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포스코그룹,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김수정 기자
2023.06.08 10:11:57
미적용 20개 회사 조기 장착 위해 노력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포스코그룹이 '그룹CP활성화지원TFT'를 조직하고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을 전체 그룹사로 확대 시행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의 '그룹CP활성화지원TFT'는 포스코홀딩스, 포스코, 포스코이앤씨,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플로우 등 5개 그룹사의 CP전문가로 구성됐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2002년 포스코의 CP 도입을 시작으로 현재 20개 그룹사가 공정거래 CP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CP를 운영하고 있는 그룹사의 공정거래 준수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고도화하고, 포스코HY클린메탈, 포스코리튬솔루션 등 신설된 그룹사를 포함한 16개 도입 예정 그룹사를 선정해 빠른 시일 내로 정착할 수 있게 코칭할 계획이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기업시민 경영이념 바탕으로 전체 그룹사가 CP를 조기 정착 시키고 이를 통해 국내 CP 선도 그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친환경 미래소재 주도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홀딩스, 올해도 지배구조 만점 포스코, ESG 잘하는 철강사에 2년 연속 선정

포스코그룹은 지난 5월 25일 '공정거래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로 기업이 공정거래 CP운영 성과가 우수할 경우 공정위로부터 과징금 감경 등 인센티브 부여 제도가 법제화 됨에 따라 그룹사, 협력회사를 넘어 산업계 전반에 CP활성화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