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브랜드엑스코퍼, 1Q 매출 493억 '역대 최고' 경신
최양해 기자
2023.05.12 13:42:40
분기 영업이익 35억, 전년비 13.2% 증가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올 1분기 매출 493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또 한 번 갈아치웠다. 이 회사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493억원, 영업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9.2%, 영업이익은 13.2% 늘어난 수준이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1분기 매출은 461억원, 영업이익은 48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4%, 영입이익은 28.9% 증가했다. 지난해 골프웨어와 키즈 라인을 출시하는 등 제품 영역 및 고객군을 다각화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제품군 확장으로 기존 주 고객층인 2040세대 여성뿐만 아니라 4050 남성 신규 가입자가 크게 늘었다는 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설명이다. 자사몰 누적 가입자수는 300만명을 넘어섰다.


국내외 판매 채널 확장도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온라인 외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 개소하며 고객 접점을 넓혔다. 현재 5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해외 시장은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에서의 실적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중국은 지난 4월 상해 대형 쇼핑몰 '글로벌 하버'에 단독 매장을 열며 2분기부터 해외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관측된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대내외적인 경기불황 속에서도 매년 흑자를 내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국내 판매 실적 및 고객만족도 1위 기록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해외 진출 강화에 적극 나서 호실적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중간배당 줄인 이유는 젝시믹스, 대만 진출 본격화…"年매출 100억 목표" 13만족 팔린 '젝시믹스 X-1', 경량화 모델 출시 젝시믹스 입은 윤성빈, TV 광고 캠페인 공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