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바이비트, 티사이언티픽 전환사채 인수
원재연 기자
2022.10.24 15:21:49
빗썸 3대주주· 한빗코 최대주주 통해 국내 시장 투자 기회 모색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바이비트가 국내 상장사 티사이언티픽에 55억원 상당의 전환사채 투자를 마쳤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가 코스닥 상장사 티사이언티픽의 전환사채(CB)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티사이언티픽은 지난 9월 30일  총 160억원의 원금에 달하는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바이비트는 그중 55억원 상당을 10월 19일에 매입했다.


바이비트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다. 가상자산과 가상자산 기반 파생상품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빗썸 대박' 티사이언티픽, 비상장사 투자만 1000억원 한샘, 롯데와 '윈윈'할까…관건은 온라인 검찰, 이정훈 전 빗썸 의장 징역 8년 구형 코인국감 증인들 '전부 불참'

이번에 바이비트가 전환사채를 인수한 티사이언티픽은 모바일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IT기업이다. 지난 4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한빗코 지분 60%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티사이언티픽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코리아의 3대 주주이기도 하다. 빗썸코리아의 최대 주주는 72% 지분을 보유한 빗썸홀딩스이며 2대 주주는 10.22%의 지분을 보유한 비덴트다. 티사이언티픽의 빗썸코리아의 지분 8.1%를 확보한 상황이다. 


바이비트는 이번 티사이언티픽 투자를 통해 국내 가상자산·NFT(대체불가능토큰) 시장을 탐색하고, 신규 투자 기회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