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MBK장학재단, 16기 장학생 선발
박창민 기자
2023.01.09 14:40:13
대학입학예정자 대상…입학·등록금 전액 지원
김병주 MBK장학재단 이사장(가운데)이 지난 MBK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에서 학생들의 선발 소감을 경청하고 있다. 제공=MBK장학재단 제공

[딜사이트 박창민 기자] MBK장학재단은 2023년도 대학 입장예정자를 대상으로 제16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MBK장학재단은 2007년 아시아 최대 사모투자펀드(PEF)인 MBK파트너스의 김병주 회장 주도로 설립된 곳으로,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학업을 이어가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한다. 지난 16년간 170명의 수혜 학생이 배출됐으며 이들은 회계사, 의사, 영화촬영감독, 국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별도의 선발 전형은 없다. 지원자의 성별이나 출신지역을 비롯해 진학 예정 대학이나 전공분야도 가리지 않는다. 어려운 생활 및 학업 환경 가운데서도 우수한 능력과 미래 지도자의 잠재력을 갖추고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개모집을 통한 신청서 접수 후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장학생을 선발한다. 수시, 정시 지원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별도 선발 조건이나 기준이 없는 대신, 장학생들은 'Pay it forward(도움을 받은 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받은 도움을 환원한다)'라는 MBK장학재단의 가치를 준중하고 준수해야 한다.

관련기사 more
MBK 장학재단, 예비 대학생 장학생 17명 선발 김병주 MBK 회장, 뉴욕 Met 미술관에 기부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재단은 입학금 전액을 지원하며, 한 학기 평점 3.0 이상 유지 시 학업 종료까지 등록금 전액을 제공한다. 한 학기 20만원 교재비는 물론, 해당자에 한해 매 학기 학업장려비도 지원한다.


김병주 MBK장학재단 이사장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은 바로 교육에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을 마치고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주역들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