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이재성 '의료·산업·콘텐츠' 3대 혁신으로 청년 유치
김진욱 기자
2025.11.20 00:05:13
부산 시장 도전 "부산 떠나는 이유 없앤다"강조…미래산업·의료·e스포츠 대대적 공약
이재성 부산시장 후보는 19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2차 공약 발표 기자회견 후 지지자들과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더불어민주당)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부산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이재성 더불어민주당 전 부산시당위원장(현 사하을 지역위원장)이 19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두 번째 공약을 발표하며 '부산을 떠나는 이유를 없애겠다'는 비전을 내세웠다.


2차 공약 발표를 통해 이 위원장은 부산을 의료, 산업, 콘텐츠의 3대 혁신축으로 재편해 '다시 돌아오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구체화했다. 주요 공략으로는 서울대병원 부산 유치와 미래산업 기업 연구개발(R&D)센터 대규모 유치, 지스타 영구 개최 등을 제시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부산 시민이 서울로 떠나는 이유는 병원, 일자리, 미래 비전의 부족 때문"이라며 "AI 전문가이자 성공한 기업인으로서 부산을 다시 돌아오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그는 우선 의료 인프라 확충을 통해 수도권 중심의 의료 쏠림 현상을 해소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서울대병원을 부산에 유치해 중증 질환 치료의 지역 격차를 좁히고, 방사선 암 치료를 기반으로 부산을 '동북아 의료 허브 도시'로 육성하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양성자·중입자 치료와 AI 정밀진단 시스템을 결합해 "부산을 방사선 암 치료 세계 1위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관련기사 more

산업과 일자리 분야에서도 혁신을 예고했다. 그는 네이버, 카카오, NC, 노바티스 등 글로벌급 기업의 연구개발센터를 유치해 청년들이 머물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했다. 나아가 '100대 기업 연구소 10개, 1,000대 기업 연구소 100개가 돌아가는 AI 국가전략도시 부산'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 위원장은 또한 부산을 'K-콘텐츠 수도'로 성장시키겠다는 구상도 내놨다. 과거 게임산업협회 운영위원장으로서 '지스타' 개최지를 부산으로 이전시킨 주역임을 언급하며 "지스타의 부산 영구 개최와 세계 최초 e스포츠 박물관, e스포츠 진흥재단 설립을 추진해 부산을 콘텐츠와 청년이 모이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병원 때문에, 일자리 때문에 떠나지 않는 도시를 만들고 우리 아이가 다시 돌아오는 부산을 만들겠다"며 "서울대병원 부산 유치를 시작으로 산업·문화·청년이 함께 순환하는 도시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위원장은 "AI 전문가이자 부산이 키운 혁신경제 리더로서 시민과 함께 부산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며 출마 의지를 재확인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