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싱가포르 플랜트 EPC 프로젝트 마무리
세계 최대 규모 이소프렌 라텍스 공장, 준공 승인 완료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DL이앤씨는 DL케미칼 자회사인 카리플렉스의 싱가포르 공장 건설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준공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약 3억달러 규모로 DL이앤씨의 첫 싱가포르 플랜트 설계·조달·시공(EPC) 프로젝트다. 현지의 엄격한 규정 및 인허가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약속한 공사 기간 내에 준공 승인을 받았다. 특히 지난 2022년 3월 공장부지 인수 이후 진입로 공사, 파일 공사 착수, 기자재 설치 등 주요 공정 단계를 지연 없이 수행했다.
DL이앤씨는 이번 프로젝트에 모듈러 공법을 적용했다. 모듈러 공법은 복잡한 플랜트 기자재를 운송 가능한 크기로 나눠 별도 제작공간에서 작업한 뒤 현장에서 설치하는 방법이다. DL이앤씨가 해외 플랜트 프로젝트에 모듈러 공법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준공한 공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이소프렌 라텍스 공장으로 DL케미칼의 자회사인 카리플렉스가 발주처다. 카리플렉스는 음이온 중합기술로 이소프렌 라텍스를 생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으로 글로벌 이소프렌 라텍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싱가포르 내 첫 플랜트 EPC 프로젝트인만큼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그간 쌓아온 노하우와 사업 수행 능력을 통해 오히려 공기를 앞당길 수 있었다"며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플랜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L이앤씨, 3817억 '잠실우성4차' 재건축 수주
DL이앤씨, 회사채 수요예측 8배 몰려 '흥행'
DL이앤씨, 회사채 미뤄…GS건설 미매각에 화들짝?
DL이앤씨, 2000억 회사채 차환 카드 만지작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