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핑거스토리, 코스닥 입성…"콘텐츠 IP 집중 투자"
한경석 기자
2022.12.08 08:55:25
라현성 대표이사 "웹툰·웹소설 글로벌시장 진출 강화"
라현성 핑거스토리 대표이사. 한경석 기자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웹툰·웹소설 플랫폼 기업 핑거스토리는 8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핑거스토리는 지난 7월 코스닥 상장 심사를 통과하고 유안타제7호스팩과의 합병 과정을 거쳐 이날부터 코스닥시장에서 거래된다.


핑거스토리의 상장은 코스닥 상장 규정의 개정으로 유안타제7호스팩이 소멸하는 방식의 합병으로 이뤄졌다. 유안타제7호스팩 주주들은 보통주 1주당 핑거스토리 보통주 0.5030181주를 받는다. 이에 따라 유안타제7호스팩의 거래정지 가격인 2340원을 합병비율로 계산한 상장일 기준가격은 4655원이다.


핑거스토리는 2018년 설립한 웹툰·웹소설 콘텐츠 기업이다. 30대 남성을 대상으로 한 무협, 액션 장르 기반의 플랫폼 '무툰'과 여성향 웹툰 플랫폼 '큐툰'을 통해 웹툰·웹소설을 유통한다. 현재 약 150개 공급자가 2만 종(타이틀 기준) 규모의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웹툰과 웹소설 기반의 콘텐츠를 리메이크한 드라마 등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어 지적재산권(IP)을 소유하고 있는 콘텐츠 기업이 주목받고 있다.  다수의 웹툰 콘텐츠가 영화, 드라마, 웹드라마 등 2차 저작물로 재탄생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자회사가 제작하는 드라마 '정년이', 래몽래인이 제작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최근 MBC에서 종영한 드라마 '금수저' 등이 대표적이다.

관련기사 more
글로벌텍스프리, 코로나19 터널 뚫고 적자 탈출 글로벌텍스프리子 넷크루즈, 창사 이래 최대 실적 글로벌텍스프리 자회사 엘솔루, AI챗봇 시장 공략 핑거스토리 "미래먹거리 콘텐츠 IP에 사활건다"

핑거스토리는 이번 상장을 통해 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라현성 핑거스토리 대표이사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콘텐츠 비즈니스의 핵심인 지적재산권 확보에 집중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라며 "웹툰·웹소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우수한 오리지널 콘텐츠 IP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연내 2만여 편의 영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 모든 영화 서비스의 공급 계약을 마치고 현재 테스트 과정에 있다. 라 대표는 "핵심적인 경쟁력이나 가치는 콘텐츠에 있지만 IT플랫폼 구축과 활성화에도 노하우를 갖고 있어 커뮤니티, 쇼핑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2023 미국 주식 투자 전략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