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경남은행, 친환경 카드 '어디로든 그린카드' 판매 外
이보라 기자
2023.12.01 10:59:45

◆ 경남은행, 친환경 카드 '어디로든 그린카드' 판매

제공=경남은행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경남은행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부와 함께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판매한다.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충전 시 현금 전환이 가능한 에코머니 포인트를 최대 40%까지 적립해준다.

▲공유 모빌리티(누비자·쏘카·트루카 등) 이용 시 10%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 시 10% ▲일반교통(고속버스) 이용 시 10% ▲커피전문점(스타벅스·폴바셋·이디야) 이용 시 10% ▲생활서비스(국내 가맹점) 이용 시 0.2%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김성수 경남은행 카드사업부 부장은 "정부가 추진 중인 녹색소비생활 정책에 동참하고자 판매 중인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친환경 소비·대중교통 이용 등 새로운 생활양식에 맞춘 혜택을 월 최대 4만원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그린카드를 이용하며 녹색소비생활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우리카드, 투체어스 블랙·골드 대상 최고등급 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고액자산가를 위한 신용카드 '투체어스(TWO CHAIRS)'를 출시했다. 우리은행 특화서비스인 투체어스 고객 가운데 최상위 등급인 블랙·골드 고객 한정으로 발급 가능하다. 총 2종으로 블랙과 골드 컬러를 빛으로 형상화한 이미지를 담았다.

관련기사 more

전월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2%를 적립해 준다. 연간 1억원 초과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1%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 가능하다. 연회비 250만원 상당의 포인트, 백화점상품권, 호텔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국내 마티나골드 라운지와 전세계 공항라운지를 동반 3인까지 매월 8회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특급호텔 레스토랑과 베이커리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이닝 프리빌리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자 인피니트 서비스로 제공되는 국내 공항라운지, 국내 특급호텔과 공항 발레파킹도 본인카드로 횟수 제한 없이 무료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영업점에서만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해외겸용(VISA) 250만원이다.


◆ KB국민카드, 아멕스 블루·로즈 골드 카드 2종 출시

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 브랜드 신용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를 블루와 로즈 골드 등 총 2종을 출시했다. KB국민카드 신용카드 중 최초로 아멕스 카드 고유 디자인이 적용됐다.


'아멕스 블루 KB국민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온라인 쇼핑 10%(KB Pay로 결제 시, 월 최대 2만원 한도) ▲주유 리터당 100원, 편의점 5%(월 5000원 한도) ▲이동통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각 10%, 30%(월 3000원 한도) ▲패밀리 레스토랑 30%(월 3만원, 연 6만원 한도) ▲해외 가맹점 5%(월 5000원 한도) 할인된다. 온라인쇼핑 영역의 경우 KB페이로 결제 시에 한해 혜택이 적용되며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1만원 ▲70만원 이상 시 1만 5000원 ▲120만원 이상 시 2만원으로 전월 이용 실적별 월 할인 한도가 달라진다.


'아멕스 로즈 골드 KB국민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온라인 쇼핑 10%(월 최대 2만원 한도) ▲커피, 편의점 10%(월 5000원 한도) ▲오프라인 쇼핑 5%(월 5000원 한도) ▲온라인 항공, 온라인 면세점 5%(월 2만원, 연 6만원 한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할인 혜택은 KB 페이로 결제 시에만 제공되며 온라인 쇼핑 업종의 경우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1만원 ▲70만원 이상 시 1만 5000원 ▲120만원 이상 시 2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두 카드의 연회비는 각 1만9000원이다. 모바일 단독 카드 발급 시 1만3000원이다.


◆ OK저축은행, 연 7% 'OK짠테크통장' 출시


제공=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개인고객 누구나 우대금리 조건 없이 연 7%(세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OK짠테크통장'을 출시했다. OK짠테크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정해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수시입출금통장(파킹통장) 상품으로, 까다로운 우대금리 조건 없이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OK짠테크통장은 50만원까지 연 7%(세전)를 적용하며, 5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도 연 3.5%(세전)를 준다. 최근 소비를 절약해 저축과 투자를 확대하는 '짠테크' 시대에 적합한 상품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생활방식과 수요를 파악해 연 7%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수신상품을 지속 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