기 콘텐츠를 연계한 소재와 경품 등으로 티로그 아이스티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경훈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팀장은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 인기 음료라는 점에서 대중적인 '애니팡' 시리즈에 꼭 맞는 재미를 전할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한 즐거움과 혜택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