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나라셀라, 수요예측 이어 일반청약도 부진
이수빈 기자
2023.05.23 18:10:02
경쟁률 4.84대 1…청약 증거금 약 172억원
마승철 나라셀라 대표 (출처=딜사이트)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나라셀라가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 공모청약에서도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나라셀라는 지난 22일~23일 양일간 일반청약을 진행한 결과 4.8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청약 증거금은 약 172억원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청약을 마감한 기능성 플라스틱 시트 전문기업 진영이 최종 경쟁률 1452.5대 1을 기록했단 점에서 나라셀라는 다소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앞서 진행한 수요예측 부진이 일반 청약에서도 이어진 셈이다. 나라셀라는 지난 16~17일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기관투자가 760곳이 참여했으나 이중 47.11%(458곳)이 공모가 희망밴드 2만~2만4000원 최하단을 제시했다. 또한 하단 미만을 적어낸 곳도 44.74%(340곳)에 달하면서 공모가를 2만원으로 확정지었다.


다만 일반청약이 마무리 되면서 나라셀라는 오는 6월2일 코스닥에 입성해 '와인 수입·유통사 1호 상장사'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나라셀라는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국내에서 가장 균형 잡힌 와인 포트폴리오의 지속 확대 ▲수도권 당일 배송 등 물류혁신을 위한 도심형 물류센터 구축 ▲자체 리테일샵 강화 및 판매채널 다각화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마승철 나라셀라 대표는 "투자자 성원에 힘입어 와인 관련 기업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게 됐다"며 "자사는 상장을 계기로 와인 문화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와인이 우리 생활에 보다 밀접한 주류가 될 수 있게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가치를 널리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어른들의 와인 놀이터 나라셀라 '도운' 나라셀라, 100% 무상증자…"주주가치 제고" 나라셀라, 영업조직 개편해 '직판' 확대 나라셀라 '몸값 미스터리'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